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 엔터테인먼트(122870)
중국 진출 본격화 시동
- 중화권 최대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에 공식 채널 오픈
- 와이지 양민석 대표, 주시양양 요우쿠 최고 콘텐츠 책임자, 박정준 중국 삼성전자 마케팅팀 상무가 만나 기자 간담회를 통해 ‘YG Family Channel’을 개설하기로 함
- 중국 진출을 본격화 하기 위한 첫번째 뉴스
- 와이지는 요우쿠 내 와이지 단독 채널을 통해 주요 소속 아티스트의 뮤직 비디오, 메이킹 필름 등 다양한 영상을 제공할 계획
- 삼성전자는 와이지의 공식 스폰서 역할을 하면서 삼성전자 및 한류 관련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
- Implication: 중국 시장 진출 가속화의 신호탄
* 요우쿠는 중화권 인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사이트로 와이지의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promotion이 될 수 있음
* 요우쿠 자체가 특정 사업자에게 단독 채널을 오픈한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음
* 와이지가 요우쿠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당장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님
* 하지만 삼성전자의 협찬금을 받게 되며, 삼성전자와 와이지의 브랜드가 만나 중국 시장 공략의 시너지가 발생할 것
* 향후 삼성전자 외의 추가적인 사업자의 협찬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음
* 중국 시장 진출과 관련한 추가적인 뉴스는 7월~8월 중 발표될 가능성 높음
첫댓글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