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thoven -현악 5중주 A장조 'Kreutzer'
베토벤의 유명한 바이올린 소나타 9번 A장조, Op.47은 ,
프랑스 바이올린 거장 Rodolphe Kreutzer에게 헌정하였기에
소위 'Kreutzer Sonata'라고 불립니다
'Kreutzer 소나타'는 일반적으로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9번을
지칭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올린소나타를 편곡한 버전인
2대의 바이올린, 1 비올라, 2대의 첼로를 위한 현악 5중주도
크로이처 소나타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현악 5중주 버전에는 편곡자는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작품을 면밀히 조사한 대부분의 학자들은 작품을 편곡한 사람이
베토벤 자신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는 베토벤이 바이올린 소나타로서의 작업에 완전히 만족하지 않았기에
그가 찾고 있는 극적인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악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동시대인들에 의해 보고된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가 당시 두 대의 비올라의 일반적인 조합 대신
두 대의 첼로로 구성된 5 중주를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확실한 것은 이 소나타의 현악 5중주 버전이 훨씬 더 강한 인상을
주고 전체적으로 소나타보다 더 훌륭한 작품이라는 것이다.
1악장을 MP3로 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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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eutzer 소나타는 클래식 레퍼토리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톨스토이(Leo Tolstoy)의 대중적인 중편소설 "크로이처 소나타" 는
톨스토이가 문학적으로 크로이처를 인용한 이후로 그 이름은 콘서트 설화에서
굳어졌습니다.
이 작품이 톨스토이의 관심을 끌게 된 이유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톨스토이가 Beethoven의 음악적 타당성을 방해한 사람이라는
평판을 얻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바이올린 소나타"는 역사적으로 볼 때, 브람스 시대까지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라고 불렸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바이올린이 필요했지만 대부분 부차적이었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연습할 시간이 있는 아마추어 여성은 피아노를 쳤고,
연습보다는 일에 시간을 많이 사용했음에 틀림없는 남성은
일종의 프로스팅으로 바이올린 파트를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크로이처 소나타의 바이올린 파트는 전문적이거나
최소한 진지한 주의가 필요하며 피아노 파트는 여성스러운 것과는 거리가 멀다는
점입니다.
Kreutzer Sonata는 쉬지 않습니다.
느린 도입부 이후 프레스토로 표시된 첫 번째 악장은 힘이 넘쳐나고
톨스토이의 내레이터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이에 따라 진정한 '느린' 움직임이 없거나 적어도 심각하게 반성하는
움직임이 없습니다.
두 번째 악장의 주제는 단순하고 충분히 경쾌하지만
그 변주는 고의적으로 이상합니다.
바이올린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변주곡은
틀림없이 세상에서 가장 짜증나는 훌륭한 음악 중 하나일 것입니다.
마지막 악장은 다시 Presto입니다.
이 특별한 작품을 5중주로 확장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1. Adagio sostenuto - Presto
II. Andante con Variazioni
III. Finale. Presto
Musicians of Frankfurt Radio Symphony
Akemi Mercer-Niewöhner, Violin
Charys Schuler, Violin
Dirk Niewöhner, Viola
Valentin Scharff, Violoncello
Ulrich Horn, Violoncello
동영상 25분 10초부터 편곡된 현악5중주 '크로이처 소나타'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sZd0uArto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