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선은 수도권 전철화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일영역으로 3호선 지선을 파서 5호선처럼 분기로 운행하여 구파발행을 폐지하고 일영행과 대화행 2원화, 의정부 경전철로의 환승이 극히 불편하므로 국철의정부역과 경전철 역과의 환승통로 개설 (대략 250m), 경민대역 신설 및 경민대와 흥선역을 오가는 경전철의 단선 지선의 신설 등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신설이 필요한 역으로는 의정부법원역을 들 수 있겠고, 의정부법원역과 녹양역을 연결하는 삼각선 (여객 영업 안함, 교외선 화물을 양주나 철원, 원산으로 보내기 위한 삼각선)의 설치등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또한 지축에서 분기하기 보다는 구파발역 북단 1km 지점에 은평뉴타운역을 만들고 은평뉴타운역에서 분기하는 것이 타당해 보입니다.
첫댓글 옥색 너님 분명히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게시판 36849번 글 본인이 본인 글에 11년03월03일 16시38분 에 단 리플에 "앞으로 철도동호회에서 활동을 중단할 생각입니다." 라고 싸지르셨쟎아요?ㅋㅋㅋ 근데 이글은 무려 오늘 아침 11시 54분... 약 1분전이네요?ㅋㅋㅋ 역시!! 너님은 참 재밌네요 ㅋㅋㅋ
그러게요 ㅋㅋㅋㅋㅋ
옥색님 벌써 중단 끝내고 컴백햇나봐요?
*$@%~@^&^)&한 것으로 보아 교외선을 말하는 것임이 틀림없습니다.이 교외선에는 다섯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첫째로 전 구간이 선로 하나인 복선이란 점이고,둘째로 전 구간이 선로만 있고 전신주가 없는 전철이란 점입니다.다섯째로 코렁한 화물을 수송한다는 점인데,연선에 국군 벽지도배병원이 있기 때문이라 말하기 힘들 것이겠습다?이렇게 코렁화물을 수송하는 또 다른 구간으로는 경춘선 성동-화랑대학교-율곡원이 있는데,이 때문에 경춘선은 이산가족역으로 이설되었을 것입니다.하지만 이산가족역 신설에 따른 공간 부족 문제로 인해 인천공항은
교외선 구경도 못해본 주제에
전략이 바뀌셨네요. 필요한사업에 필요하지 않은 제안을 덧붙혀서 필요없는 사업처럼 보이게하는, 필요한사업에대한 지능형 안티를 양산하는 전략인가봐요? 저번 원주강릉선 노선변경 제안처럼..
그냥 벽제 서울시립장제장으로 가라~~~ 너같은애들~~~ 내 월급에서 내는 세금으로 교육시킨다는게 뭐 같이 아깝다~~
교외선의 전철화(복선이든 단선이든, 현재 계획은 복선) 사업은 현재 추진되고 있지만, 교외선 자체의 연계가 부족한 것도 아니고, 경의선 및 3호선축과 1호선축의 연계만 되면 교외선의 큰 목적은 달성한 것이므로, 부수적인 것(추가 연계지선이나 의정부경전철 환승 등)은 지금 당장 논의할 사안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말로만 '타당하다'라고 해봐야 근거가 없으면 수많은 회원들을 설득시킬 수도 없고, 또 민감한 사안(자신이 혜택을 보거나 자신의 세금이 낭비되는 등)도 많기 때문에, 다른분들도 생각하시겠지만, 마음만 앞서서 글을 쓰는 것보다는 왜 내가 생각한 것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1페이지 이상 글을 쓰시는것이 어떨지요.
참고로 이분을 옹호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회원분들도 비판을 넘어서 비난의 수준으로 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특히 일반게시판도 아니고 전문게시판에서 인신공격 수준으로 치닫고 있는 경우가 많네요.
저도 이 의견은 동의하고 싶네요. 인신적인 비난보다는 최소한의 내용적인 반박이라도 해서 막는게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오래 전부터 이분 글 참 보면서 터무니없는 주장에 많이 무시하긴 했지만, 댓글에서 인신 공격으로 매도되는 것은 바람직하고 건전한 철동인으로써의 태도에서 좀 벗어난게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서울교외선 사업은 아직까지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도 이 노선을 연결하여 수익볼만한 배후 여객 수요가 너무 부족하구요(화정(대정역), 원당(원릉역), 삼송신도시(벽제역), 송추(송추역) 등은 이미 충분한 대체 전철 및 버스 노선 존재). 설령 여객으로서의 능곡-의정부 노선을 잇는다 해도 이런 노선을 따르는 여객 수요도 장담키 어렵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시립장묘사업소 앞에 새로 교각 건설중인데, 노반을 보니까 단선으로 건설될 것 같던데요? 복선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 시급하면 안 시급한 건 뭥미?
솔직히 나랑 같은 10대라는게 부끄럽네요 ,,
글보기 눈 아프네요. 에너지만 낭비했음
미래를 생각하면 바람직한 제안일지도 모르겠네요
차라리 교외선을 지금처럼 능곡 루트로 분기시켜서 경의선 열차와 직결 운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굳이 복선 노반은 필요 없을 것 같고, 또 교외선때문에 3호선을 연장시킬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교행 가능한 역만 있으면 될 것 같은데요. 또 전철화할 것 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호선연장은 당연합니다. 불광동 수요와 경북궁일대 통근 수요를 생각하면 불가피합니다. 복선 노반은 통일후 호남-경원선 화물열차때문에 필요합니다.
그러면 교외선에 지선을 빼는 것이 낫겠군요. 통일이 언제나 될지 알 수 없는데 시급히 복선 노반을 건설하는 것은 너무 앞만 보고 달리는 레이스 같습니다.
국토해양부에 원서내보시는게 어떠실지 ? 삽질전문가 각하께서 삽질동지보며 매우 총애하실듯
와… 댓글들이 무시무시하네요. 이게 좀, 좀… 맘에 안 드는 분이나 글 같으면 다들 그냥 무대응 원칙을 적용하시는 게 어떠실런지. 윗분 말씀대로 전문게시판인데, 아무래도 영 보기가 안 좋네요.
청와대에 탄원서를 내야한다고 봅니다~ 돈만있으면 무엇인들 멋할까 봅니다...님집앞바로앞에도 지하철좀 놔달라고 탄원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아주 지하철 역 위에 집을 짓는다면 좋을 것입니다.
네 맞다고 봅니다~~
앞으로 잠실나루역 출입구 앞에 텐트를 치고 생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관심받고자 자꾸 이런글을 올리시는것 같습니다.
이래서 밥상머리 교육부터 집안에서 가르치는 교육까지..모든 도덕교육 중요하다는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쩝..안타깝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