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밴드스터디 카페
 
 
 
 

지난주 BEST회원

다음
 
 
 
카페 게시글
소방시설관리사 공부방 설계및시공1000제 질문있습니다
탄순이아빠 추천 0 조회 166 26.06.18 13:3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18 14:33

    첫댓글 무유출인데 선생님 풀이는 자유유출식을 쓰셨네요

  • 작성자 26.06.18 15:31

    이상기체방정식으로푸는게 무유출로푸는거라우같은건가요?
    무유출 공식에서 가스농도 구하는 공식을 쓰긴햇지만 미지수가 방출가스체적이라 농도는 자유유출로 구하긴햇어요
    이럼결국 자유유출을쓴거라 안되겟져?
    무유출로 풀을려면 o2농도가 필요하지않나여? 문제지문엔없어여
    이상기체로 풀어도된다면 순도가 왜 안곱해져잇는지도 궁금해요

  • 26.06.19 19:41

    무유출이면 이상기체 상태 방정식으로 푸셔야합니다~
    순도가 99.5%이므로
    ×0.995를 곱해야합니다
    누락된거같습니다
    318쪽 기사6번 문제 처럼푸셔야합니다

  • 작성자 26.06.19 20:19

    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