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스 콜렉터” The Tax Collector 2020
미국영화, 장르:액션, 개봉:2020.11.18.
감독:데이비드 에이어(David Ayer),
주연:샤이아 라보프(Shia LaBeouf),바비 소토(Bobby Soto),
관객:18,197명(2020.12.09.기준),
데이빗(바비소토역)과 알렉시스(신시아카모나역)는 알람소리를 듣고 잠에서 깬다. 알렉시스는 꿈이 진짜 같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가족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다가 고기굽는 연기로 화재경보기 알람이 울리자 베터리를 뽑아 버린다. 데이빗이 사무실에 도착하는데 어제 밤 루프(첼시렌든역)가 사무실에서 술파티를 하고 늦게 일어난다. 화가난 데이빗이 루프에게 여기는 회사라고 말하며 정리를 한다. 크리퍼(샤이아라보프역)가 사무실로 출근하고 데이빗과 인사를 하며 권총을 확인한 다음 휴대한다. 박로마에서 온 빅터(르네모란역)가 사무실을 찾는다. 빅터가 프리토는 어제밤 경찰에게 죽었다고 말한다. 빅터는 크리퍼가 악마라는 소문을 들었다고 말한다. 빅터는 가까이 와서 자기 눈을 보라고 말한다. 빅터가 긴장하며 크리퍼와 눈을 마주하지 못한다. 크리퍼가 빅터에게 진정하라면서 물건은 가져온 것인지 묻는다. 빅터가 타이어에 은닉해 가져온 돈을 보여 준다. 데이빗이 돈이 얼마나 되는지 묻자 빅터가 63개 더 있다고 말한다. 빅터가 앞으로는 자기가 물건을 가져오겠다고 말하는데 데이빗은 자기가 찾으러 갈테니 오지 말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빅터에게 LA의 모든 갱단은 위저드에게 상납금을 내야 한다고 말한다. 상납금이 부족하면 은행이라도 털어와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크리퍼와 자동차 정비소로 찾아간다. 데이빗은 티오에게 빅로마에서 온 빅터에 대해 이야기하며 정말 긴장했다고 말한다. 마리솔은 빅로마의 빅터가 전화도 했고 잘있다고 말한다. 티오는 두사람이 괴물처럼 보인다고 말한다. 데이빗과 티오가 수어로 대화를 한다. 데이빗은 파티에서 만나자고 돌아간다. 돌아가는 길에 크리퍼는 자기도 초대장을 받고 싶어 한다. 데이빗이 크리퍼는 그냥 통과라고 말한다. 크리퍼는 알렉시스가 자기를 불편해 하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는 거라고 말한다. 데이빗과 크리퍼가 타투샵을 찾아가 남자에게 돈을 묻는데 남자가 가방에 있다고 해서 루프가 돈을 확인한다. 데이빗과 크리퍼가 전화를 받고 집으로 찾아간다. 집안에 묶여 있는 남자를 풀어주고 깨끗이 청소하라고 말한다. 데이빗과 크리퍼는 남자를 데리고 블러드 조직을 찾는다. 본(클레샤히드슬로안역)은 데이빗에게 뭐하는 짓인지 묻는다. 데이빗은 상황을 설명하고 관련자를 조사했다고 말한다. 본이 오늘 일은 잊고 사업에 집중하고 싶다고 데이빗과 악수를 한다. 본이 데이빗은 어둠속의 촛불과 같다고 말한다. 데이빗과 크리퍼는 차를 타고 떠난다. 크리퍼는 데이빗에게 그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예전의 빚이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과 크리퍼는 가게로 찾아가 수금을 한다. 주인은 파이사스가 우리와 경쟁하고 있는데 그들은 세금을 안내서 가격 경쟁력이 높다고 말한다. 크리퍼는 남자에게 총을 겨누고 데이빗은 더 좋은 가격에 팔았는지 묻는다. 알렉시스는 데이빗이 약속시간에 도착하지 않자 전화를 한다. 알렉시스가 멕시코인이 먼저 왔고 내일은 휴업이라고 도움을 요청한다. 데이빗이 15분만 기다려 달라고 말한다. 드레스 상점에 도착한 데이빗이 멕시코인에게 귓속말을 하자 남자는 황급히 돌아간다. 데이빗은 명단을 체크하며 크리퍼와 함께 수금을 종료하고 귀가한다.
