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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모디 총리는 비밀리에 국가 자금을 대규모로 삭감하려고 시도했습니다.
Modi는 재무위원회에 인도 주에 대한 세수 금액을 줄이도록 강요하려고 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 정부는 첫 예산에서 다양한 복지 제도에 대한 할당을 삭감했습니다. [파일: Rajesh Kumar Singh/AP 사진]
작성자: Shreegireesh Jalihal 및 Nitin Sethi
게시일: 2024년 1월 18일2024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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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뉴델리 -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는 2014년 총리가 된 직후 인도 재무위원회와 비밀 협상을 벌여 인도 주에 할당된 자금을 대폭 삭감했습니다.
그러나 중앙세에서 주 몫을 결정하는 독립 헌법 기관인 위원회 위원장이 저항했고 모디 총리는 물러나야 했다고 새로운 폭로가 밝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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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위원회의 확고한 입장으로 인해 Modi 정부는 중앙세의 더 많은 부분을 보유한다는 가정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48시간 만에 첫 번째 전체 예산을 서둘러 재실행하고 복지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자금을 삭감했습니다.
동시에 Modi는 의회에서 주에 할당될 세금 부분에 대한 재무위원회의 권고를 환영한다고 거짓 주장을 했습니다.
정부 싱크탱크 NITI Aayog의 CEO인 BVR Subrahmanyam이 재정적 흥정과 연방 예산 편성 과정의 배후 공작에 대한 폭로를 했습니다. 총리실의 공동 비서로서 그는 모디 총리와 재무위원회 위원장 YV 레디(YV Reddy) 사이의 밀실 협상에서 연락관 역할을 했습니다.
현 인도 정부의 최고 정부 관리가 총리와 그의 팀이 처음부터 주정부의 재정을 압박하려고 시도했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현재 주 정부에서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우려 사항입니다.
Subrahmanyam은 지난해 비정부 싱크탱크인 CSEP(Center for Social and Economic Progress)가 주최한 인도 재무보고 세미나에서 패널리스트로 연설하면서 이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정부 관료로서는 처음으로 한 발언에서 그는 연방 예산이 어떻게 “진실을 은폐하려는 여러 겹의 시도로 덮여 있는지”를 밝혔습니다. 그는 “[인도 정부의] 계좌가 투명하다면 이를 공개할 힌덴부르크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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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미국 공매도 힌덴부르크 리서치(Hindenburg Research)가 아다니 그룹의 의심스러운 회계 관행을 부각한 것처럼, 계좌가 투명하다면 정부 재정 상태의 진실이 명백해질 것이라는 뜻이다.
인도 최대 기업 중 하나의 회계 사기 및 기타 문제에 대한 혐의로 인해 그룹 평가액이 1,320억 달러 에 달했으며 공항에서 식용유까지 연결되는 대기업이 Modi 정부와 가까운 것으로 인식되면서 정치적 뜨거운 감자가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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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ers' Collective는 10년 전의 예산 및 기타 문서에 대한 Subrahmanyam의 주장을 독립적으로 확인했습니다.
한때 Subrahmanyam은 정부 지원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금융 횡령 및 사기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하면서 이를 "재미있는 사례"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폭로에도 불구하고 세미나의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는 500회가 조금 넘었습니다. 기자단체가 국무총리실(PMO)에 자세한 질의서를 보낸 지 몇 시간 만에 CSEP 유튜브 채널에서 세미나 영상 공개 접속이 차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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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rahmanyam, 재무부 및 PMO는 The Reporters' Collective의 자세한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금융위원회 스캔들
Narendra Modi 총리는 재무위원회 위원장인 YV Reddy(사진)가 수익 지분을 줄이도록 비공식 협상을 시도했습니다. [파일: Anshuman Poyrekar/Hindustan Times via Getty Images]
인도 헌법에 따라 경제학자와 공공 재정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 재무 위원회는 연방 정부가 "세금" 또는 "할증료"로 분류한 세금 징수금을 제외하고 세금 징수액에서 주정부와 공유해야 하는 돈의 비율을 결정합니다.
