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2525년, 인류 말살을 계획하는 외계 생명체가 행성을 침략하고, 이에 맞서 슈퍼 솔저 '마스터 치프'와 생존한 사관생도들이 인류의 운명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SF액션 <헤일로 : 슈퍼 솔저>!
전 세계 100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린 최고의 히트작! <헤일로> 게임의 첫 번째 영화화 작품인 <헤일로 : 슈퍼 솔저>는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긴박감 넘치는 액션으로 SF 영화의 한 획을 그을 기대작으로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헤일로는 영화화 하는데에 방대한 세계관에 따른 천문학적인 제작비가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였다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영화로 만들어지기만 한다면 SF영화의 전설로 남을 것이라는 많은 감독들, 영화 팬들의 기대가 있었기 때문. 그렇다면 <헤일로 : 슈퍼솔저>의 탄탄하고 흥미로운 세계관 중 몇 가지 중요한 용어들을 정리해 보자!
◁ Halo란?
고리 모양을 한 고대 구조물로 은하계 바깥의 포악한 기생체 플러드와 맞서기 위해 은하계에 산재해 있는 수많ㅇ느 건축물들ㅇ르 창조한 진보된 종족이 개발한 최종병기! 쉽게 말하자면 영화의 타이틀과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슈퍼솔저 '마스터 치프'와 인류를 정복하기 위해 나선 외계 종족 코버넌트의 격렬한 전투가 벌어지는 교전지이다.
[영화 속 마스터 치프의 모습]
◁ 그렇다면 영화 속에 등장하는 마스터 치프의 정체는?
스파르탄 프로젝트에서 타고난 리더쉽으로 다른 아이들을 이끌면서 두각을 드러냈던 인물로 영화 속에서는 사관학교를 공격하는 '코버넌트'와 벌어진 교전에서 뛰어난 전과를 올리며 '우주 영웅'이 된 인물. 공식적 명칭은 스파르탄-117이지만, 대부분 그의 계급인 원사(Master Chief Petty Officer)의 앞글자를 따서 '마스터 치프'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영화 속 등장하는 마스터 치프는 용맹하고 그야말로 '훈남'의 이미지를 보여주며 든든한 치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사관생도들이 외치는 "악시오스!!(Axios)"의 뜻은?
'확신할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뜻으로 "나는 자격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디스트릭트9>의 닐 블롬캠프 감독, 디스트릭트9 이전엔 헤일로가?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계의 거장 피터 잭슨 감독은 게임 ‘헤일로’의 열성팬으로, 지난 2006년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손잡고 영화 <헤일로> 제작에 참여해 당시 신인 감독이었던 닐 블롬캠프를 감독으로 추천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닐 블롬캠프 감독이 만든 7분짜리 ‘헤일로’의 프로모션 영상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고, 제작비 문제 등으로 영화가 아쉽게 무산되자 닐 블롬캠프 감독은 이를 기반으로 저예산 장편 SF 영화를 찍게 되는데 그 영화가 무려 <디스트릭트 9>. 퇴락한 지구를 배경으로 강렬한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낸 이 작품은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까지 오르며 닐 블롬캠프 감독은 단숨에 천재 감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헤일로’ 프로모션 영상을 연출한 경험이 닐 블롬캠프에게 있어 최고의 감독으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되어준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