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즈 라이프사이언시스(EW)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본사를 둔 미국 의료 기술 회사로 인공 심장 판막 및 혈역학적 모니터링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심장 판막을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데 사용되는 심장 판막 시스템 및 수리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밤에 EW의 주가는 급락하는 양상을 보였는데, 이처럼 주가가 떨어진 이유는 EW가 '대동맥 판막 교체 (TAVR)' 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한 실적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우선 조정된 매출을 살펴보면 16억 3,2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월가의 예상치였던 16억 7,230만 달러와 컨센서스 예상치 16억 5,480만 달러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아마 경카테터 승모판 및 삼첨판 치료(TMTT) 부문을 제외하고 경카테터 대동맥판막 치환술(TAVR), 외과적 구조 심장(SSH), 중환자 치료(CC) 등 회사의 다양한 사업 부문이 특별한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매출이 생각보다 저조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당순이익(EPS)은 0.70달러로 예상치인 0.69달러를 근소하게 상회하였습니다.
실적은 그렇다치더라도 회사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가이던스를 하향조정하면서 우려는 더욱 커지면서 이러한 불안감이 주가에 적용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