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newsId=20110308000104
첫댓글 부산은 구시가지쪽이 도로가 많이 좁던데
부산도 서울처럼 도시디자인도입했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글씨체...좀 촌스러워요 ^^ 4호선은 예쁘던데...
4호선과 동일한 형식으로 타 노선들도 조금식 순차적으로 교체 작업 중 입니다.
저는 또 부산지하철 글자체랑 역명판 양식이 더 좋더군요 ㄷㄷ;(이거야 각자취향이니까요^^;)그나저나 부산지하철 새 양식은....너무 서디가랑 비슷해서 아쉽더군요 ㅠ;
부산의 철도역이 현지 교통과 안맞는 이유는 부산역과 부전역,구포역이 큰 도로와 거리가 있는것도 있는데다....서울역과 용산역,청량리역은 광역전철이 있지요.그 차이가 좀....ㅠ;
1호선 부산역<>철도 부산역 문제는 정말 엄청 오래 된 문제같은데 전혀 해결할 의지가 없는 듯 싶습니다. 부산역 광장 아래 파서 연결시키는게 어려운것도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완전 돈 낭비인 일도 아닌 것 같고...광장에 거대 분수는 만들면서 정작 이용객들은 짐많고 비오면 한손엔 짐 한손엔 우산...
용산역처럼 역사 하나안에 전철과 기차가 통합된 형태가 가장 좋은데, 기차역 따로 전철은 저멀리 지하에 따로 설계를 그렇게 한 죄로 승객들이 고생하는 거죠.
뭐 서울역도 그런 편이기는 하죠.
승강기 좀 갖추는 것외엔 그렇게 불편한건지 의문이군요지하철과 버스가 바로 근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말이죠.택시 승강장옆으로 비올때를 위해 지붕있는 도보 통로하나 개설하면 좋을듯.
첫댓글 부산은 구시가지쪽이 도로가 많이 좁던데
부산도 서울처럼 도시디자인도입했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글씨체...좀 촌스러워요 ^^ 4호선은 예쁘던데...
4호선과 동일한 형식으로 타 노선들도 조금식 순차적으로 교체 작업 중 입니다.
저는 또 부산지하철 글자체랑 역명판 양식이 더 좋더군요 ㄷㄷ;(이거야 각자취향이니까요^^;)
그나저나 부산지하철 새 양식은....너무 서디가랑 비슷해서 아쉽더군요 ㅠ;
부산의 철도역이 현지 교통과 안맞는 이유는 부산역과 부전역,구포역이 큰 도로와 거리가 있는것도 있는데다....
서울역과 용산역,청량리역은 광역전철이 있지요.그 차이가 좀....ㅠ;
1호선 부산역<>철도 부산역 문제는 정말 엄청 오래 된 문제같은데 전혀 해결할 의지가 없는 듯 싶습니다. 부산역 광장 아래 파서 연결시키는게 어려운것도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완전 돈 낭비인 일도 아닌 것 같고...광장에 거대 분수는 만들면서 정작 이용객들은 짐많고 비오면 한손엔 짐 한손엔 우산...
용산역처럼 역사 하나안에 전철과 기차가 통합된 형태가 가장 좋은데, 기차역 따로 전철은 저멀리 지하에 따로 설계를 그렇게 한 죄로 승객들이 고생하는 거죠.
뭐 서울역도 그런 편이기는 하죠.
승강기 좀 갖추는 것외엔 그렇게 불편한건지 의문이군요
지하철과 버스가 바로 근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말이죠.
택시 승강장옆으로 비올때를 위해 지붕있는 도보 통로하나 개설하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