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행지 : 양산 대운산(742.7m)
2. 출발일시 : 2020. 9. 26 (토) 08 : 40 (시간엄수)
3. 산행회비 : 1만원
4. 산행코스 : 북부마을 - 대동APT - 대추나무만디봉 - 대운산 - 도통골 -
내원암계곡 - 주차장 (10km 4시간30분)
5. 집합장소 : KT동래전화국
6. 준비물 : 도시락.간식.식수.여벌옷.방풍의,마스크,우의.장갑..등
7. 산행개념도
두고 두고 찾기에 좋은 산이 바로 대운산이다. 산의 인기는 새삼 따로 말할 필요가 없다. 얽히고설킨 등산로가 잘 말해준다. 대운산만 찾는 산 마니아들도 적지 않다.
대운산은 울주군 온양읍 운화리에서 양산시 웅상면 명곡리와 삼호리에 걸쳐 있는 높이
742m의 산입니다.
이 산의 초명은 동국여지승람이나 오래된 읍지에 불광산으로 되어 있었으나
언제 인가부터 대운산으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산의 매력은 다양하다. 그 매력은 사철 위력을 떨치며 사람을 불러 들인다. 품이 넓다 보니 산줄기 사이마다 시원한 물줄기를 내놓는다. 여름이면 골마다 발디딜 틈조차 없다. 산길 역시 도통골 박치골 시명골 등 계곡을 따르는 경우가 많다.
나무 터널을 이루는 숲 길에다 진달래 철쭉 등 꽃과 단풍이 철에 맞춰 허드러진다는 점도 한 몫 한다. 울산 경남은 물론 부산까지 그 자락을 드리우고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쉽게 산으로 들어설 수 있고 들어서자마자 자연을 만나니 도시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을 터.
다만, 산길이 복잡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가끔 본다. 매번 같은 길을 답습한다거나 산을 다녀오고도 어느 길로 다녀왔는지 모르겠다는 하소연도 심심찮게 들을 수 있다.
이번 주 산&산에서 대운산을 소개하는 것은 시내버스만으로도 접근이 가능해 설 연휴를
이용해 다녀올 수 있다는 점과 대운산의 복잡한 산길을 조금이나마 풀어보자는 데에 있다. 소개 코스는 대운산의 여러 등산로 중 그나마 덜 알려져 있다. 웅상읍 쪽이 발달하면서 최근들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첫댓글 참석 1번
참석 2번
참석 3번
참석 4번
전 서창 북부마을로 바로갈께요. 몇시까지 도착하면됩니까.
고 부회장님 10시에 북부마을서 만납시다.
이귀혜 교장샘 부부, 노영완, 최홍구 5~8번으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