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태산(靑太山 1,200m)강원도 횡성군 둔내면과 평창군 방림면의 경계에 솟은 청태산은 해발 1,200m의 준봉이다. 태조 이성계가 ‘푸르고 웅장한 산세에 놀랐다’는 의미로 청태산(靑太山) 휘호를 하사했다는 데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청태산을 오른 후에 그 덤으로 오를 대미산(大美山)은 높이가 1,232.4m로 청태산보다 오히려 30여m 더 높다.이름 없는 산이 주는 즐거움은 기대와 호기심이다. 산행의 시작은 10만 분의 1 지도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는 영동1호 터널 입구의 ‘숲체원’ 간판이 있는 곳. 영동1호 터널은 2001년 영동고속도로 둔내터널이 개통되기 전까지 청태산을 통과하는 해발 895m에 위치한 터널로, 대관령(832m)보다 더 높다. 그러나 이제 옛날의 영화는 사라지고 터널 입구에 바리케이드를 쳐 통행까지 금지했다. 강원도 오지산에서 마주한 설경. 근래에 이처럼 아름다운 눈꽃과 상고대를 본적이 있었던가. 소백산과 치악산 인근을 지나며 바라보았던 설경은 이제 더 이상 부러움의 대상이 아니다. 어린 시절 꿈꾸었던 동화 속 풍경보다도 더 아름다운 경치가 두 눈을 사로잡는다. 둔내와 평창 일대는 원래 눈이 많이 내리는데다가 해발 고도가 높아 내린 눈이 봄이 되도록 녹지 않는다. 그래서 그럴까. 청태산과 대미산 주변은 겨우내 눈부신 설경을 간직하고 있다. 산기슭에 자연휴양림이 조성돼 있어 겨울의 낭만을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이고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95년 12월에 문을 연 휘닉스파크 리조트가 있어 스키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운치가 빼어난 겨울 산을 소수만 즐긴다는 점이 아쉽다. 온통 하얗게 뒤덮인 풍경은 한 폭의 동양화가 부럽지 않지만 보아줄 사람이 많이 없어 더욱 슬픈지도 모른다. 여름에는 야생화와 산나물이 많이 나는 ‘자연의 보고’라고 하니 이만한 산이 어디 흔할까.
대미산(大美山 1,232m)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과 봉평면 사이에 위치한 산으로 오대산에서 시작하여 계방산(1,577m)과 보래봉 등을 거친 차령산맥이 흥정산(1,277m)과 태기산(1,261m)을 지나면서 남으로 청태산으로 이어지고 백덕산에 이르게된다. 청태산의 남동쪽으로 갈라진 줄기 중에 가장 높은산이 대미산으로 계수산(1,000m)과 장미산(978.2m), 승두봉(1,013)까지 이어지다 평창강으로 잠기며 맥을 다한다.
|
네알겠습니다
한자리 부탁드립니다~~ 의왕정류장
감사합니다
26번 신청합니다~~
전자랜드
감사합니다
27번 신청합니다(범계역)
감사합니다
24번 좌석 신청합니다 탑승지는 한성아니면 의왕정류장
감사합니다
32번 신청합니다(전자랜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ㆍ
일정상 산행 취소합니다
네알겠습니다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갑니다(범계)
감사합니다
급한 일이 생겨 산행취소합니다 죄송합니다
네알겠습니다
안녕하세요.청태산.대미산을 신청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내일 산행지
인 청태산 일대 기온은 아침
최저-11도 낮에는1도로 영
하권 날씨가 예상됩니다.각
자 보온장비및 아이젠.스페
츠 필히 지참 바랍니다.한
해를 마감하는 뜻깊은 송년
산행이 될수있기를 기대하
며.내일 밝은 모습으로 뵙
겠습니다.감사합니다.
백송 석수 우체국입니다
네알겠습니다
신청합니다. 한성병원 탑승
감사합니다
아가짜1(메가트리아)
탑승합니다
감사합니다
대장님 43번 탑승장소
변경입니다.
@아가짜 네알겠습니다
쪼이대장님!
버너,코펠,어묵 가져갑니다
저도 버너.코펠 갖고가겠습니다.
11번 취소하겠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네알겠습니다
대장님 11번 비웠으면 쿨피스11번으로 옮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알겠습니다
저희(천지인.에띠민) 7일 전에 취소했는데 지금 봤는데 아직 자리 있네요.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