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과르디올라: 바이에른 뮌헨의 감독. 설명 생략.
볼파르트 박사: 바이에른 뮌헨의 팀닥터.
36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바이에른 뮌헨의 팀닥터를 맡아왔으며 현 스포츠 의학계 최고 권위자로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 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 등등 축구스타들뿐만 아니라 각 종목 스타선수들이 그를 찾아옴. 축구선수들은 당연히 바이언 선수들 뿐만 아니라 케디라 모드리치 외질 퍼디란드 등등 수많은 타팀 스타선수들도 볼파르트 박사에게 일부로 찾아와 치료 받고감.
<1. 갈등의 시작>
신참 감독 과르디올라 : 곧 경기있는데 부상 선수들 쓸 수 있음? 내가 보기엔 충분히 뛸 수 있을거 같은데??
의료진 : ㄴㄴ 아직은 부상 회복이 덜 됬음..
과르디올라 : 내가 봤을땐 이미 다 난거 같은데???
의료진 : ㄴㄴ.. 아직 때가 아님...
과르디올라 : ( 음 왜렇게 부상회복이 더뎌..) 알겠음.
부상 선수들 없이 경기 치룸.
경기 끝나고 이틀 뒤 훈련장 부상 회복안되서 못 출전한 선수들이 너무 잘뛰고 있었음...
과르디올라 : 휴 .... 힘든 경기였다...... 어 저자식들 부상회복 안됬다더니 왜 뛰어댕기지??
의료진 부상이여서 못뛴다던 선수들이 왜 48시간만에 뛰어댕기고 있음???????
의료진 : 아 재내 오늘 부상 회복햇음ㅋㅋ
과르디올라 : (이런..ㅅX.. 이게 말이됨?? 경기 못뛴다던 애들이 48시간에만에 저리 잘뛰어댕김...? 누가 봐도 건강했는데 의료진 자식들 못 믿겠네... 팀닥터가 훈련할때 훈련장에 상주안하는 것도 마음에 안들어...)
시간이 조금 흐르고
과르디올라 : 팀 닥터가 항상 훈령장에 상주했으면 좋겠음
36년 짬킹 볼파르트 박사 : 그래서 물리치료사가 상주하잖아. 1차로 물리치료사가 응급처치하고 부상일 경우 우리 병원에서 치료하면 되잖아. 다른 클럽들도 대부분 그렇게함. 내가 상주하면 우리 병원에오는 다른 환자들은 진료 안보고 버림?? 말도 안되는 소리마셈. 내 위치를 생각하셈.. 찾아오는 사람 짱 많음..
과르디올라 : 그래도 난 팀 닥터가 항상 상주하면 더 좋다고 생각함.
볼파르트 박사 : ㄴㄴ... 말도 안되는 소리..... ㄴㄴ
과르디올라 : (이 돌팔이 할방구...)
볼파르트 박사 : (감독이면 전술이나 짤 것이지 의학은 나에비하면 1도 모르면서 엄청 간섭하네 이 민머리 자식..)
2. 시간이 흐르고 '당시 유리 그자체' 티아고 알칸타라 부상 당함.
과르디올라 : (저 할방구 왠지 돌팔이 느낌이야..) 티아고, 볼파르트 박사말고 바르셀로나에서 데리고 온 주치의한테 치료 받으삼,
유리칸타라 : ㅇㅇ 알겠음..
볼파르트 박사: 알칸타라 어딨음? 부상 당했다며??
과르디올라 : 내가 그냥 스페인으로 보냈음. 깜박하고 말안했네. 미안
볼파르트 : (ㅅX... 나한테 말도 없이 다른 의사한테 보내??? 엄연히 내가 팀 닥터네 저민머리 자식이 대놓고 날 무시하네...)
.,.... 시간이 흐르고....
스페인 주치의 : 티아고 알칸타라 이제 경기 뛰어도 OK.
과르디올라 : OK. (역시 볼파르트보다 빠르구만) 티아고 출전하자
볼파르트 박사 : ㄴㄴ 내가 봣을때 아직 더 회복해야됨. 출전 불가임
과르디올라 : 잘모르면 깝ㄴㄴ .이미 스페인 의사도 OK 했고 내가 봐도 뛰어도됨.
