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유두암,여포암,수질암,갑상선수술,갑상선항진증, 갑상선저하증, 갑상선결절,갑상선염, - 크릭 여기 :★갑상선 전문 사이트
예: 갑상선암 -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 항진증 - 약물복용 부작용은 없나요?
★질문쓰는 곳:
저희 어머니께서 작년 8월 여름에 갑상선암(유두암) 절제 수술후, 12월에 동위원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그런데 동위원소 치료후에 혀가 좀 갈라지는 증상과 입이 마르는 증상이 생겼으나 좀 지나면 괜찮아지실거라했습니다.
침이 나오지 않는건 아니었고,..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하지 않으셨기때문에 그냥 지내셨는데..
올 가을 9월정도부터는 귀밑 침샘쪽이 붙는 증상이 생기기도하고,..
결국 침이 나오질 않으셔서, 너무너무 힘들어하십니다. 혀도 갈라져있구요..
병원에서는 치료후 시간이 꽤 지났기때문에 수술후유증은 아니라고 하지만,..
건강하시던분이 수술후에 나타난증상이기 때문에..
이비인후과에도 가봤는데 특별한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예전처럼 침이 나올까요?...
혹시라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 좀 가르쳐 주십시요.
갑상선암,갑상선수술,갑상선항진증, 갑상선저하증, 갑상선결절,갑상선염 - ★크릭:갑상선 전문사이트로 오세요
첫댓글 동위원소할때...레모나..사탕....신것을 많이 먹고..침샘을 자극해야하는데...잘안하면 그렇게 될수도있다더라고요....그래서...동위원소시...레모나랑 물을 많이많이 먹으라고 하는데.........어쩌나요..병원에 문의해보세요..
어머님께서 힘드시겠어요.. 신것이나 물을 많이 드셨어야하는데 안하신것 같군요. 외래 가셔야할것 같네요..
전북모임에 가시면 침샘님께서 올리신글보면 도움이 될듯하네요 저두 많은 도움받구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