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사후 A/S 및 기술지원 철저”
-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제품 정보 제공 및 신속하고 편리한 A/S 지원
- 제품 구매 전 뿐만 아니라 구매 후 지원 및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이끌어
- 온라인을 통한 컨텐츠 제공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진행
한국엡손(www.epson.co.kr)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문제점 발생 시 신속하고 편리한 A/S를 지원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한국엡손의 고객 관리 시스템 중에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이전 못지 않게 구매 이후에 대한 사후 관리에 신경을 더 많이 쓴다는 것이다. 제품구매를 위한 마케팅 뿐만 아니라 엡손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후 지원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프로젝터 등 제품 사용에 대한 기술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원격 지원과 전화 상담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엡손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원과 원격 및 전화 상담 예약이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편리하게 제품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실시간 원격지원으로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제품상태를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편리하게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전국 광역시 및 주요 지역에 콜센터와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광진테크노센터의 경우 일요일도 평일과 같이 운영되어 휴일에도 제품에 대한 A/S를 받을 수 있다. 전국 택비수리는 물론 각 센터 소재지에서는 언제든 출장수리가 가능하며 무상 수리기간의 경우 택배 비용은 전액 한국엡손에서 부담한다.
그리고 한국엡손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제품정보와 제품 문제해결을 돕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FAQ는 물론, 제품의 설치 및 설정, 관리 정보에 대한 동영상까지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제품을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든 제품에 대한 윈도우 및 맥킨토시 운영체제에 대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파일 및 사용설명서를 제공해 오래된 제품이나 드라이버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1999년부터 ‘재단법인 한국엡손청소년육성재단’을 설립해 청소년 국내∙외 교류를 지원하고, 청소년 육성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금과 청소년 단체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회 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첫댓글 후지 제록스 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팀도 요즘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곳의 과장님이 예라고 매.컨. 출신이기도 하지요. 남교원 강사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