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7차 장흥 "천관산" 산행 안내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호남의 5대 명산중 하나이며, 호남의 대표적인 억새명산인 장흥 천관산 산행에 호산님들을 초대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1. 일 시 : 2009년 10월 10일(토). 08시. 치과병원 앞(시간엄수 요망) 2. 산 행 지 : 장흥 천관산(723m) 3. 준 비 물 : 식수, 간식(호복하게),보온의,상비약,기타 등등 4. 회 비 : 25,000원(점심,뒷풀이 포함) 5. 산행코스 : 탑산사-이육탑-구룡봉-환희대-연대봉(정상)-봉황봉-장안사-장천재 [점심시간 포함 5시간] 산의 대부분이 바위로 이루어져 봉우리마다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는 천관산은,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호남의 5대 명산 중 하나이다. 천관산은 뛰어난 산세 때문에 지제산(支提山), 천풍산(天風山), 풍천산(楓天山), 신산(神山)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왔다. 천관산은 바위전시장으로 불릴 정도로 갖가지 형상의 바위가 널려 있는데, 아기 모습의 아기바위, 사자바위, 종봉, 천주봉, 관음봉, 선재봉, 대세봉, 석선봉, 돛대봉, 구룡, 갈대봉, 독성암, 아육탑 등을 비롯 수십 개의 기암괴석과 기봉의 꼭대기 부분에 비죽비죽 솟아 있는데, 그 모습이 주옥으로 장식된 천자의 면류관 같다하여 천관산이라 불렀다고 한다. 산의 규모는 월출산 보다 작지만 월출산에 버금갈 정도로 기암괴석이 많은 산이다. 산 중턱에는 신라 애장왕 때 영통화상이 세운 천관사가 있었으나, 현재는 법당, 칠성각, 요사 등이 남아 있으며, 천관사 삼층석탑(보물 795호), 석등(전남 유형문화재 134호) 및 오층석탑(135호) 등 많은 문화유적들이 남아 있다. 정상부근에는 억새 밭이 5만여 평이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정상에 서면 남해안 다도해, 영암의 월출산, 장흥의 제암산, 광주의 무등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매년 가을 이곳 천관산 정상 연대봉에서 산상 억새능선 사이 약 4km 구간에서 "천관산 억새제"가 개최된다. 천관산은 가을억새로 유명하지만 봄철 산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4월이면 정상인 연내봉에서 장천재로 내려서는 구간이 온통 진달래꽃으로 뒤덮이기 때문이다. 천관산의 진달래 능선은 천관산에서 장천재에 이르는 구간과 천관산 정상인 연내봉의 북쪽 사면과 천관사에서 천주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으로 4월 중순이면 진달래가 만발한다. 봄에는 천관사 주변의 동백도 볼 만하다.
|
|
첫댓글 신청
참석.
환영합니다. 천관산 억새도 장관이니까 좋은 산행이 될것입니다.
박래희참석
환영합니다
문민수 갑니다
환영합니다
정상진 참석
어서오세요
최영묵 참석
환영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배가 엄청 부를껴 잘들 댕겨오시오.........
염영헌 갑니다
환영합니다
참석^^ 덕분에 억새 볼 수 있어서 넘 좋아용^^ 엊그제 무등산 세인봉에서 내려오다 넘어져 무릎 까졌는데 그때까지는 낫겄쥬??? ㅎㅎㅎ....
아주 잘했습니다. 이번주가 천관산 억세축제인디 그놈의 신플루 땜시 취소 되었습니다.
박영숙 갑니다.
아주 좋아요~은빛 물결치는 억새가 우리를 반겨주실것입니다.
창심, 명숙 갑니다
참 잘했습니다
참석합니다
어서오세요~환영합니다
김남기외1명 갑니다
환영합니다.
저도 가요...
어서오세요환영합니다.
국중이 갑니다
오케이..환영합니다
천관산 억새 꼭 보려 갈꺼여 ... 데리고 가것째 김화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