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210920
중국의 '곰돌이 푸' 검열 손길이 게임 업계까지 번졌다.
중국 게임 전문 매체 'A9VG'는 지난 16일 스퀘어 에닉스의 신작 '킹덤하츠3'의 고화질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중략)
하지만 고화질 스크린샷보다 먼저 게이머들의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게임 속 월드 '100평짜리 숲(원제: 100 Acre Wood)'의 소개 부분이다.
해당 월드는 디즈니의 만화 '곰돌이 푸'의 세계를 담아낸 주요 월드다. 하지만 해당 부분에서 유저는 월드의 주인공 격인 푸를 확인할 수 없다. 매체가 게임에 등장하는 푸를 모두 하얗게 칠해버렸기 때문이다.
이에 중국 당국의 검열 이슈가 다시금 불거졌다.
▲ 곰돌이 푸에 색이 덧칠되어 게시된 'A9VG'의 소개 이미지
이번 ‘곰돌이 푸’ 검열은 중국 당국의 시진핑 주석 위신 세우기와 관련이 있다. 통통한 모습의 푸는 2013년 시 주석과 오바마 전 대통령의 만남 이후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시 주석과 줄곧 비유되어왔다. 푸를 이용해 중국 지도자를 희화화하는 네티즌이 늘어나면서 ‘곰돌이 푸’는 중국 내 검열 대상 1순위에 올랐다. 푸는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는 SNS 웨이보에서 검색할 수 없는 '불법 콘텐츠' 중 하나가 된 바 있다. 또한, 메신저 프로그램들은 푸나 이와 비슷한 곰 이모티콘들을 삭제하기도 했다.
(중략)
중국 당국의 검열에 ‘곰돌이 푸’가 등장하는 게임 '킹덤하츠3'의 중국 내 출시 역시 불확실해졌다. 이미 게임 개발 완료를 선언한 개발사 스퀘어 에닉스가 중국의 검열을 피하고자 별도 버전을 낼 시간이 없다는 게 그 이유다. 또한, 게임의 스토리가 담긴 주요 월드 하나를 갑작스레 파기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 미국을 방문한 시진핑 주석과 오바마 대통령을 만화 캐릭터 푸와 티거로 빗댄 이미지(출처: 파이낸셜 타임즈)
(중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문출처로
우리 푸가 어때서ㅠㅠ 독재국가 클라스...
첫댓글 니가 살을 빼세요 돼지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지랄 시진핑 니안귀여워
푸가 무슨죄야;; 푸리둥절
미쳤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하뉴수준
푸한테 왜 그래 시발;;
나대
진짜 내 푸우한테왜그러는건데
ㅠㅠㅠ
셀프모에화가 이런건가
차암나.. 인정하는거 아니내고요...
저기 푸닮았다는 소리 싫다고 금지할 정도면.. 자기한테 쓴소리 하는 댓글이라도 보면 진짜 죽이는거 아녀?
푸욕하지마라라
돌았냐 우리 귀여운 푸를 어디에 비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