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막과 회막
*성막(일어: 幕屋 영어: Tabernacle 히브리어: מִשְׁכַּן, mishkan)는 성경에 등장하는 이 동식 성전이다.
* 회막은 회견(会見)의 천막(天幕)이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과거의 성경 번역에서 성막 (미슈칸 (히브리어, 독일어 판))과 회막 (오헤루 (히브리어 버전, 영어 버전))를 명확히 구분하는 것은 별로 없고, -------------각각의 번역 사이에 표기의 차이가 존재한다.
다음은 출애굽기에 볼 수있는 '회막'에 대한 설명이다.
성막은 모세에 의한 다음의 지시에 따라 베차레루 (히브리어 버전, 영어 버전)을 작성했다
성막의 작성과 관련된 지침은 다음과 같다 ( 「출애굽기」25-30 장)
• 언약궤와 성막에서 사용하는------------------------------------ 램프 (25장)
• 성막 성소와 지성소와를 구분--------------------------------- 현수막 (26장)
• 희생을 바치는 제단------------------------------------------ 안뜰 (27장)
• 제사장 --------------------------------------------------직분 의류 (28장)
• 향을 피우는-------------------------------------------------- 제단 (30장)
이동할 때에는 아론 가계의 제사장들이 해체하고, 레위 지파가 운반의 책임을 맡은 것으로 전해진다(민수기 4 장)--------------. 히브리어 미슈칸는 '주거'라는 뜻이며, 하나님이 거하는 곳이라고 하여, 나중에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할 때까지 그 역할을 했다.
# 회막에 들어갈 때 금할 것 - 레위기10:8~11
오늘 말씀은 하나님께서 아론에게 하신 말씀인데 회막에 들어갈 때 해야 할 일에 대한 말씀입니다. 회막은? 하나님을 만나는 곳인데 회막과 성막은 비슷한 의미이면서도 차이가 나서 구분을 해야 합니다
*회막은?
회중이 성소와 지성소앞에 나와서 함께 있을때는 회중의 성막을 줄여서 회막이라고 불렀습니다
*성막은? -------------장막인데 성소와 지성소를 일컬을 때 성막이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은 마치------------- 예배당과 교회의 차이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배당은?------ 사람들이 겉으로 볼 때 여기에도 예배당이 있네? 예쁘게 잘 지었네?
*교회는------------------- 그 안에서 예배드리는 사람들이 모여있을 때 교회입니다.
아론은 오늘 말씀에서 하지 말 것을 말씀하시면서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포도주나 독주는 취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포도주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 / 섞이고 변질된 포도주를 의미하는 것,
*독 주는? 독한 술이지요?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것이 술인데 지금 시대에는 육신신앙이 포도주요 독주입니다.
신앙은 육적인 신앙과 영적인 신앙이 있는데 육적인 신앙은 사람(자기)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영적인 신앙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똑같이 신앙생활을 하는데 누가 기쁘냐의 차이입니다.
자기 만족을 위하고 자기가 기쁘기 위해서만 신앙생활하면 하나님은 기뻐하시지 않지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힘쓰다 보면 나도 기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때 신앙은 육적으로도 술에 취하면 안되구요,
영적으로도 --------------묵은 술에 취하면 절대 안됩니다.
그래서 포도주와 독주를 금지의 법으로 주셨는데 본문을 잘 보면 무슨 생각이 떠오르나요? 에덴동산에서 주셨던 선악과 생각이 나지요? 먹지 말아라. 먹으면 죽는다.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한 것은 먹지 않고, 하지 말라고 한 것은 하지 않는 것이 믿음입니다.
특히 회막에는 하나님을 만나러 들어가는데 취해서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생수나 마셔야지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