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을 비롯한 유럽과 중동,북아프리카에서 축구 다음으로 인기있는 단체 구기 종목이 핸드볼이라 생각되는 데요.. 1월 19일부터 2월 4일 독일에서 열렸었는 데 독일이 우승했습니다.
2006년 유럽선수권우승팀 프랑스를 2번이나 이겼고 유럽선수권 스페인도 8강에서이겼죠.
예선에서 이번대회 유일하게 1피를 안겨주었던 폴란드를 결승에서 이겼습니다. 2004년 유럽선수권과 2004년 올림픽 은메달후 세대교체에 실패해서 2005년 세계선수권에서는 9위에 그쳤었는 데 이번대회에 어느정도 세대교체에 성공했네요..
이번대회 7위까지 내년 북경올림픽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데 독일,폴란드,덴마크,프랑스,크로아티아,러시아,스페인이 1위부터 7위로 참가하게 됐죠. 아쉽게 아이슬랜드는 8위로 유럽지역예선을 거쳐야 할 듯..
2004년 이후 성장세였던 덴마크가 프랑스를 꺾고 3위를 했고 폴란드도 준우승이라는 과거에 비해 좋은 성적을 냈죠. 1번시드였던 튀니지는 10위권으로 밀려났고 헝거리도 부진했고 스웨덴이나 세르비아 같은 전통의 강호가 참가를 못했죠. 한국은 16위로 밀려나 내년 아시아지역예선을 해야 하죠..
첫댓글 우리나라 여자헨드볼은 잘 하는데 남자헨드볼은 영 ㅡㅡ;;;;; 그런데 유럽선수들이 신체조건이 좋은지,,,, 배구, 헨드볼, 축구 다 잘하는 거 같습니다.....
독일 진정한 스포츠강국이 아닌가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