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새로 장만할까 합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아예 최신형 사양을 갖춘 노트북으로 사려하는데요..
하이마트 점원은 삼성 노트북을 권하더군요.-가격대는 150만원 정도였습니다.
삼성 노트북 괜찮나요? 저는 현재 HP 노트북 사용중인데 4년 됐습니다. 그때도 괜찮은 사양으로 구입했기에 아직도
쓸만은 합니다만..
아시다시피, 번역할 때 트라도스, 문서파일, 사전, 인터넷검색창 등 이것저것 열다보면 프로그램을 10개 정도는 열어놓고 사용하잖아요...그래서 사양 좀 좋은 걸로 구입해야겠더라구요..
게다가 어떨 때는 500페이지 넘어가는 번역 파일 걸리면,,속도 느려지고 그러니까..
브랜드와 함께 간단한 사양도 함께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추천할만한 인터넷 판매점도 함께 알려주시면 더욱 좋구요..
비가 참 많이도 내리는데,,다들 몸조심 집조심들 하시구요~~^^
첫댓글 사실 개인적으로 삼성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드가 불안정하고 뻑나면 교환해주면다다 이런식이거든여...엘지는 이제 노트북에만 올인하는데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전 지금 후지쯔 사용하는데 불만없습니다. 최신사양은 아니고 2008년에 컴전문가 수준이 저희 형부가 사준건데 지금까지도 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가격대비 성능은 가장 뛰어나다고 하더군여...브랜드는 일단 후지쯔 추천합니다.
지난 일요일 현대 백화점에 들려 놋북세일 하여 둘러 보니, LG최신 사양 240만원 (i7), 그 다음 사양 200만원(i7).........125만원 (i5) 이중 125만원짜리만 해도 좋을 것 같군요.... 무선인터넷으로 본격 작업하려고 열심히 시장 조사하고 있어요.. 저도..
돈 좀 들이실 거라면 도시바나 후지쯔. 비싼만큼 값은 합니다. 삼성은 비추..HP는 쓰레기... DELL은 오 노우.
물론 도시바 후지쯔 경우 200은 후딱 넘습니다 ㅡㅡ;;;
삼성은 어떤 점 때문에 비추인가요? 도시바나 후지쯔는 AS 땜에 욕많이 들어먹던데..
제가 위에서 말씀드렷지만 잘못사용하시다 하드날라가기 쉽습니다...저 옛날에 삼성컴퓨터 쓰다가 하드가 망가져서 as센터갔더니 기계결함이 증명되지 않아 교체만해주면 끝이라는 식으로 말하더라구여...데이터복구는 개인부담이고 책임은 전혀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추입니다....
성능은 요즘 와선 일정액 이상의 놋북이면 보편화되긴 했습니다. 고만고만해요 사실.
컴터에 좀 지식이 있는 사람이면 도시바나 후지쯔가 낫고 아예 컴은 잘 모른다 싶으면 삼성이 낫습니다.
왜냐하면 AS때문에... 도시바는 용산 아니면 AS가 불가능한데. 상대적으로 AS받을 확률이 삼성보다는 적습니다.
삼성은 AS받을 확률이 좀 높은데(-_-) AS센터가 주변에 많으니 조금 더 편리하달까요. 도시바 후지쯔가 욕들어먹는 이유가 아마 저걸겁니다. 저는 AS를 자주 받아야 하는 PC가 좋다고 생각하지 않아서요. ㅡㅡ;;
AS라는 제품 사용 편의는 삼성이 제일 낫긴 합니다.
삼성 놋북 세번 교환 반품 환불해본 적이 있거든요. 재수없는 자의 뽑기 실패일 수도 있지만....
세번의 원인은 배터리 과열, 본체 상판 과열, 정전기로 인한 감전이었슴다 ㅡㅡ;;;
델은 값은 싸지만 싼값 하고. AS도 열받게 하고. HP는 충돌 및 오류가 너무 많습니다. ㅠㅠ 싸지도 않은 주제에.
저는 레노버 중에서 Thinkpad 기종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LG, 후지쯔 노트북을 써봤는데, 자판을 많이 두드리는 번역가인 저에게는 키보드가 타 회사에 비해 월등히 좋은 Thinkpad 기종이 적격이네요.(키감도 좋을 뿐더러, 키판 배열도 일반 키보드랑 같고, 숫자판이 없어, 한쪽으로 쏠리지 않아 좋습니다). 12.5인치라면 ThinkPad X220 4286-RS9, 14인치라면 ThinkPad T420 4177-2PK, 15.6인치라면 ThinkPad T520 4239-38K 정도 추천합니다.
저는 TP 아닌 레노보 사용합니다. 싼만큼 품질은 안 좋습니다. 노트북으로만 작업하시는 분에겐 TP 아닌 레노보는 권하지 않습니다. 전 주로 데스크탑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싼 노트북을 샀습니다.
이 기회에 전체적으로 조사해보죠. 노트북으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어떤 기종을 사용하는지..
저는 HP 사용하는데..쉐도님..쓰레기라니..-_-;;;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잔고장 한 번 안났구요... 다시 구입한다면 HP 비즈니스 노트북 다시 구입하려고 합니다.
잘 쓰고 계시면 성공하신 거예요. ㅠㅠ 전 회사 놋북이 HP였는데 정말 들어 내던지고 싶은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다는... 뭔놈의 놋북이 그렇게 열도 미치게 나고 셧다운을 밥먹듯 하는지.
제 경험으로는 얇고 이쁜 거보다 두껍고 투박한 게 말썽을 덜 피우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