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에 맥주 한캔이 생각나십니까? ㅋ
맥주에는 마른 오징어를 질겅질겅 씹어줘야 제맛인데....ㅎ
홍콩에서는 한국처럼 큼지막한 오징어가 아니라 애기손바닥만한 쪼끄만 오징어를 많이 팔더라구요. 그래서 오징어대신에 멸치(홍콩멸치는 한국에서 흔히 보는 멸치색깔과는 틀립니다. 흰색이예요)와 땅콩을 넣고 심심풀이 스낵을 만들어봤습니다.
자..재료 나갑니다.
- 멸치 150g (홍콩멸치 - 셩완이랑 케네디타운 사이에 유명한 건어물 거리가 있습니다. 거기서 구입, 1근에 88불)
- 땅콩 (정 생땅콩 사서 오븐에 구워서 사용했슴다) 또는 기타 견과류 100g
- 올리브 오일 1큰술 (식용유 아무거나 상관없슴다)
- 소금 1/2 큰술
- 설탕 1큰술
- 옵션: 물엿 (시럽)
1. 멸치는 흐르는 물에 깨끗히 헹궈 체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2.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멸치를 고르게 펴 팬에 놓고 노릇노릇 바삭해질때까지 구워줍니다.
- 중간 중간에 체크하셔서 연한 갈색 띌 정도로 구워주세요.
3. 생땅콩은 껍질채 오븐팬에 올려두고 180도 10~15분 구워서 손으로 비벼 껍질을 벗겨둡니다.
4. 올리브 오일을 팬에 두르고 구운 멸치를 잠깐 볶습니다.
5. 구운 땅콩을 4에 넣어주고 소금/설탕을 차례대로 조금씩 넣어가며 볶아줍니다.
6. 옵션: 좀 더 달짝지근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지막에 시럽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셔도 좋아요
- 시럽을 넣고 볶으면 시간이 지나면 굳어서 딱딱해지니 이 약하신 분들은 조심하세요.^^::
Tip: 모든 재료는 오븐에 구워 물기가 하나도 없도록 준비하셔야 더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용.
그리고 멸치는 너무 작은걸 사시면 쉽게 부스러지니 중간크기나 큰걸사시면 좋아요.
간단하죠? TV 보시면서 맥주 한캔에 씨우씩(小食 광동어로 스낵이란 뜻)..크..혼자서 한접시 다 먹어치웠다믄서..ㅋㅋ
맛있게 만들어 드세용~ :)
참고: 생선이나 기타 해산물을 오븐에 굽고 나면 비릿한 냄새가 오븐/집 전체에 배어듭니다.
이 때 차 티백을 호일을 깐 오븐팬에 여러개 놓고 물을 한컵 부은다음 20~30분정도 돌리시면 은은한 차향이 비릿한 냄새를 없애주니 요리하시고 난 뒤 위의 방법으로 잡냄새를 처리하세요~ :)
첫댓글 손바닥만한것 한치입니다..맛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