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공원 하루 나들이
2021년 5월 26일 계절의 여왕인 오월 끝자락에, 서울 대공원 장미축제장 하루 나들이 길에 올랐다.
수원에 사는 박 병옥 원로목사와 서로 연락을 취하여, 함께 동행을 하여 출발하게 되었고,하루 충분히 여유를 갖고 천천히 공원 전체를 돌아볼까 하였지만 갑자기 약속된 일이 있다기에, 스케줄을 단축해서 우선 장미테마가든을 들려본후, 동물원 일부만 산책하는걸로 만족키로 했다.
주말이 아닌 평일이라서 관람객이 별로 없을거라 생각했지만,의외로 상당수의 방문객들과 귀여운 어린 꼬맹이들도 많이 눈에 띄기도 하였다.
장미가든에는 다양한 색상의 장미가 화려하게 가득 피어 있는가 하면,작약꽃도 만개하여 상춘객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였고, 꽃구경 나온 여인네들은 아름다운 꽃들과 사진찍기에 바빴다.
서울 대공원은 국내 최대규모의 동물원과 형형색색의 장미테마가든,어린이 놀이동산인 서울랜드와 식물원등이 있는 종합테마공원이다.
따라서 서울 대공원 총 부지면적은 약 913만㎡로 드넓은 공원이기에, 공원을 편안하게 구경할수 있는 이동수단으로 코끼리 열차,스카이 리프트,동물원 무료순환버스등을 활용할수도 있다.
또한 동물원은 홍학사와 아프리카관,유인원관,호주관,큰 물새장,낙타사,조류,파충류,양서류와 곤충,멸종위기 관리동물과 천연기념물등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며, 식물원은 1262종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다고 한다.
점심을 일부러 이곳 맛집에서 하기로 하고 수원으로 내려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