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부동산 시장 버리고 일본으로 이주 중국 부유층이 주택 구입을 위해 일본으로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1/17/a103844138.html
중국 부동산 시장 버리고 일본으로 이주 중국 부유층이 주택 구입을 위해 일본으로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데이터 맵. 2021년 7월 20일, 도쿄 긴자구에서 한 여성이 길을 건너고 있었습니다. (CHARLY TRIBALLEAU/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1-18 03:3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시간 2024년 1월 18일] 일본은행의 초완화 통화정책으로 인한 엔화 급락에 힘입어 일본 부동산 시장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급속도 로 늘었다. 중국 부동산 불황과 매각으로 인해 중국 부유층이 일본 부동산 시장에 속속 몰려들고 있으며, 도쿄 등 인기 지역의 부동산은 복권을 사야 하는 경우도 있다.
위챗 공개 계정 '뉴위클리(New Weekly)'는 지난 1월 17일 장문의 글을 게재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인들의 일본 부동산 구매 열풍을 한눈에 소개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최근 일본 부동산 시장이 폭등했다는 소식이 자주 보도되고 있는데, 일부 일본 언론은 지난해 11월 도쿄 23개 구의 신축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1억2811만엔(약 631만위안)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기사에는 일본 주택 가격이 2022년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고 나와 있다. 2023년에는 일본 엔 환율이 4.77 이하로 떨어지면서 다시 한번 외화를 보유한 해외 투자자들이 일본으로 대규모로 몰리면서 일본 부동산 시장 의 동향은 점점 더 난잡해졌고, 중국인 매입 건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커졌다. 일본 전체 주택 거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일본 간사이의 한 도시에서 B&B에 투자한 유유(가명)는 '뉴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이 지역은 2023년 8월부터 가격이 오르고 있다. 당시 다른 가게에서 구입한 것인데 중국인 손에서 빼앗은 것입니다."
얼마 전(12월 21일) 공개 계정 '인 더 월드'에도 중국인들이 일본 부동산 시장에 몰려들어 현금을 전 재산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광적인 상황을 폭로하는 기사가 게재되기도 했다.
기사에 따르면 일본 부동산 시장은 2023년 상반기부터 이러한 추세에 반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간 “중국인들이 놀라운 규모와 열정으로 (일본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2023년 하반기까지 "중국 주택 구입자들이 일본 부동산을 사들인다"는 일본 언론이 계속 추적하는 뜨거운 주제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일본 언론의 헤드라인도 자주 장식했습니다.
일본에서 수년간 부동산 중개인으로 활동한 중국인 리진 씨는 인터뷰에서 “지난 2년 동안 중고시장에서 좋은 위치에 좋은 집, 좋은 가격,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주택이 생겼다”고 말했다. 모두 빼앗겼습니다.” 중국 투자자들은 주택을 전액 구매하기 위해 현금을 가지고 줄을서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의 주택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부유한 중국인들이 총 가격이 높은 대형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한꺼번에 대량으로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10월 초 오사카 부동산 왓슨샤의 가나자와 히로키 회장은 일본 MBS TV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에서 부동산을 사려고 서두르는 중국인 고객 중 상당수가 40~50대 정도이고, 한 사람당 40~50대 정도라고 설명했다. 보통 5~10위안을 지출하는데, 아파트 한 채 가격은 대략 200만~1,000만 위안 정도이며 현금으로 결제한다.
일본 부동산 중개인 Shenju Miaosuan의 CEO Zhao Jie는 외국 언론에 중국 구매자가 지불을 위해 현금 상자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으며 중개인이 현금을 계산하는 것이 "정말 피곤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 주택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중국 주택시장은 지난 2년간 주택가격과 거래량이 급락하는 등 침체기를 겪어왔다. 동시에, 중국의 1급 도시들은 고급 부동산을 팔고 다른 나라로 이주하려는 움직임을 자주 목격합니다.
Shanghai Centaline Real Estate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0월부터 상하이의 중고 고급 주택 매물이 붐을 일으키기 시작했으며 일부 부동산의 매물 수가 30% 급증했습니다. 매물 수가 증가함에 따라 높은 가격도 상승했습니다. - 최종 거주지가 다이빙을 시작했습니다.
중국 "Lianjia.com"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5월과 6월, 상하이의 고급 주택 상장 수가 다시 급증했으며, 그 중 슈퍼 워터프론트 럭셔리 지역인 "세계 무역 강변"에 235채의 고급 주택이 매물로 등록되었습니다. Garden'은 최근 8년 만에 최고 기록이다. 최고 상장 기록이다.
외부에서는 이러한 얼음과 불 같은 현상이 중국 부자들이 중국 부동산 시장을 떠나는 동시에 일본 환율 급락을 틈타 일본 부동산 시장에 쏟아져 투자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익을 목적으로 하거나 위장된 형태로 자산을 중국 밖으로 이전하는 행위. .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린칭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