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에서 Q3를 내놓았을 때 만해도 별 기대는 안했습니다 ... 그급(250~300)에서 이미 기라성 같은 기종들이 활개를 치고 있었기 때문이죠
3년이 지난 지금, 뭐 아주 잘 팔리는건 아니지만 ... 치열한 250스쿠터 시장에서, 나름 선방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 사용자들의 소감도 괜찮은거 같고, 대림으로선 대박은 아니어도 이 불황에 그나마 선전을 하는 기종인듯 합니다
맥시스쿠터, 또는 빅스크터라는 기종도 여러모로 매력은 있습니다
다만, 250 이라는 배기량을 넘어서부터는 ... 얘네들이 중량도 출력도 반비례적으로 급격히 불리해 집니다, 무게도 급격히 늘면서 출력은 더 떨어지는~
그런거 의식해서인지?는 몰라도 ... 킴코에서 익사이팅400 이라는 물건을 내놓았는데 ... 250급 스쿠터보다 약간만 무거운 중량으로 400급의 파워를 몰아주는~ ... 타보진 못했지만, 아주 괜찮은 물건 같습니다 ... 가격도 720만원 정도로 억수로 좋죠(티맥스 반값!)
효성에서도, 일찌감치 ms3 250이라는 빅스를 내놓았는데 ... 음, 실패했죠 ... 저도 갖고 있지만 ... 출력은 가히 일품입니다, 아마도 250급에선 세계최고의 파워임에는 틀림없을겁니다~ ... 다만, 초기작품이라 그런지, 전기쪽이 좀 안좋군요
소문에 의하면, ATV모델인 TE450에 쓰이는 450엔진을 이용해 엑시브450을 만든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 상당히 기대됩니다
TE450도 잠깐 몰아봤는데 ... 흐흐흐 ... 토크가, 아이고, 이건 오토바이가 아니듯 했습니다, 무슨 450cc 엔진이 ... 과장않고 마치 경운기 트랙터가 순간 치고가는 그런 강력한 토크빨의 힘이 있던 엔진이었죠! ... 아뭏든, 누가 스즈키과 아니랄까봐, 힘은 어마어마 합니다!
이런놈을 450 매뉴얼 바이크에 올린다? ... 아이고, 죽음일거 같습니다 ... 정말 재미난 머신임에 틀림없을듯
매뉴얼쪽엔 이렇게 기대를 걸고~
수입산이 판을치는 대형 스쿠터시장에서, 그나마 q3가 명맥을 유지하고 있지만
갠적인 생각이지만, 요거 한번 확 쳐 버려서 시장을 완전 장악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대만이 워낙 스쿠터가 많아서 125급 이야 일본 못지 않게 잘 만드는 사람들 이지만 ... 대형, 즉 250급 이상에서는 어떨까?
언급한 익사이팅400 이 아주 구미를 당기고 있는데 ... 참 좋은 물건 같습니다 ... 근데, 가격적인 매력은 좋지만 ... 진짜로 일본만큼 대형엔진을 잘 만들수 있을까?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대만은 자동차회사가 없는 나라라서~
자동차강국 하면 ... 역시 일본 ... 그리고 한국도 제법 견줄만한 자동차 강국임에는 틀림없죠!
그래서 그런지 ... ms250의 엔진도 대만산보다는 분명 빠워가 돋보이긴 합니다
효성이 엔진파워가 좋은면도 있지만 ... 무엇보다, 어마어마한 자동차 인프라로 얻는 후광이 더 클겁니다
뭔 말인고 하니 ... 같은 피스톤과 실린더와 연소실을 만들더래도, 기껏 몇만대 찍는 대만(대형스쿠터 엔진 기준)보다, 한번 찍으면 수백만대 찍어내는 엄청난 시설에서 찍어내는 부품이랑 장단기적으로는 신뢰성과 품질을 비교할 수 없겠죠!
대형차로 갈수록 ... 안됐지만, 대만은 가격외 딱히 승부를 걸긴 어렵겟습니다 ...그래서 일제보다 값이 절반밖에 안하죠!
그럼 한국에서 찍으면? ... 걍, 자동차공장에서 찍어낼때 밥숟가락 얹어 좋은값에 아주 좋은 품질의 실린더를 ... 아주 날로 갖고 올수 있습니다
그 결과물들이 ... 바로 코멧250, 650, 700, 그리고 가징 힘쎈 ms250 엔진이 그것이죠! ...... 수백만개 찍을때, 걍 숟가락만 얹어 좋은 결과물을 낙수물로 쩝쩝 한거죠!
같은 논리로 접목이 충분할거 같은데 ... 문제는, 엔진은 충분히 승산이 있는데 ... 그 욋적인게 약하다는 건데 ... 전장이라든가, 새시같은것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을만한 기술같은거!
만약, 괴물 TE450엔진을 올려 KR450 스쿠터를 45마력, 건조중량 189kg으로 만들어 590만원에 국내외시장에 풀린다면 ... 그냥 다 먹어버릴거 같은데~
<엑시브250 프레임에 올린 450cc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