침대위에는 수금한 돈다발이 놓여져 있다. 데이빗이 돌아오자 알렉시스는 빅로마 패거리 짓이라면서 2만달러가 부족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흥분하자 알렉시스가 데이빗을 진정시킨다. 잠시후 폰으로 전화가 걸려오고 알렉시스가 전화를 받는다. 위저드는 이번주에 많은 일이 있을거고 이번달에 수금이 원활해야 한다고 말한다. 알렉시스가 데이빗을 바꿔주는데 위저드는 말대신에 웃으며 전화를 끊는다. 데이빗이 위저드가 뭐라고 했는지 묻고 알렉시스는 위저드의 말을 그대로 전한다. 데이빗은 도청중인지 화를 낸다. 알렉시스는 데이빗에게 맥주 한잔하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알렉시스와 키스를 하며 알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크리퍼와 함께 빅터의 집을 찾는다. 빅터에게 총을 겨누자 냉동실에 돈이 있다고 말하고 가져온다. 크리퍼는 빅터에게 왜 그랬는지 묻는다. 빅터는 딸이 백혈병인데 보험도 없어서 돈이 필요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빅터에게 증명하라고 요구한다. 빅터가 자신의 폰속 사진을 보여주는데 데이빗이 사진을 보며 고민을 한다. 크리퍼가 딸이름과 나이, 태어난 곳을 묻는다. 빅터가 사진을 보여주며 이사벨라, 다섯 살, 몬테빌로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는데 데이빗이 돈을 돌려 주고 그만 가자고 말한다. 돌아가는 길에 크리퍼는 데이빗에게 그게 문제라고 투덜거린다. 크리퍼는 43개의 길거리 갱단에서 세금을 받고 있는데 데이빗이 LA에서 교황역할을 하고 싶어한다고 짜증을 낸다.
데이빗이 폰을 확인한 후 베놈(브라이언오르테가역)을 만나 2만달러를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퍼는 큰 건이 있었던거 같다고 그돈을 가져 가자고 말한다. 크리퍼가 입구에서 총을 꺼낼 준비를 하고 들어간다. 데이빗이 클럽안으로 들어가자 베놈이 앉아서 맥주마시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놀러 온게 아니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상납금을 받으러 왔으니 시키는대로 돈을 테이블위에 올려 놓으라고 요구한다. 베놈이 돈뭉치를 테이블위에 올려놓고 가져가지 못하게 몸으로 막는다. 클럽 안쪽에서 코네호(호세마르틴역)가 나와 자리에 앉는다. 코네호가 베놈은 이제 자기를 위해 일하고 있고 모두 다 자신의 돈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누군지 묻자 코네호라고 말하며 데이빗이 누구 밑에서 일하는지도 잘 알고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자리에 앉아 코네호가 술을 따뤄 준다. 데이빗은 코네호와 베놈에게 사람들이 가끔 실수를 한다고 경고한다. 코네호는 데이빗에게 잘리스코에서 코네호가 방금 도착했다고 삼촌에게 전하라고 말한다. 코네호가 삼촌은 내가 누군지 잘 알고 있다면서 실수가 아니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술을 마시고 일어나 크리퍼와 함께 돌아간다. 데이빗이 루이스 삼촌을 찾아가 코네호를 묻는다. 루이스 삼촌은 코네호가 사람을 납치하던 놈이라고 10년전에 멕시코로 도망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삼촌에게 코네호를 무서워 하는지 묻는다. 루이스는 조카가 아니었으면 불속으로 던졌을 거라고 화를 낸다. 데이빗과 크리퍼는 귀가를 한다.
