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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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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서울교외선은 수도권전철화(복선노반 단선 전철)이 시급
좌석급행 추천 0 조회 1,281 11.03.05 11:54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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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3.05 11:57

    첫댓글 옥색 너님 분명히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게시판 36849번 글 본인이 본인 글에 11년03월03일 16시38분 에 단 리플에 "앞으로 철도동호회에서 활동을 중단할 생각입니다." 라고 싸지르셨쟎아요?ㅋㅋㅋ 근데 이글은 무려 오늘 아침 11시 54분... 약 1분전이네요?ㅋㅋㅋ 역시!! 너님은 참 재밌네요 ㅋㅋㅋ

  • 11.03.05 12:02

    그러게요 ㅋㅋㅋㅋㅋ
    옥색님 벌써 중단 끝내고 컴백햇나봐요?

  • 11.03.05 13:13

    *$@%~@^&^)&한 것으로 보아 교외선을 말하는 것임이 틀림없습니다.이 교외선에는 다섯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첫째로 전 구간이 선로 하나인 복선이란 점이고,둘째로 전 구간이 선로만 있고 전신주가 없는 전철이란 점입니다.다섯째로 코렁한 화물을 수송한다는 점인데,연선에 국군 벽지도배병원이 있기 때문이라 말하기 힘들 것이겠습다?이렇게 코렁화물을 수송하는 또 다른 구간으로는 경춘선 성동-화랑대학교-율곡원이 있는데,이 때문에 경춘선은 이산가족역으로 이설되었을 것입니다.하지만 이산가족역 신설에 따른 공간 부족 문제로 인해 인천공항은

  • 11.03.05 16:16

    교외선 구경도 못해본 주제에

  • 11.03.05 18:15

    전략이 바뀌셨네요. 필요한사업에 필요하지 않은 제안을 덧붙혀서 필요없는 사업처럼 보이게하는, 필요한사업에대한 지능형 안티를 양산하는 전략인가봐요? 저번 원주강릉선 노선변경 제안처럼..

  • 11.03.05 19:00

    그냥 벽제 서울시립장제장으로 가라~~~ 너같은애들~~~ 내 월급에서 내는 세금으로 교육시킨다는게 뭐 같이 아깝다~~

  • 11.03.05 20:27

    교외선의 전철화(복선이든 단선이든, 현재 계획은 복선) 사업은 현재 추진되고 있지만, 교외선 자체의 연계가 부족한 것도 아니고, 경의선 및 3호선축과 1호선축의 연계만 되면 교외선의 큰 목적은 달성한 것이므로, 부수적인 것(추가 연계지선이나 의정부경전철 환승 등)은 지금 당장 논의할 사안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말로만 '타당하다'라고 해봐야 근거가 없으면 수많은 회원들을 설득시킬 수도 없고, 또 민감한 사안(자신이 혜택을 보거나 자신의 세금이 낭비되는 등)도 많기 때문에, 다른분들도 생각하시겠지만, 마음만 앞서서 글을 쓰는 것보다는 왜 내가 생각한 것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1페이지 이상 글을 쓰시는것이 어떨지요.

  • 11.03.05 20:28

    참고로 이분을 옹호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회원분들도 비판을 넘어서 비난의 수준으로 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특히 일반게시판도 아니고 전문게시판에서 인신공격 수준으로 치닫고 있는 경우가 많네요.

  • 11.03.05 23:55

    저도 이 의견은 동의하고 싶네요. 인신적인 비난보다는 최소한의 내용적인 반박이라도 해서 막는게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오래 전부터 이분 글 참 보면서 터무니없는 주장에 많이 무시하긴 했지만, 댓글에서 인신 공격으로 매도되는 것은 바람직하고 건전한 철동인으로써의 태도에서 좀 벗어난게 아닌가 싶네요.

  • 11.03.05 23:58

    그리고 서울교외선 사업은 아직까지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도 이 노선을 연결하여 수익볼만한 배후 여객 수요가 너무 부족하구요(화정(대정역), 원당(원릉역), 삼송신도시(벽제역), 송추(송추역) 등은 이미 충분한 대체 전철 및 버스 노선 존재). 설령 여객으로서의 능곡-의정부 노선을 잇는다 해도 이런 노선을 따르는 여객 수요도 장담키 어렵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시립장묘사업소 앞에 새로 교각 건설중인데, 노반을 보니까 단선으로 건설될 것 같던데요? 복선은 아닌 것 같습니다.

  • 11.03.05 21:34

    다 시급하면 안 시급한 건 뭥미?

  • 11.03.05 21:38

    솔직히 나랑 같은 10대라는게 부끄럽네요 ,,

  • 11.03.05 23:58

    글보기 눈 아프네요. 에너지만 낭비했음

  • 11.03.06 10:59

    미래를 생각하면 바람직한 제안일지도 모르겠네요

  • 11.03.06 16:34

    차라리 교외선을 지금처럼 능곡 루트로 분기시켜서 경의선 열차와 직결 운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굳이 복선 노반은 필요 없을 것 같고, 또 교외선때문에 3호선을 연장시킬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교행 가능한 역만 있으면 될 것 같은데요. 또 전철화할 것 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1.03.06 19:13

    3호선연장은 당연합니다. 불광동 수요와 경북궁일대 통근 수요를 생각하면 불가피합니다. 복선 노반은 통일후 호남-경원선 화물열차때문에 필요합니다.

  • 11.03.07 19:26

    그러면 교외선에 지선을 빼는 것이 낫겠군요. 통일이 언제나 될지 알 수 없는데 시급히 복선 노반을 건설하는 것은 너무 앞만 보고 달리는 레이스 같습니다.

  • 11.03.07 01:05

    국토해양부에 원서내보시는게 어떠실지 ? 삽질전문가 각하께서 삽질동지보며 매우 총애하실듯

  • 11.03.07 01:08

    와… 댓글들이 무시무시하네요. 이게 좀, 좀… 맘에 안 드는 분이나 글 같으면 다들 그냥 무대응 원칙을 적용하시는 게 어떠실런지. 윗분 말씀대로 전문게시판인데, 아무래도 영 보기가 안 좋네요.

  • 11.03.08 16:37

    청와대에 탄원서를 내야한다고 봅니다~ 돈만있으면 무엇인들 멋할까 봅니다...님집앞바로앞에도 지하철좀 놔달라고 탄원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 작성자 11.03.08 16:50

    아주 지하철 역 위에 집을 짓는다면 좋을 것입니다.

  • 11.03.08 16:52

    네 맞다고 봅니다~~

  • 작성자 11.03.08 18:25

    앞으로 잠실나루역 출입구 앞에 텐트를 치고 생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11.03.16 15:02

    관심받고자 자꾸 이런글을 올리시는것 같습니다.

  • 11.03.16 23:54

    이래서 밥상머리 교육부터 집안에서 가르치는 교육까지..모든 도덕교육 중요하다는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쩝..안타깝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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