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만 보라고 하셨지만, 제가 잘 몰라서이기도 하지만 확실히 참고로만 보기에도 정차역 설명에 이상한 구석이 군데군데 보이는 표네요. 가평이 빠지고 청평이 들어가 있는것부터, 중앙선에서도 단양, 의성역이 빠져 있고. (단양역은 그럼 왜 전면 재건축을 한걸까요?) 가장 결정적인건 왜 양평이 아니라 용문일까요? 경강선, 중앙선 할것없이. 현재 KTX 양평 정차를 폐지하고 용문으로 바꾼다는 건가요?
춘천-속초는 평소 관광시즌 제외하고는 평일에는 거의 수요가 없습니다. 중간 수요지도 거의 전무하다고 봐야합니다. 현재 도로교통으로도 충분히 충족됩니다. 동해북부선 강릉-속초(양양)부터 우선 건설해서 부산-속초(또는 고성까지)구간을 먼저 완성시키고, 중앙축인 춘천-원주 구간(중앙고속도로)을 먼저 건설하는게 훨씬 효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춘천-속초선은 그 이후에 수요에 따라 추진하는게 정상이라고 보입니다.
맞습니다. 제진-속초-양양-강릉간 동해북부선 단선 전철화만 제대로 이뤄져도 충분히 여객 화물 수요 충족이 가능합니다. 관건은 망우-상봉-청량리-왕십리간 경원선의 복복선화 혹은 개량에 달려 있습니다. 중앙선 국수역을 CY 및 시멘트, 무연탄 등 화물 환적장소로 개편하고, 중앙선 여객열차 출발역을 망우(상봉)역으로 변경하는 등의 대책을 시행해야 합니다. 특히 왕십리역을 경의중앙선(바깥쪽 홈)과 분당선(안쪽 홈)으로 개편해서 분당선 열차가 경의중앙선 및 경원선에 직접 접속할 수 있도록 선로 구조를 바꿔야만 그나마 없던 선로용량을 최대한도로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정차역 설정이 묘하게 해괴하네요. 갈매역이 들어가 있는 것도 그렇고, 가평역이 빠져 있는 것도 그렇고...
경춘선 갈매역은 별내역이 생기기 이전에 정차역으로 들어갔던 것 같은데 GTX- B 정차역이고 8호선 환승역인 별내역으로 해야 주변 남양주, 구리, 강동, 송파등에서 환승 승차하기 편리할 것 입니다.
200급으로 건설하고 itx청춘을 속초까지 연장하는게 건설비, 운영 등에서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속초에선 250급을 원하니 기존 광역전철과 다른 승차위치, 열차관리 등이 복잡해질 것 같네요.
그쪽도 아에 승강장을 저상홈이 아닌 고상홈으로 운행해보는건 어떨까요?
@엄지꼼지 EMU250은 고저겸용이지만 철도건설정책이 고상화이므로 저상은 건설되지 않거나 고상과 저상이 같이 건설될 것입니다. 속초역은 동해북부선이 연결되므로 고상과 저상이 같이 건설되겠지요.
난 춘천 속초 구간은 EMU250은 급행으로, ITX청춘은 완행으로 해서 운행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강원도도 점점 철도 교통이 좋아지는군요
강릉-속초 간 동해북부선도 함께 공사에 들어가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참고로만 보라고 하셨지만, 제가 잘 몰라서이기도 하지만 확실히 참고로만 보기에도 정차역 설명에 이상한 구석이 군데군데 보이는 표네요. 가평이 빠지고 청평이 들어가 있는것부터, 중앙선에서도 단양, 의성역이 빠져 있고. (단양역은 그럼 왜 전면 재건축을 한걸까요?)
가장 결정적인건 왜 양평이 아니라 용문일까요? 경강선, 중앙선 할것없이. 현재 KTX 양평 정차를 폐지하고 용문으로 바꾼다는 건가요?
춘천-속초는 평소 관광시즌 제외하고는 평일에는 거의 수요가 없습니다.
중간 수요지도 거의 전무하다고 봐야합니다. 현재 도로교통으로도 충분히 충족됩니다.
동해북부선 강릉-속초(양양)부터 우선 건설해서 부산-속초(또는 고성까지)구간을 먼저 완성시키고,
중앙축인 춘천-원주 구간(중앙고속도로)을 먼저 건설하는게 훨씬 효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춘천-속초선은 그 이후에 수요에 따라 추진하는게 정상이라고 보입니다.
이미 서울-강릉이 있는데 수요도 없는 춘천 - 속초 돈 낭비하는거보단 강릉 - 속초를 건설해서 수요를 이어나가는게 훨씬 더 나을텐데요..
맞습니다. 제진-속초-양양-강릉간 동해북부선 단선 전철화만 제대로 이뤄져도 충분히 여객 화물 수요 충족이 가능합니다. 관건은 망우-상봉-청량리-왕십리간 경원선의 복복선화 혹은 개량에 달려 있습니다. 중앙선 국수역을 CY 및 시멘트, 무연탄 등 화물 환적장소로 개편하고, 중앙선 여객열차 출발역을 망우(상봉)역으로 변경하는 등의 대책을 시행해야 합니다. 특히 왕십리역을 경의중앙선(바깥쪽 홈)과 분당선(안쪽 홈)으로 개편해서 분당선 열차가 경의중앙선 및 경원선에 직접 접속할 수 있도록 선로 구조를 바꿔야만 그나마 없던 선로용량을 최대한도로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게 90년대에 계획했었던 동서고속철도인가요
원래 전동차는 연수역, emu는 송도까지 가려던거 아니였나요? 왜? 전부 송도까지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