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이르 로드리게스는 페더급 15위입니다. 한마디로 페더급 약체 랭커를 끝내지 못하다가 역전패를 당한것인데 타격으로 압도하고 있었다. 판정승이 가능했다 << 이거 이해합니다만 지금 페더급에서 타격만으로 야이르를 압도할수 있는 선수들은 널렸죠. 최두호는 야이르보다 훨씬 강한 2명에게 패하고 랭킹 밖으로 밀려난건데요.
15위밖의 켈빈 케이터가 야이르를 타격만으로 일방적으로 압살할것 같고.. 15위밖의 셰인 버고스. 마이클 존슨. 마일스 쥬리. 최두호도 야이르 상대로는 다들 해볼만하죠.
코너 맥그리거까지 만약 추가된다면 더 빡센 라인업일텐데.. 맥그리거가 라이트급에서는 승산이 없으니..
정찬성이 만약 에드가와 싸워서 이겼다면 기회를 잡았겠지만 결과적으로 2주 준비한 페더급 하위 랭커에게 패했습니다. 상성탓. 뽀록탓을 하기에는 다른 상위 클라스들은 안당합니다. 에드가도 안당했어요. 상성도 비슷한 기량일때 상성이 크게 부각되는거지 실력차가 압도적이면 그런거 없습니다. 에드가는 압도적인 실력차로 멘데스.스완슨.스티븐스.올리베이라.야이르를 이겼던 것이니..
지금 페더급 티어는 할로웨이.오르테가.모이카노가 1티어고.. 알도가 1.5티어. 에드가가 2티어.. 멘데스가 2.5티어. 나머지가 스티븐스.스완슨 이런 선수들인데. 15위밖의 켈빈 케이터가 언제든 상위랭커로 치고 올라올만한 포텐의 기대주이고. 13위의 자빗도 어마무시합니다 야이르가 부담스러워했습니다.
지금 페더급도 너무 빡세가지고 야이르한테 졌으니 돌아가야죠. 개인적으로 15위밖의 켈빈 케이터가 타격으로 야이르 압살할것 같다고 보는데요.
정찬성은 너무 기대치가 높았네요. UFC 전적이 5전뿐이었는데도 임팩트땜시 더욱 고평가를 받아온것 같습니다. 저또한 정찬성이 에드가와도 해볼만하지 않을까싶었고 상대가 바뀌었어도 레벨차이란게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카세레스와 투닥거리던 15위의 야이르는 무난히 이기지 않겠나 싶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역전패 당했네요. 이로써 UFC 전적 6전 4승 2패.. 오히려 전적이 적고 소수 경기 임팩트가 강렬해서 평가가 계속 높았던것 같습니다. 오늘 패배로 많이 돌아갈것 같네요.
첫댓글반박불가 팩트가 아니라 대부분 느끼고 있는걸텐데요 저렇게 까지 안쓰는 이유는 한국선수라 힘내라고 응원글을 올리는거구요 저런 글 보다는 할수있다 다이긴건데 아깝게 졌다 등 정찬성선수가 봤을때 힘이 나는 글이 담경기때 더 도움이 될듯합니다 물론 저런 현실적인 글도 때론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요 그건 본인이 더 잘 알테니 정찬성선수 팬이라면 지금은 응원글이 더 좋을것같네요
첫댓글 반박불가 팩트가 아니라 대부분 느끼고 있는걸텐데요 저렇게 까지 안쓰는 이유는 한국선수라 힘내라고 응원글을 올리는거구요 저런 글 보다는 할수있다 다이긴건데 아깝게 졌다 등 정찬성선수가 봤을때 힘이 나는 글이 담경기때 더 도움이 될듯합니다 물론 저런 현실적인 글도 때론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요 그건 본인이 더 잘 알테니 정찬성선수 팬이라면 지금은 응원글이 더 좋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