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지자체들이 구상중인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관련 그림들입니다.
아직 구체화된 것은 없고, 구상중인 노선입니다.
기존 노선들을 조금씩 활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댓글 구상은 좋은데 전혀 수익성이 없는것으로 보여지네요...!
국토균형발전 및 소외지역배려 차원에서 정책적으로 건설하기를 바랍니다.경제성 우선으로 선정한다면, 서울>경기도>세종시 순이 되겠지만,지방인구가 줄고 있고, 건설우선순위에서 지금껏 소외되어 낙후된 지역에도이제는 배려차원에서 정책적인 점수를 줘야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시도별 철도 M수/시도별 철도통과지역 거주 인원수]를 산출하여 서울, 광역시, 도, 자치시로 구분하여 비교한 뒤, 적은 곳 부터 점수를 많이 주어(가중치 부여), 철도교통이 열악한 지역이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경제성 우선으로 철도를 건설하면, 저런 지역은 영원히 철도 신설이 안됩니다.
천안아산분기는 검토1안으로 하되 청수에서 경부선에 합류하여 ~서창~청주공항(경부선~충북선)을 준고속직선화하고 공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54803076
영주와서 울진 환승해서 간다면 굿~
예타도 통과하려면 수익성이 있어야 하는데 예타통과가 될까요???? 인구 많은 지역아니면 수익성 안날거 같아요.
첫댓글 구상은 좋은데 전혀 수익성이 없는것으로 보여지네요...!
국토균형발전 및 소외지역배려 차원에서 정책적으로 건설하기를 바랍니다.
경제성 우선으로 선정한다면, 서울>경기도>세종시 순이 되겠지만,
지방인구가 줄고 있고, 건설우선순위에서 지금껏 소외되어 낙후된 지역에도
이제는 배려차원에서 정책적인 점수를 줘야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시도별 철도 M수/시도별 철도통과지역 거주 인원수]를 산출하여 서울, 광역시, 도, 자치시로 구분하여 비교한 뒤, 적은 곳 부터 점수를 많이 주어(가중치 부여), 철도교통이 열악한 지역이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경제성 우선으로 철도를 건설하면, 저런 지역은 영원히 철도 신설이 안됩니다.
천안아산분기는 검토1안으로 하되 청수에서 경부선에 합류하여 ~서창~청주공항(경부선~충북선)을 준고속직선화하고 공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54803076
영주와서 울진 환승해서 간다면 굿~
예타도 통과하려면 수익성이 있어야 하는데 예타통과가 될까요???? 인구 많은 지역아니면 수익성 안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