저번때도 너가 경기 못뛰게했던 선수들 알고보니깐 졸라 건강했음...
볼파르트 박사 : 아.... 민머리자식 맘대로 하셈
과르디올라 : 티아고 출전!!!
............... 티아고 알칸타라 시즌 아웃.......................
과르디올라 : ................................................
볼파르트 박사: (거봐 내가 뭐랬음.,... 아직이랬지?ㅋㅋ)
3.이런 일이 계속해서 반복됨,
상주 문제와 팀닥터와 감독의 부상선수 복귀에대한 의견 불일치가 지속적으로 계속 일어나면서 충돌이 일어남.
그러다가 결정적인 사건이 터짐.
때는 14/15 챔피언스리그 8강 포르투 원정을 앞두고
과르디올라: 포르투전까지 리베리 복귀 시켜줘. 시간 많잖아.
볼파르트 박사: ㅇㅋ 당연히 복귀 가능할듯
과르디올라: ㅇㅋㅇㅋ
포르투전이 다가오자...
과르디올라: 리베리 준비 됬음???
볼파르트 박사 : 음... 그게 아직 경기 뛰긴 이른거 같은데........
과르디올라: 아 딥빡... 시간이 얼마나 있었는데 그리고 저번에는 복귀 가능하다며!! 경기가 코 앞인데.........
볼파르트 박사 : ...........생각보다 늦어지는거 같은데 어떡해...........
과르디올라 : ㅅX.... 짜증나네.....
포르투 VS 바이에른 뮌헨
결과는 3: 1...
펩의 바이에른 뮌헨은 포르투에게 탈탈 털리며 떡발린다.......
루메니게 : (딥빡) 과르디올라 어떻게 된거야??? 포르투한테 경기력까지 떡발리는건 아니지 않아?
과르디올라 : 자 부상명단 좀 보셈.... 의료진이 똑바로 일안하니깐 이렇게 된거...
특히 리베리 포르투전까지 회복은 충분한 시간이 있었음. 근데도 복귀 못시킴... 다 의료진들 때문임...
루메니게 : 생각해보니 그렇네.. 볼파르트... 왜 리베리 복귀 못 시킨거야?? 충분히 시간 있었잖아.
펩 말대로 복귀 시켰어야 하는거 아니야?
볼파르트 : 와 이제 믿었던 수뇌부까지 내 탓하네... 드러워서 못해먹겠다........
포르투 원정이 끝나고
1977년부터 바이에른 뮌헨 팀닥터를 맡아온 볼파르트와 바이언 의료진은 전원 사표를 내고 물러난다.
* 펩과르디올라 사임 이후 바이에른 뮌헨 보드진은 볼파르트 박사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
* 과르디올라는 레버쿠젠과 경기 중 베나티아가 부상을 당하자 의료진을 조롱하는 듯한 행위를 보였다.
펩의 친구이자 스페인 작가가 쓴 펩의 뮌헨에대한 기록을 담은
'펩 컨피덴셜'
과르디올라는 팀닥터가 팀훈련시간에 훈련장에 상주 하기를 원했으나 볼파르트는 자신의 병원의 환자를 돌보느라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과르디올라의 요청을 거절했다.
2017년 인터뷰 중
볼파르트 박사
Q. 36년간 몸바쳐 일했던 바이에른 뮌헨을 떠난 이유?
"
과르디올라 감독과 의견차를 좁힐 수 없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패배를 내 탓으로 돌렸다. 나는 선수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지, 코치가 아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행위는 월권이였다.과르디올라 감독이 나를 대한 방식은 처음 있는 일이었다. 이전에는 단 한 번도 그런 일이 없었다. 감독이 모든 것을 거절하고, 의료 문제에 관심도 없으면서 스페인이 더 나았다고 비난만 하면 어떻겠는가?
"
첫댓글 개싫어 펩빡이
팀닥터 개빡쳤겠네
사람 몸이 무슨 기계야? 언제까지 고쳐주세요 하면 바로 고쳐주게?
펩빡아 존나 빡쳐 ㅋㅋ
ㅋㅋㅋ의사가 읏챠!하면 부상이 낫냐고ㅋㅋㅋ선수도 사람인데 당연히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늦어질 수도 있는거지 그걸 의료진 탓하는 게 어이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