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p22번 (4)번 문제 무유출로 계산이라되어있는데풀이 이상기체방장식 쓰는게 맞나요?이상기체쓴다고해도 순도가 곱해지지않았어요그전문제에서는 순도곱했는데
첫댓글 무유출인데 선생님 풀이는 자유유출식을 쓰셨네요
이상기체방정식으로푸는게 무유출로푸는거라우같은건가요?무유출 공식에서 가스농도 구하는 공식을 쓰긴햇지만 미지수가 방출가스체적이라 농도는 자유유출로 구하긴햇어요이럼결국 자유유출을쓴거라 안되겟져?무유출로 풀을려면 o2농도가 필요하지않나여? 문제지문엔없어여이상기체로 풀어도된다면 순도가 왜 안곱해져잇는지도 궁금해요
무유출이면 이상기체 상태 방정식으로 푸셔야합니다~순도가 99.5%이므로×0.995를 곱해야합니다누락된거같습니다318쪽 기사6번 문제 처럼푸셔야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첫댓글 무유출인데 선생님 풀이는 자유유출식을 쓰셨네요
이상기체방정식으로푸는게 무유출로푸는거라우같은건가요?
무유출 공식에서 가스농도 구하는 공식을 쓰긴햇지만 미지수가 방출가스체적이라 농도는 자유유출로 구하긴햇어요
이럼결국 자유유출을쓴거라 안되겟져?
무유출로 풀을려면 o2농도가 필요하지않나여? 문제지문엔없어여
이상기체로 풀어도된다면 순도가 왜 안곱해져잇는지도 궁금해요
무유출이면 이상기체 상태 방정식으로 푸셔야합니다~
순도가 99.5%이므로
×0.995를 곱해야합니다
누락된거같습니다
318쪽 기사6번 문제 처럼푸셔야합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