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왕국
천년왕국을 간단히 요약 설명하면, 천국이 아니고, 천국이 오기 전에, 이 세상의 끝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셔서 이 세상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면, 정의와 사법, 은혜와 긍휼, 사랑과 축복이 넘치는 곳으로서 원래의 에덴 동산처럼, 풍요하며 은혜가 넘치면서도 방탕하지 않으며, 죄와 불법이 성행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축복과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가득한 세계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New
Millennium, Bliss 로도 표현하기도 합니다.
특히 물자의 부족이 전혀 없고, 필요한 것은 언제나 넉넉히 공급받을 수 있다는 경제적 풍요를 가르켜서 경제적 지복의 천년왕국
Economic Bliss 를 말하기도 합니다.
이것에 반대하는 학설로는 무천년설이 있으며, 그것은 천년왕국이 없다는 사상으로 곧바로 예수님이 오시면 심판에 들어가서 지옥 갈사람은 지옥가고 천국 갈사람은 천국 간다는 해석인데
계시록을 보시면 이 주장은 곧 무너집니다.
다음으로 이 천년왕국이 먼저 있은 다음에, 예수님의 재림이 후에 있다는 후천년설과
천년왕국이 오기전에 예수님이 오신다는 전천년설이 있는데 거의 모든 훌륭한 정통 신앙인들은
이 전천년설을 믿는다고 생각됩니다. ( 제가 신학계는 잘 모르므로 잘못 이해하고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천년왕국은 우선 지구 환경부터 달라집니다. 지구는 23도 35분 기울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바로 세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극지방은 극히 춥고 열대는 더우며, 사막들이 많고 고지대 습곡산맥도 많습니다만,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전 세계에 걸쳐 지각변동이 엄청 있을 것이며( 계 11:13 외 몇군데) 그리하여 습곡산맥들이 펼쳐질수 있습니다. 또한 북극지방에서 산채로 냉동되었다가 발견된 악어떼, 사자, 코끼리, 사슴 등의 냉동 화석들은 그 지역이 아열대 지역이었다가 급격히 급속 냉동된 것을 보여주는데 ( 왜냐하면 그들의 위속에 열대식물이 소화될 시간도 없이 냉동되었고, 이빨들의 틀에는 아직 씹지도 않은 잎사귀들이 있으므로), 그것은 노아 홍수때에 하늘 위에 있었던 물방울 층이 붕괴되면서 쏟아질때 북극 기온이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그 이전에는 전 지구가 아열대나 온대지역으로 기온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었으며 온화한 날씨들이 연중 계속되었습니다. 그것이 회복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동식물들의 먹이사슬도 달라질 것입니다.
지구 상의 육지면적은 증가할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통치자는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실 것이며, 그 밑에 여러 그리스도인들이 통치합니다만 그것은 독재가 아니라, 순수 기독교 공화주의 체제가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천년왕국에서는 인간 수명이 크게 증가하는데, 자외선 차단이 물방울층에 의해 이루어지고, 각종 식물들이 원래의 영양을 회복하며 공해도 없어지고 등등의 변화가 있을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께서 치유의 역사를 계속할 것입니다.
천국에서는 결혼도 없고, 죽음도 없습니다. 장례식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천년왕국에서는 결혼과 출산, 출생 성장이 있고, 죽음도 있습니다. 다만 수명이 길어집니다.
천년왕국에 참여하는 조건들은 계시록에서 언급하였는데 20장 4절에 보시면 3가지 부류만 언급됩니다. 그외에는 예수님 재림 당시에, 생존해 있는 사람들은 자동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이사야서 65장 17절 이하는 전형적인 천년왕국의 모습입니다. 어린양이 이리와 함께 놀며, 100세가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받았을 때이고,
이사야 2장 4절, 세계 열국이 전쟁무기를 파기하여 농기구를 만든다는 유엔 본부 건물 기초석에 쓰인 말이 실현되는 날이 오고, 또 이사야 12장, 스카랴 13장이 그대로 실현되는 때가 올 것입니다.