2013년 제14차 재무위원회가 설치됐다. 같은 시기에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구자라트주 총리는 총리직을 놓고 캠페인을 벌이면서 위원회에 50% 지분을 주라고 요구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중앙세.
위원회는 2014년 12월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주정부가 중앙세의 몫을 그때까지 받았던 32%에서 42%로 늘려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총리인 모디와 그의 재무부는 주 정부가 부담하는 세금을 33%로 낮추고 연방 정부가 더 많은 세금을 납부하기를 원했습니다.
헌법 조항에 따르면 정부에는 재정위원회의 권고를 받아들이거나 이를 거부하고 새로운 위원회를 설치하는 두 가지 선택권이 있다.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논쟁, 논쟁, 협상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총리는 이전에 인도중앙은행 총재였던 YV 레디(YV Reddy) 재무위원회 위원장이 수익 지분에 대한 권고사항을 축소하도록 비공개 협상을 시도했습니다. 패널에 대한 그의 논평에서 Subrahmanyam은 자신이 그 대화에 참여한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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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헌법적 정당성에 위배되는 행위였습니다. 정부가 성공했다면 주정부의 수입은 줄이면서도 책임은 헌법기관인 위원회에 전가할 수 있었을 것이다.
Subrahmanyam은 그 수치에 관해 "Reddy 박사, 나와 총리 사이에 삼자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재무부처(공무원이나 장관)는 관여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42[퍼센트], 32[퍼센트], 아니면 그 사이의 숫자여야 합니까? 이전 숫자는 32였다”고 13대 재정위원회가 권고한 세율 비중을 언급했다.
Sabrahmanyam은 대화가 2시간 동안 지속되었지만 Reddy는 굴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Subrahmanyam은 Reddy를 회상하면서 "좋은 남부 인도 영어로 'Appa [형제], 가서 당신의 상사 [수상]에게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말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재정위원회의 권고안인 42%를 받아들여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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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진은 보고서 접수가 늦어지고 수정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재정위원회 14기 관계자로부터 확인했다. 우리는 당시 정부를 위해 일하고 있었고 사건에 대해 알고 있던 다른 경제학자와 이를 확증했습니다.
“정부는 보고서를 거부할 권한은 있지만 수정을 요구할 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에 단 한 번, 연방 정부가 재무위원회의 주요 보고서를 거부하고 심지어 보고서의 일부인 반대 의견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총리실과 관련된 논의에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이코노미스트는 자체적인 권한 위임 수치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디 총리는 의회에서 주 정부의 세수 몫을 줄이려는 정부의 실패한 시도를 숨겼습니다. 그는 2015년 2월 27일 의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국가를 강화하려면 주정부를 강화해야 합니다… 재무위원회 위원들 사이에 논쟁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활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가가 부유해지고 강화되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약속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42%의 권한을 위임했습니다.”
그는 Modi의 집권 BJP(Bharatiya Janata Party) 의원들이 웃으며 박수를 치자 “일부 주에는 이 모든 돈을 보관할 만큼 큰 국고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Modi 정부는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복지 계획에 대한 지출을 삭감했습니다. [파일: Jayanta Dey/Reuters]
그러나 세입의 작은 부분으로 인해 정부는 전체 예산을 다시 짜야 했고 결국 여러 복지 계획에 대한 할당을 삭감해야 했습니다.
“그해 예산은 이틀 만에 작성됐습니다. 이틀은 이 추천이 너무 늦게 받아들여졌고 모든 것이 그 당시 NITI Aayog의 회의실에서 작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중 4명은 앉아서 실제로 전체 예산을 재편성했습니다.”라고 Subrahmanyam은 말했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자신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다른 공무원 3명이 배정액을 3,600억 루피(58억 달러)에서 절반으로 줄였다고 설명하면서 "우리가 여성과 아동을 국가 주체로 삼아 36,000명을 18,000억 루피로 줄이던 때를 아직도 기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에게 따뜻한 요리를 제공하는 등의 복지 제도를 운영하는 중앙 여성아동개발부에 1,800억 루피(29억 달러)를 지원합니다.
