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드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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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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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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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열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αἰών, ῶνος, ὁ [aiōn] 아이온 으로 그 뜻은 '시대' '매우 긴 시간' '영원' 입니다.
그런데 어원이 같은 단어가 있어 먼저 살펴보니 헬라어 단어 ἀεί [aĕl] 아엘 로 그 뜻은 '항상' '처음부터' '계속적인' 입니다.
단어 설명관주로는 < 행7:51, 고후4:11, 히3:10, 벧후1:12.>입니다.
'주께서 가라사대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짓겠으며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뇨
이 모든 것이 다 내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냐 함과 같으니라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가 항상 성령을 거스려 너희 조상과 같이 너희도 하는도다' (행7:49~51)
※ 오늘 주신 관주말씀들을 잘 살펴보니 '우리 믿음의 올바른 방향 그리고 방법과 결국'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사랑하사 참으로 주시고자 하는 것을 찾고 주목하고 좇아야 할것이 믿음이요 ,
처음 사람 아담이 범죄로 잃어버린 생명(영광)과 그 원인 죄악을 벗어버리고 영원한 생명을 회복하는 길에 항상, 처음부터, 계속적으로 영원히 살도록 입니다.
첫 관주는 스데반집사 형제의 순교직전 강론으로, 사람들의 행사가 성령(진리)을 좇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끌어내리는 '눈에 보이는 종교적 섬김만을 항상 구한다'. 입니다.
'우리 산 자가 항상 예슈아를 위하여 죽음에 넘기움은 예슈아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니라'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간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 (고후4:11, 4:18)
※ 두번째 관주는 형제 사도바율의 고린도 서신으로, 그 영광(하나님의 부르심에 응함)은 당장 보여지는 것이 아니요. 그리스도 예슈아 구주안에 그리스도의 날로 있으니 아무 누구나라도 육신을 위하여 살것이 아니요 입니다.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입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의 믿는 도리의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슈아를 깊이 생각하라'
'그러므로 내가 이 세대를 노하여 가로되 저희가 항상 마음이 미혹되어 내 길을 알지 못하는도다 하였고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저희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다 하였으니'
'이로 보건대 저희가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히 3:1, 3:9~10, 3:19)
※ 옛 율법을 지켜(행위, 사람에 보여주기) 의롭고자 하던 선진들의 예를 보라! 우리는 세상으로 부름받은 것이 아니요. 하늘로 부르심을 입었고 대제사장 주께 예속된 일반제사장들이라. 입니다.
'예슈아 그리스도의 종과 사도인 시몬 베드로는 우리 하나님과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의를 힘입어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우리와 같이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과 우리 주 예슈아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찌어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자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이런 것이 없는 자는 소경이라 원시치 못하고 그의 옛 죄를 깨끗케 하심을 잊었느니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지 아니하리라
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이러므로 너희가 이것을 알고 이미 있는 진리에 섰으나 내가 항상 너희로 생각하게 하려 하노라' (벧후1:1~12)
※ 그리고 베드로후서 1장은 우리 믿음이 장성하여 가는 과정과 우리가 이를 위하여 경건(하나님과 동행)을 연습하는 과정, 그것이 결국은 신의 성품에 참예하고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믿음의 꽃이요 열매인 '사람 내가 창조주 하나님의 자녀로 영원히 함께' 입니다.
※ 단어의 뜻과 관주로 주신 말씀들을 살피니 영원으로 계시는 그리스도시요《영원한 구원진리는 그리스도 안으로 죄사함과 구속함을 입고 경건(심령성전에 하나님 말씀과 진리사귐 동행)으로 》입니다.
※ 우리 각인 따로 살펴 더하여 묵상하실 관주말씀입니다.
< 세상(마13:22, 딤후4:10), 창세(요9:32), 만세(고전2:7), 말세(고전10:11). [부] 영원히 (마6:13, 요4:14), 영원토록(마21:19, 히13:8), 세세에(롬9:5), 세세토록(계20:10, 벧전1: 25).>
할렐루야!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