데이빗이 잠들지 못하고 알렉시스를 깨운다. 데이빗은 자기를 처음 만났을 때 자기를 어떻게 생각했는지 궁금해 한다. 알렉시스는 우리가 만났던 알 데이빗은 사촌들과 함께 바보처럼 굴었다고 말하며 그날 처음본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알렉시스는 데이빗을 만나기 수 주 전에 술취한 아빠가 엄마를 때렸다고 말한다. 그때 사람들을 죽인 깡패 이야기를 들었고 데이빗이 어디에서 노는지 알았다고 말한다. 자기를 사랑하게 한 다음 아빠를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절반은 성공한거 같다고 말한다. 알렉시스가 다행히 아빠가 술을 끊었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사람들이 자기에게 무엇인가 원하는데 알렉시스는 원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데이빗은 유도장을 찾아 훈련을 한다. 데이빗의 집에서 루이스는 자스민(가브리엘라플로레스역)의 생일을 축하하며 현금을 건넨다. 데이빗은 상기된 표정으로 자리에 앉아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을 주시한다. 루프는 데이빗에게 파티에서 한잔 마시라고 권한다. 루프가 크리퍼에게도 한잔 마시자고 말한다. 데이빗이 크리퍼에게 취하지 않을 정도로 절제하라고 말하자 크리퍼는 한잔만 마시겠다고 말한다. 루프가 담배를 피우려 하는데 데이빗이 말린다. 델리아(노에미곤잘레스역)는 데이빗에게 아빠와 대화를 해 봤는지 묻는다. 데이빗이 아버지는 자기와 대화하는거를 싫어 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불편한 기운을 참으며 술을 마시다 알렉시스와 함께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루이스 삼촌은 부하들과 함께 돌아가면서 데이빗에게 알아서 처리할거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크리퍼에게 지금 코네호를 처리할거라고 말한다. 파티가 끝나고 데이빗과 크리퍼가 이야기를 나눈다. 크리퍼가 데이빗은 아내와 아이도 있는데 자기는 항상 제자리에서 총알만 보고 산다고 넋두리를 한다. 데이빗이 자기는 가족과 신을 사랑한다면서 두가지다 가질수 있다고 말한다. 그순간 코네호의 여자 가타(샤이엔헤르난데즈역)가 데이빗의 집을 찾는다. 크리퍼가 만약을 대비해 총을 뽑는다. 데이빗이 가타에게 여기에 온 이유를 묻는다. 가타는 누군가 불을 지르고 사람들을 모두 죽였다면서 데이빗에게 폰을 확인하지 않는지 묻는다. 가타가 루이 삼촌이 데이빗도 코네호와 같이 참석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가타는 우리가 일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왜 그말대로 해야하는지 묻는다. 가타는 데이빗에게 카드를 건네며 최대한 빨리하는게 좋을것이라고 말한다. 데이빗과 크리퍼가 코네호의 클럽을 찾는다. 코네호는 데이빗에게 자기가 한 말을 생각해 보았는지 묻는다. 데이빗이 삼촌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코네호가 루이스는 이 사업에 오랫동안 일해 왔지만 우리가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잊고 과거이야기를 너무 많이 한다고 말한다. 코네호는 데이빗에게 왜 아직도 위저드의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는지 묻는다. 코네호가 힘있는 가족을 갖는 것은 좋은것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삼촌의 행방을 묻는다. 코네호가 죽은 삼촌을 데이빗에게 보여준다. 데이빗은 삼촌이 죽은 것을 보고 코네호를 노려 본다. 코네호가 위저드의 시간은 종료되었고 데이빗의 세상은 죽어 가고 있다고 말한다. 코네호가 내미는 반지에 키스하고 함께하면 상상했던 거 보다 부자가 될수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술한잔을 마신후 코네호에게 분노의 눈빛을 보내고 나가 버린다.
데이빗이 알렉시스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데이빗이 위저드와 코네호가 지금 싸우고 있다고 말한다. 알렉시스는 그들과 함께 하지도 못하고 도망하지도 못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데이빗이 코네호는 악마같은 사람이라면서 그놈에게 항복하지 않고 그놈과 정면으로 싸우고 싶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알렉시스에게 평소대로 하라고 말한다. 다음날, 데이빗은 부하들과 어떻게 할지 이야기를 나눈다. 엠은 위저드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일이 끝날때까지 가족을 데리고 멀리 떠나 있으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크리퍼와 손을 잡고 코네호와 한판 승부를 하자고 결의한다. 크리퍼와 동료들은 파일을 보며 계획을 세운다. 데이빗이 알렉시스의 문자를 받고 확인한다. 그 순간, 무장한 코네호 부하들이 정비소를 찾아와 총을 쏘며 일제히 공격한다. 가타는 사제 폭탄을 던지며 크리퍼에게 중상을 입힌다. 코네호가 부하들을 지휘하며 데이빗을 찾는데 데이빗이 권총을 챙겨 정비소를 나간다. 코네호가 부상당한 크리퍼를 생포해 데려간다. 데이빗이 교차로에 정차한 자동차를 탈취하고 알렉시스를 찾아간다. 알렉시스가 데이빗의 상태를 보고 놀라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데이빗과 알렉시스가 아이들의 학교로 이동한다. 그때 코네호가 데이빗에게 영상통화를 하며 크리퍼를 그대로 죽여버린다. 코네호는 데이빗이 자초한 일이라면서 사랑하는 모든 것이 최악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학교에 도착한 데이빗과 알렉시스가 아이들을 데리고 나간다.