천국에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나 참여할 것입니다.
그러나 천년왕국에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아니라, 극히 제한된 사람들만 참여할 것입니다.
거기에는 20장 4절에 따라
1) 재판관 성도들- 영적으로 매우 훌륭한 사람들
2)순교성도들- 히브리서 11장 35절 처럼 보다 나은 부활을 위해 구차하게 살려하지 않은, 주님을 위해 목베임을 받은 자들
3) 144,000 인들로서 짐승에게 절하지 않고 666 표를 받지 않아서 휴거되었던 사람들
4) 예수님 재림 당시에 살아서 생존한 사람들
이들이 참여할 것이며, 나머지 죽은 자들은 천년이 차기까지 부활하지 못할 것입니다(20:5-6)
그러므로 주 예수를 믿는 믿음을 굳게 붙들며, 짐승과 적그리스도 세력과 우상에게 굴복하지 않으며, 온갖 재앙가운데서도 주님의 보호하심에 따라 오래 건강하게 살도록 하셔야 할 것입니다.
2019. 3. 28 엘리야후
계시록 20장
4 또 내가 보좌들을 보았으니, 그것들
위에 저희가 앉아있고, 저희에게 심판이 맡겨졌으며,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참수당한 영혼들과, 짐승에게나 그의 형상에게 절하지 아니하였으며, 자기들의 이마 위에와(나) 손 위에 인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을 보았느니라. 그들이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왕들로 다스리더라. 5 그러나 죽은 자들 중의 그 나머지들은 그 천년이 채워지기까지 다시 살아나지 못하더라. 이것이 첫째 부활이라.
6 그 첫째 부활에 몫을 가진 자는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저희 위에는 둘째 사망이
다스리는 권세를 갖지 못하고 도리어 저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들이 될 것이며, 그분과 함께 천년
동안 왕들로 다스리리라. 7 그 천년 후에, 사탄이 그의 감옥으로부터 풀려져서 8 땅의 네 구석들에 있는 열국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려고
나올 것이며, 전쟁을 위하여 저희를 모으리니, 저희의 숫자가 바다의
모래와 같으리라. 9 저희가 땅의 넓은 고원으로 올라와 성도들의 진영과 사랑받는 도성을 에워쌌더라.
그러자 불이 하늘에서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와 저희를 삼켰더라. 10 그리고 마귀,
곧 저희를 미혹했던 자가 불과 유황의 못으로 던져졌으니 거기에는 그 짐승과 거짓선지자가 있어,
저희가 밤낮 영원의 영원까지 고통당하리라
천년왕국과 천국이 같은가?
이것 또한 제가 율법유효믿음을 믿고 주장하면서도 소위 메시아닉 쥬라든가 토라교 신자들과 결코 동의할수 없는 성경해석들중의 하나가 되겠습니다.
천국은 넓은 의미의 천국도 있고(마 13장 천국의 비유), 마음속에 있는 천국도 있으며, 하나님 나라(요한 3:3) 혹은 하늘나라 전체를 말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성경인용을 모두 하자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여기서는 이렇게 요약합니다.
그런데 천년왕국은 곧 오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후에 지구상에 있게되는 예수 그리스도 메시야의 왕국으로서 그 기간이 정확히 천년일지 혹은 그와 비슷한 기간일지는 앞으로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천년왕국에는 인간 수명의 제한이 있으며 다만 장수할 것입니다. 또한 천년왕국에는 죽음이 있으며, 이 기간중에 죽은 사람들은 천년왕국의 끝에 부활합니다.
이 천년왕국이 끝난 후에 나머지 죽은 자들 모두가 부활하며 하나님의 심판대에 서게될 것입니다.
그 심판대의 심판 결과에 따라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은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년왕국과 대비하여 말하여지는 천국은 바로 천년왕국 후에, 하늘과 땅이 두루마리처럼 말리어 떠나가고 그 후에 설치되는 나라인 것이며 그 핵심이 바로 거룩한 성 새예루살렘이라고 믿어집니다.
