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달살기가 아니라 영원히 살기중이구요 ㅋㅋ
제 친한 친구가 제주에서 한달살기를 하고 갔는데 여기가 제일 기억에 남는다며 혹 한달살기 하시는분들 계시면 소개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대신 올려봅니다 ^----^
제주에서 여러 카페를 다녀온 친구왈 , 밀크티 만큼은 진정성 카페에서 마셔봐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서너번 다녀온 곳인데 제주공항근처, 이호테우해변근처에 있는 카페로 이름은 ' 진정성 종점 ' 입니다 .
전국에 몇개 체인점 있는데 여기 밀크티 정말 맛있어요.
시간대 잘 선택해서 가심 널널하게 드시고 나올 수 있는데 주말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앉을 자리도 없어요 ..
시간대를 잘 선택해서 가보세요 ^^
평일 오전 ~낮시간대 추천합니다.
여기는 반드시 가봐야할곳으로 ' 성산일출봉 ' 을 꼽았습니다 .
제주도 동쪽 끝에 있는 세계적인 명소이죠. △ 영상에서 보이는건 우도예요 .
정상 올라가는 길 추천드리고 성인 5천원 요금있으며 도민은 무료입니다.
매월 첫째주 월요일엔 휴관이라 올라갈 수 없습니다 .
계단이 좀 있는편이구요 전망을 보러 가야하기때문에 좋은날씨 선택해서 다녀오세요.
근처 섭지코지 , 광치기해변 , 잠수함 체험 , 우도 ,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함께 가볼만한곳입니다.
또 지금은 ' 동백 ' 을 보러 다녀와야할 시기입니다.
관광지로는 카멜리아힐 , 휴애리가 가장 유명하며 카페 및 군락지들 아주아주 많습니다.
12월이 절정인만큼 동백꽃 만큼은 지금 제주한달살기 하시는분들 꼭 꼭 보고가세요 :)
친구가 뽑은 제주의 최고 술은 허벅술이였습니다 ㅋ
이건 개인취향이 넘넘 달라요 ~ 제주에서만 판매되는 술들 종류 아주 다양한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제주막걸리 좋아합니당 ㅎㅎ
고소리술 , 오메기술 등과 같이 유명한 술들도 있고 서귀포 레인보우제주에 가시면 와 이렇게 술 종류가 많았나 싶을정도의 술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술 좋아하시면 구경가보세요.
레인보우제주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번 출입구에 있어요 .
제주공항근처 혼밥하기도 좋고요 설렁탕 맛잇는 곳 찾는다면 도민분들이 많이 찾는 ' 푸주옥 '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에 가족들이랑 가서 전골 먹고왔는데 넘 괜찮네요.
간단하게 설렁탕 한그릇 하기도 좋고요 !
여기 김치 정말 맛있어요 ^^
설렁탕 하니까 또 한곳 생각나네요.
삼양검은모래해변 근처에 화성식당도 제주현지인맛집이예요.
여기도 설렁탕 비슷한 맛의 접착뼈국 되게 맛있답니다. ^^
접착뼈국은 제주도 향토음식중 하나예요.
삼양검은모래해변 하니까 또 생각난 ~ ㅎㅎ
친구가 이곳도 좋아했어요. 솔트스톤 2호점이구요 ! 2층이 카페인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게 포인트.
여기는 현무암 색의 블랙스톤 라떼였나? 그게 맛있어요 ~
친구도 분위기가 참 독특하고 제주스러워 좋다고 했어요 .
그리고 제주공항근처에 있는 선일양봉원 !! 특산품 매장인데 전통이 반백년이예요 .
감귤농사도 직접 하시는데 노지감귤 되게 달콤하니 맛도 좋답니다. 따로 구매도 가능하구요 .
이곳 오래된 단골손님들께는 서비스로 주시기도 하세요 .
선일양봉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전국 택배배송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전화주문도 가능해요.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꼭 사셔야하는 특산품은 제주산 순수 벌꿀 외 벌꿀집,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벌화분 등 이며
오미자차 ( 제주벌꿀 함유 제주옹기 숙성 ) , 제주말뼈환 , 제주산 꽃송이버섯 (가루 100% ) 등이 있겠습니다.
친구도 이곳의 오랜 단골손님이예요 ㅎㅎ
지금은 제주에서 방어회를 꼭 먹어봐야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꼭 방어회가 아니여도 이곳저곳 유명한 횟집들이 있으니 가셔서 맛있게 드셔보셔도 좋아요 .
요즘엔 젊은분들은 1시간 정도 대기 있음에도 동문시장 유명한 수산에서 많이들 사드시던데
가격대가 워낙 저렴하고 품질이 좋다보니 시장에서 사고 숙소나 바닷가에서 드시는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구요.
윗 사진에 나온건 방어회 아닙니다 ㅎㅎ
여긴 동막골인데 공항근처 용담동에서 친구랑 같이 동태탕 먹었어요 ㅎㅎ
완전 꼭 가봐야하는곳은 아닌데 동막골이 가격대도 착하고 맛도 좋고 푸짐하거든요 .
공항근처에 계시다면 실패없이 무난하게 먹고 올 수 있는 식당이 되겠습니다.
※ 현재 제주도도 백신 방역패스 식당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한달살기를 했던 친구가 가장 많이 가본곳은 용담해안도로입니다.
드라이브하기도 좋고 일몰 바라보기도 멋진 해안도로죠 .
용두암,용연구름다리,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 , 그리고 윗 사진에 나온 공원까지 ^^
카페 , 식당, 기념품샵등이 많아요 ~!
아무쪼록 다들 한달살기 하실때 눈 많이 올 수 있으니 그런부분도 생각하시고
한라산에도 많이들 가시던데 아무리 따뜻해도 곳곳에 눈이 얼어있는 곳은 많이 미끄러우니
아이젠 가져가실것을 추천드리면서 글 마무리합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