그가 언급한 수치는 정확하지 않지만, 정부는 2015년 3월에 끝나는 회계연도 예산의 2,110억 루피(34억 달러)에서 다음 해 1,020억 루피(16억 달러)로 할당액을 거의 절반으로 대폭 줄였습니다. 주정부에 대한 더 높은 비율의 지불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학교교육 예산도 전년보다 18.4% 삭감됐다.
'진실을 은폐하려 한다'
수브라마니암의 솔직한 발언은 정부 관료, 특히 모디 정부에서 이렇게 나서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더욱 돋보인다.
정부가 수입과 부채를 얼마나 정직하게 표시하는지에 대해 패널에서 연설하면서 Subrahmanyam은 국가 계정을 조사하려면 "힌덴부르크"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감사의 웃음소리가 회의실 전체에 울려퍼졌습니다.
그는 연방예산이 “진실을 가리기 위한 여러 겹의 시도로 덮여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JPMorgan과 Citibank와 같은 기관의 예산 분석은 "실제 상황이 무엇인지에 대한 진실을 실제로 드러낸다"고 말하면서 인도 정부 계정 분석에서 외국 은행과 투자자가 국내 기업보다 얼마나 더 정직한지를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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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rahmanyam은 두 수준의 정부가 부채 수준 공개를 피하기 위해 회계 트릭과 때로는 단순한 사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와 연방 정부의 예산을 신뢰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및 국제 투자자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정부가 특정 시점에 감당하는 재정 적자 수준, 즉 차입을 통해 세금 및 기타 수입으로 벌어들인 금액을 초과하여 지출하는 금액입니다. 즉, 분수에 맞게 생활하는 것입니다. 건강하지 못한 재정 적자 수준은 투자자들을 겁에 질리게 하고 경제에 부정적인 계단식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예산 문서에서 제외될 수 있는 차입금으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예산 외 차입"으로 더 잘 알려진 회계 수법을 시도합니다.
NITI Aayog의 CEO인 BVR Subrahmanyam은 주 및 연방 정부 계정이 회계 속임수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일: Qamar Sibtain/India Today Group/Getty Images]
과거에는 온갖 종류의 인도 정부가 이런 일을 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는 일반적으로 정부 소유 기업 등이 받는 대출이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대출을 상환해야 하는 것은 정부임에도 불구하고 정부 계정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연방 정부는 2019-20 회계연도 예산에서 앞으로 이러한 모든 예산 외 차입금을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재정15대에서 차입금 증가에 대한 비판이 나온 뒤 나온 것이다.
지금까지보다 더 잘 공개되었지만 Subrahmanyam이 인정했듯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예산 외 자원에 대한 정부의 성명을 언급하며 “한 부분만 공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출 시기, 대출 금액, 대출 시기, 이자율은 어떻게 되나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국가 감사원장과 감사원장이 작성한 연방 정부 재정 보고서는 2022년에 이러한 결함 중 일부를 드러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보고서는 다양한 정부 소유 기관에서 모금한 1조 6900억 루피(219억 달러) 이상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 예산 외 자원에 대한 예산 명세서의 일부였어야 합니다.
그의 논평에서 Subrahmanyam은 또한 연방 BJP 정부의 직접 통제 하에 있던 잠무카슈미르 주에서 정부 자금 지원을 받은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재정적 위법 행위가 발생한 사례도 조사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재미있는 사건을 겪었다”고 말하며 당시 연방 BJP 정부 직속하에 있던 잠무카슈미르 행정부가 어떻게 “가짜 UC”를 제출했는지 설명했다. 이는 자금이 지출된 목적에 맞게 사용되었음을 증명하는 공식 문서인 활용 증명서를 의미합니다.
연방 정부는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해 주정부에 자금을 트랜치 형태로 보냅니다. 각 후속 트랜치에 대한 자금은 주정부가 이전 트랜치를 올바른 목적으로 사용했다는 증명서를 보낸 후에 공개됩니다.
“두 번째 할부금이 들어왔습니다. 첫 번째 할부금을 받은 계약자는 그에게 돈을 어떻게 지불해야 할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기술적으로 첫 번째 할부금이 소비되고 두 번째 할부금이 나왔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즉, 연방정부는 제출된 위조 이용증명서를 토대로 2차 자금을 보낸 셈이다. 그러나 이제 잠무카슈미르 행정부는 이에 매달렸다. 이 회사는 첫 번째 자금 분할금을 남용했으며 계약자에게 부분적으로 비용을 지불할 여력이 없었습니다.
