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을 위태롭게 하려는 담배 산업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담배 사용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https://www.who.int/news/item/16-01-2024-tobacco-use-declines-despite-tobacco-industry-efforts-to-jeopardize-progress
2024년 1월 16일
보도 자료
제네바
읽기 시간: 2분 (544단어)
오늘 발표된 세계보건기구(WHO) 담배 동향 보고서 의 최신 추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2억 5천만 명의 성인 담배 사용자가 있습니다 .
2022년 추세는 전 세계적으로 담배 사용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2000년에는 전 세계 성인 5명 중 약 1명이 담배를 소비했는데, 이는 2000년에는 3명 중 1명이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150개국이 성공적으로 담배 사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브라질과 네덜란드는 MPOWER 담배 통제 조치를 시행한 후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브라질은 2010년 이후 상대적으로 35%를 줄이고 네덜란드는 30% 목표에 도달하기 직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담배 규제에 좋은 진전이 있었지만 안주할 시간이 없습니다. 나는 담배 산업이 수많은 생명을 희생하면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얼마나 깊이 노력할 것인지에 놀랐습니다. 정부가 담배와의 싸움에서 승리했다고 생각하는 순간 담배 산업은 건강 정책을 조작하고 치명적인 제품을 판매할 기회를 잡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WHO 건강 증진국 국장인 Ruediger Krech 박사는 말합니다.
WHO는 각국이 계속해서 담배 규제 정책을 마련하고 담배 산업의 간섭에 맞서 싸울 것을 촉구합니다.
현재 WHO 동남아시아 지역은 담배를 사용하는 인구 비율이 26.5%로 가장 높으며, 유럽 지역도 25.3%로 그 뒤를 바짝 뒤지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에는 WHO 유럽 지역이 23%가 조금 넘는 유병률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WHO 유럽 지역 여성의 담배 사용률은 전 세계 평균의 두 배 이상이며 다른 모든 지역에 비해 훨씬 느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 수치는 수년에 걸쳐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2025년까지 세계에서는 담배 사용을 상대적으로 25% 감소시킬 것이며, 이는 2010년 기준에서 30% 감소라는 자발적인 글로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56개국만이 이 목표를 달성할 것이며, 이는 2021년 마지막 보고서 이후 4개국이 감소한 수치입니다 .
일부 국가에서는 2010년 이후 담배 사용률이 거의 변하지 않았지만 콩고, 이집트, 인도네시아, 요르단, 오만, 몰도바 공화국 등 6개 국가에서는 여전히 담배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WHO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국가들이 담배 규제를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합니다. STOP과 담배 통제 글로벌 거버넌스 센터가 발표한 " 2023년 글로벌 담배 산업 간섭 지수"는 증가하는 담배 산업 간섭으로부터 보건 정책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악화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국가별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국가에서 13~15세 어린이가 담배 및 니코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래 세대를 보호하고 담배 사용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도록 WHO는 올해 세계 금연의 날을 담배 산업의 간섭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다음 달 국가들은 WHO 담배 통제 기본 협약(FCTC) 당사국 총회 10차 회의를 위해 파나마에서 만날 예정입니다. 여기서 담배 업계는 재정적 및 현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국가 권리를 방해함으로써 글로벌 보건 정책에 영향을 미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WHO FCTC 강화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명시된 글로벌 보건 우선순위입니다. WHO는 업계의 간섭에도 불구하고 입증된 담배 규제 조치를 방어하는 국가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