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성사1동, 성사중·고등학교에 장학금 전달
- 주민자치회와 원당장례식장의 후원금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고양특례시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성사1동 주민자치회가 원당장례식장의 후원으로 성사중학교와 성사고등학교에 장학금 3백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 사업은 성사1동 주민자치회(이상용 회장)200만원과 원당 장례식장(한은수 이사)100만원 및 장학사업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일치해 추진됐으며,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장학기금과 원당장례식장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주민자치회에서 전달한 장학금은 성사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10명에게 각 30만 원씩 지급됐다.
이날 학교 측에 장학금을 전달한 이상용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때, 학생들이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열심히 공부했으면 한다. 앞으로도 주위 이웃을 보듬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준배 성사1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기부가 많이 줄었는데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를 해주신 성사1동 주민자치회 이상용 회장과 원당장례식장에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라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해마다 △사랑의 농작물 경작을 통한 나눔 행사 △해충퇴치사업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호식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