기자 집단은 이 관행의 합법성에 관한 자세한 질의에 대해 Subrahmanyam과 재무부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추가 요금의 풀
Modi 정부는 재무위원회의 보고서 변경을 통해 주정부의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오늘날까지 지속되는 오래된 회계 전략을 이용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세금 및 추가 요금이라고 불리는 세금 종류의 징수를 꾸준히 늘렸습니다. 국가는 이에 대한 어떤 부분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Subrahmanyam은 연설에서 “자금을 조달하거나 수익을 늘리기 위해 세금과 할증료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하에서 연방 정부가 징수하는 세금 및 추가 요금의 양은 2015년 이후 증가했습니다.
세금 및 할증료의 비율은 의회 주도 연방 정부가 2011-12년에 징수한 총 세금의 10.4%에 달했습니다. 2017~18년과 2021~22년 사이에 연방 정부가 징수한 총 세금 및 추가 요금은 2조 6600억 루피(337억 달러)에서 4조 9900억 루피(648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총 세수에서 차지하는 세금 및 추가 요금은 13.9%에서 18.4%로 증가했습니다.
독립 싱크탱크인 예산 및 거버넌스 책임 센터의 말리니 차크라바티(Malini Chakravarti)는 BJP 정부가 주정부의 비용으로 자금 몫을 높이기 위해 배치한 트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최대 Rs 500,000 [$7,400] 소득에 대해 10%에서 5%로, 그에 따른 수익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Rs 500,000 [$74,600]를 초과하는 소득에 대해 추가 요금을 부과했습니다. 마찬가지로 2018~19년 예산에서는 휘발유 소비세를 리터당 9루피(0.12달러)씩 줄이면서도 도로세는 그에 상응하는 금액으로 인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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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rahmanyam은 부과금과 할증료의 증가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사실이고 이것이 분할 불가능한 풀의 일부라면 주에서는 과세 자율성을 점점 더 많이 양도하는 것을 경계하게 될 것입니다."
모디 정부가 주의 세금 자원을 침식한 방법 중 하나는 수년간의 정치적 흥정 끝에 2017년 7월 도입된 국가 상품 및 서비스세(GST)였습니다. 과다한 지방세를 국세로 대체하는 단일 시장을 만들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Subrahmanyam은 "주정부의 수입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전에 야당이 통치하는 주 정부가 표명했던 우려를 반영했습니다.
최근 연구 논문에 따르면 GST 이후 주 세수는 GST 이전 기간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 공공재정정책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Public Finance and Policy) 연구원들이 작성한 2023년 1월 논문에서는 주 수입을 분석한 결과 검토한 18개 주 중 17개 주에서 주 차원의 세금을 통해 창출된 주 수입이 GST 이후 기간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T 이전 기간은 주 국내총생산(GSDP) 대비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주정부의 재정적 독립을 제한하려는 연방정부의 지속적인 시도는 2017년 제15차 재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주정부가 "포퓰리즘 조치"를 피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재정적 채찍과 당근을 권고하는 임무를 맡으면서도 나타났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Modi는 2022년 중반부터 야당이 통치하는 국가들이 전통적인 사탕을 언급하는 '레브디 문화'에 탐닉하고 복지 제도를 사람들에게 사탕이나 공짜를 배포하는 것에 비난적으로 비유했다고 비난해 왔습니다.
패널에 대한 그의 의견에서 Subrahmanyam은 이 문제에 대해 그의 상사와 의견이 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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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이것이 사회적 결정이라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미국의 Medicare와 Medicaid가 공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서 폐기해 주실 수 있나요?” 그는 물었다. “저는 이것이 사회적 결정이지 경제적 결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경제학은 단지 비용을 지불하고 할 수 있는지 여부만 결정할 것입니다. 그것이 옳고 그르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정치적 결정이다”라고 말했다.
Shreegireesh Jalihal과 Nitin Sethi는 비영리 조사 저널리즘 단체인 The Reporters' Collective의 회원입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