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꼭 지켜 주세요. 질문양식 ※
>> 다른 회사나 다른 강사분의 교재나 모고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 콘텐츠 외의 내용 중, 출처(출제 기관과 연도)를 밝히지 않으신 질문은 답변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게시글에 제 콘텐츠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지 마시고 질문이 발생한 교재와 페이지를 밝혀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필기를 바탕으로 질문하고 싶으셔서 사진을 첨부하시는 경우 사진은 비댓으로 넣어 주세요!
1.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학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출처와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2017년 법원직 기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모고명 - 시즌 - 회차 - 번호 예시) 백일기도 시즌 1 20회 18번 질문입니다.
.
선생님 2번 이형태 문제에서
깎았다-> 깎 았 다
먹였다-> 먹 이 었 다
사동접미사를 제외하고 보면 았었이 이형태인데
이렇게 보면 안되나요,,??
추가로 17쪽 8번 문제 3번 지문 해설에는 ㄱㄴ 모두 시적 대상을 방해하고 있다고 나와있는데 선생님께서는 ㄱ은 방해 못하고있다고 하셔서요…. 어떻게 봐야하나요??
첫댓글 '였'에 밑줄이 있으니 그렇게 보시면 안 됩니당^^
'였'이 '았/었'의 이형태인 경우는 '하다'에 쓰인 경우뿐입니다!
서리도 끼지 못할 화랑이시여
라는 의미라 서리는 부정적 의미는 맞지만 화랑에게 감히 접근도 못한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네!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