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언론에서는 이번 공격으로 가족 4명과 함께 사망한 페슈로 디자이가 이스라엘 정보기관과 연관이 있다고 주장했으며 이번 공격은 실제로 암살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라크 국영 언론을 인용한 로이터 통신 에 따르면 이슬람 혁명 수비대 자체는 쿠르드스탄에 있는 이스라엘의 "스파이 구역"을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
IRGC는 "최근 시온주의 정권이 잔혹행위를 하여 경비대와 저항축 사령관을 살해한 것에 대응하여 이라크 쿠르디스탄 지역에 있는 모사드의 주요 첩보 본부가 탄도미사일로 파괴됐다"고 밝혔다. 성명.
“우리는 순교자들의 마지막 피 한 방울을 복수할 때까지 경비대의 공격 작전이 계속될 것임을 우리 국민에게 확신합니다.”라고 군단은 말했습니다.
Dizayee의 집에 대한 공격은 시리아에서 고위 사령관 한 명을 포함해 이슬람 혁명 수비대원들이 살해된 후에 발생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사망자는 다마스쿠스 외곽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IRGC 공격은 이라크 당국과 미국 국무부에 의해 비난되었습니다. 쿠르드족 총리인 마스루르 바르자니는 이를 “쿠르드족에 대한 범죄”라고 불렀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디자이는 자치 지역을 운영하는 바르자니 부족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상황을 계속 평가할 것이지만 초기 징후는 이것이 무모하고 부정확한 공습이었다는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인용해 전했다. 이어 “미국은 이라크의 주권, 독립, 영토 보전을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Forbes의 작가이자 중동 평론가인 Paul Iddon은 이번 공격이 무모할 수도 있지만 반드시 부정확한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Iddon은 이란의 탄도 미사일의 정확도 기록과 IRCG가 지역 재벌의 집을 표적으로 삼았다는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2022년에 군단은 수출 계획에 참여한 또 다른 쿠르드족 에너지 거물급 Baz Karim Barzanji의 별장에서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 천연가스를 터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