은신처에서 알렉시스는 파비(라나파릴라역)가 아이들을 데리고 프레즈노로 갈거라면서 데이빗에게 같이 떠날 것을 말한다. 데이빗은 돈 찾아 올때까지 여기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알렉시스는 데이빗에게 다시 시작할수 있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권총을 알렉시스에게 주고 옷을 갈아 입는다. 데이빗이 자동차 번호판을 바꾼뒤 아파트를 떠나 루프의 집을 찾는다. 루프는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건지 묻는데 데이빗은 자기 못봤다고 하라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데이빗은 9년전에 크리퍼와 함께 현금 수송차량을 털고 뜃뜰에 묻어두었던 160만달러라고 말한다. 루프는 아빠가 사용하던 권총을 건넨다. 데이빗이 돈가방을 옮겨 실은뒤 차로 옮긴다. 델리아가 찾아와 가족사업에 알렉시스를 다치게 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데이빗이 알렉시스에게 2분후에 떠날거라고 말하며 160만달러를 찾았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아파트로 돌아와 알렉시스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땅바닥에 피투성이로 죽은 알렉시스를 발견하고 눈물을 흘린다. 데이빗은 자신이 돌아오기 직전에 코네호가 알렉시스를 죽였다는 것을 알고 비통에 잠긴다. 밤이 되고 데이빗이 파비에게 전화해서 아이들은 잘 있는지 묻는다. 파비는 알렉시스가 아이들을 데리고 있다고 전한다. 파비는 데이빗에게 문제라도 있는 것인지 묻는다. 코네호가 데이빗에게 전화해 아이들을 데리고 있다고 주소를 보낼테니 2시간이내에 오라고 마지막 경고를 보낸다. 데이빗이 본을 찾아간다. 데이빗이 코네호가 아내와 크리퍼를 죽이고 아이들을 납치해 갔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함께 싸울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본이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본은 부하들에게 이번일로 죄를 씻어낼 기회를 얻고 돌아오지 못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본의 부하들이 모두 함께할 것이라고 말한다.
데이빗과 본의 부하들이 주소지를 찾아가 놈들을 제거하고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본과 데이빗이 남자의 전화기에 나온 주소지를 찾아간다. 데이빗이 코네호 어머니 집에 있는 아이들을 찾아낸다. 본이 코네호의 어머니는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데 가족은 신성한 것이라면서 해치지 않는다. 코네호의 어머니가 데이빗에게 코네호를 멈추어 달라고 애원한다. 본이 아이들은 이제 안전하다면서 데이빗과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이제는 혼자 하겠다고 말하는데 오늘 밤에는 함께하는 거라고 말한다.
코네호의 집을 확인하고 데이빗과 본이 지나간다. 집을 호위하던 코네호 부하들이 자동차를 경계하다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돌아선다. 데이빗이 차량이 잠간 머문사이에 내려 후방으로 돌아가 경계중인 놈을 공격하고 제거한다. 자동차가 멈추고 코네호 부하들이 총을 겨누며 다가 오는데 본이 격투를 하며 제거한다. 데이빗이 은밀하게 계단을 올라가 코네호를 확인하고 총을 쏘며 공격한다. 가타가 반격하자 데이빗이 총을 쏘아 죽인다. 코네호가 화장실로 도망하고 데이빗이 뒤따라가 그와 싸운다. 코네호가 데이빗을 누르며 공격하는데 데이빗이 알렉시스를 떠올리며 주변의 물건을 들어 코네호를 공격한다. 데이빗이 가족을 위해서라면서 코네호를 내려쳐 제거한다. 본과 데이빗이 집을 나간다. 본은 데이빗을 USC의료센터에 데려간다. 데이빗이 잠간 차를 세워달라고 부탁한다. 데이빗이 차에서 내려 위저드에게 전화를 한다. 위저드는 두명이 있었는데 이제 한명만 남았다면서 축하한다고 말한다. 위저드는 자신의 시대에 자기가 했던 것처럼 데이빗이 해냈다고 말한다. 위저드는 데이빗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위저드가 지금까지 몰랐지만 우리는 같다고 말한다. 데이빗이 이제 왕이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그런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전화를 끊는다. 위저드는 십자가를 보며 용서를 구한다.
영화는 끝이났다. 도시의 사채업자이며 LA갱스터인 데이빗의 이상한 가족애를 담고 있다. 상납금을 수금하는 것과 맟지 않는 휴머니스트 데이빗이 무법자 코네호를 제거하는데 그 뒤엔 또다른 무법자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그리스도인에게도 굴레와 같은 삶이 존재한다. 그러나 그 굴레의 사슬을 끊어내고자 하는 신념만 있다면 영원의 세계로 입성할 자격도 함께 갖추고 있다. 선택은 지금 이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