1988, 1998, 2008년도 아카데미 시상식의 레드카펫 패션을 분석했다.
재90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레드카펫 패션을 분석했다. 당신이 좋아하는 배우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2008년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
Marion Cotillard
출처 : Getty Images 마리옹 코티야르는 영화 '라비앙 로즈'에서 전세계를 사로잡은 전설적인 가수 에디트 삐아프 역할을 맡아 여우주연상을 차지했다.
당시 그는 인어를 형상화한 장 폴 고티에 쿠튀르의 은백색 드레스를 입었다.
George Clooney and Sarah Larson
출처 : Getty Images 조지 클루니는 당시 연인이었던 사라 라슨과 시상식에 참석했다. 그는 검정 턱시도와 한쪽으로 넘긴 머리로 고전적인 멋을 뽐냈다.
클루니는 영화 '마이클 클레이튼'으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Saoirse Ronan
출처 : Getty Images 이언 맥큐언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 '어톤먼트'에서 동생 브리오니 역을 맡은 소녀를 기억하는가?
시얼샤 로난은 당시 13살의 나이로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라 2008년도 오스카에 참석했다. 시상식에 처음 참석한 로넌은 필로소피 디 알베르타 페레티의 녹색 드레스를 입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시상식에는 여우주연상 후보로 참석할 예정이다. 그는 영화 '레이디 버드'에서 졸업을 앞둔 고등학생 역할을 맡았다.
Cameron Diaz
출처 : Getty Images 카메론 디아즈는 크리스찬 디올의 살구빛 드레스를 입고, 로저 비비에 클러치를 들었다.
다니엘 데이-루이스는 검정 턱시도에 갈색 라펠과 구두로 변화를 줬다.
그는 영화 '데어 윌 비 블러드'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Jessica Alba
출처 : Getty Images 제시카 알바는 붉은빛의 마르체사 드레스를 입고, 까르띠에 악세사리를 착용했다.
당시 임산부였던 케이트 블란쳇은 자주빛의 드리스 반 노튼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블란쳇은 영화 '엘리자베스'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아임 낫 데어'로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예명인 '퍼프 대디'로도 유명한 션 콤스는 깔끔한 검정색 턱시도를 입고 등장해 남성지인 에스콰이어가 선정하는 2008년 아카데미상 시상식 '베스트드레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조지 클루니와 마찬가지로 틸다 스윈튼도 영화 '마이클 클레이튼'으로 오스카에 참석했다. 스윈튼은 로펌 대표 변호사 역할로 여우조연상을 거머줬다.
그는 프랑스 브랜드 랑방의 검정색 드레스를 입었다.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Jennifer Hudson
출처 : Getty Images 영화 '드림걸스'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제니퍼 허드슨은 이듬해인 2008년 순백색의 로베르토 카발리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1998년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
'로즈' 역할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케이트 윈슬렛은 알렉산더 맥퀸의 에메랄드빛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당시 '타이타닉'은 아카데미상 13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지금은 고인이 된 로빈 윌리엄스는 영화 '굿 윌 헌팅'의 상담가 역할로 남우조연상을 차지했다.
그는 고전적인 턱시도와 블랙 타이 대신 인도의 전통 의복으로 추정되는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사업가이자 모델인 타이라 뱅크스는 미국 디자이너 할스턴의 드레스를 입고 참석했다.
가수로도 유명한 셰어는 1988년에 이어 1998년 시상식에도 밥 맥키의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기사를 아래로 내리면 그녀의 1988년도 시상식 의상을 볼 수 있다.
헬레나 본햄 카터는 연분홍빛의 고전적인 드레스를 입었다. 그는 영화 '도브'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4년 후, 베리는 영화 '몬스터 볼'로 흑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잭 니콜슨은 검정 턱시도에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하는 붉은 리본을 꽂고 등장했다.
그는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로 남우주연상을 거머줬다.
1988년 (제60회 아카데미 시상식)
셰어는 영화 '문스트럭'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가 입었던 밥 맥키의 검정 드레스는 여전히 패션계의 역사에 남을 의상으로 회자된다.
80년대 영화를 잘 모르더라도 영화 '더티댄싱'은 들어봤을 것이다.
'더티댄싱'을 빛낸 제니퍼 그레이와 패트릭 스웨이지는 검정색 의상을 입고 영화 '마지막 황제' 음악상 시상자로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