따라서 천년왕국과 천국은 순서상, 시기상 차이가 있습니다.
천년왕국에는 불신자들도 태어날 것이며, 예수님 재림 당시에 지구상에 생존하고 있던 불신자들인 어린이라든가, 기타 불신자들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복음을 받고 믿으며, 변화되어 천년왕국에서 그리스도인들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천년왕국에서 불신자들이 득세하거나 오래 불신자로 살아갈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천국은 오직 이미 구원얻은, 거듭난 그리스도인들만 들어갑니다.
따라서 천년왕국과 천국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 한국의 메시아닉 쥬, 토라교 신자들은 혼동하고 있는 것으로보입니다. 그런데 북미에서는 메시아닉 쥬라고 해서 안식일에 예배하지 않는 사람들은 천국에 못들어간다고 가르치는 사람을 못보았습니다.
한국의 토라교 신자들은 이상한 종교 마케팅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2018.
7. 25 엘리야후
대환난중 죽은 자와 천년왕국에서 죽은 자의 부활
세대주의자들이 믿는 바에 관하여 우리가 확인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첫째부활시에 부활한다. 둘째 부활에서 부활하는 자들은 오직 불신자들로서 불못에 던져지는 자들이다.
2. 데살로니카 전서 4장 16-17절 상황은 환난전 상황이며, 17절에서 모든 성도들은 휴거된다.
5장부터는 대환난의 시기에 관하여 경고하는 말씀이다.
문제점
3. 그런데 살전 4장 16절에서는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난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그렇다면 이것이 첫째 부활이라는 뜻이 됩니다.
4. 계 20장 5-6절에서는 이것이 첫째 부활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살전 4장 17절의 첫째 부활은 계 20장 5-6절의 첫째 부활과 동일한 것이 됩니다.
5. 문제는 휴거론자들은 살전 4장 17절이 아직도 대환난이 개시되기 이전의 상황이라고 믿고 주장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대환난 기간중에 다음과 같이 죽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계 14장
13 또 내가 하늘로부터 한 음성을
들으니 말하기를, “기록하라, 지금부터 주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성령께서 그렇다 말씀하시니, 이는 저희가 저희의 수고들로부터
쉬도록 함이니, 저희의 행실들이 저희를 뒤따름이라. (하토브역)
분명히 대환난 기간중에 죽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그런 까닭에 계 14장 13절은 지금부터 주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다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이들 주안에서 죽는 자들은 이미 성도들의 1차 부활이 끝난 이후에 죽은 것입니다. 그런데 휴거론자들은 둘째 부활시에는 오직 불신자들만 부활한다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환난 기간중에 죽는 사람들은 영원히 부활하지 못한다는 주장이 됩니다.
왜냐하면 첫째부활은 이미 기회를 놓쳤고, 그 첫째 부활 이후에 대환난 기간중에 죽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때문인데, 휴거론자들은 둘째 부활에는
오직 불신자들만 부활하고 이미 첫째 부활에서 모든 신자들이 부활했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분명히 휴거론자들의 첫째 부활에는 모순이 있음을 명백히 알수가 있습니다.
더구나 천년왕국 기간중에는 사망자가 있을 것이라고 짐작됩니다. 천년왕국에는 출산도 있고, 사망도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왜냐하면 이사야 65장 20절 등에서는 100세가 못되어 죽는 사람은
저주를 받은 것이라는 말도 있으므로 천년왕국에서는 800 세쯤되어 죽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부활은 어찌 됩니까? 그들은 첫째 부활은 시간적으로 놓쳤습니다.
그런데 휴거론자들은 둘째 부활에는 오직 불신자들만 참여한다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대환난 기간중 죽은 성도들과 천년왕국에서 죽은 성도들은 영원히 부활하지
않습니까?
휴거론을 믿으시는 유능한 그리스도인들께서 답해주실 차례입니다!
2013. 11. 21 하토브
2019. 3. 28 엘리야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