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직장 내 성범죄, 성 의식 개선 및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강조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5월30일 제2회의실에서 의원과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4대폭력 중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예방 통합교육으로써 성평등 조직문화의 조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모색하고, 성 인식 개선과 함께 건전한 가치관 함양으로 타인을 배려하는 안전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통합교육에는 해피앤힐링코칭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문지윤 강사를 초빙하여 성희롱·성폭력의 개념 및 사례중심 문제 진단, 성평등 조직문화를 위한 우리의 역할과 관련 법 및 주요 지침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내 주변에서나 직장에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에 대하여 해마다 교육을 통해서 다시 한번 자각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필요성이 있다.”며 “오산시의회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민주적이고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각자에 자리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부천시의회 모 의원이 부천시의회 합동연수 만찬 자리에서 동료 의원과 의회 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적 접촉을 하는 등의 성범죄를 일으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오산시의회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 오산인포커스 - http://www.osanin4.com/6993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