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안 중소기업,
세계 최대의 보안박람회에서 첨단 시큐리티 기술을 뽐내다.
-『2015 영국 런던 보안기기 전시회(IFSEC)』 참가 519만달러 수출상담 -
세계 최대의 보안장비 전문 전시회인 『2015 영국 런던 보안기기전시회(IFSEC 2015)』가 지난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42회째 개최된 영국 런던 보안기기 전시회는 전세계 보안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럽은 물론 중동, 중남미, 아시아 등 전세계 주요 보안업계 관계자들과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전문 보안기기 및 솔루션 전시회이다.
삼성테크윈을 비롯하여 파나소닉, 소니, 캐논, BOSCH 등 전세계 37개국 650개 보안기기 전문업체들이 전시에 참가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주관 한국관 39개사를 포함 총 54개사가 전시에 참가하여 전세계에서 방문한 3만여명의 전문 바이어들과 열띤 상담을 벌였다.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에서는 금번 행사에 ㈜듀얼아이 등 관내 5개 보안관련 중소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하여 519만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해외 전시회에 처음 참가한 플랫폼베이스(대표 김범수)는 기존의 잠금장치에 그대로 설치 가능한 소형 디지털 잠금장치인 ‘디지털락’을 선보여 호주 보안제품 전문업체에 연간 1만대 공급키로 현장에서 구매요청서를 작성하는 등 16개 바이어와 147만달러의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비접촉식 카드단말기 전문업체인 (주)듀얼아이(대표 권성욱)는 NFC 기반의 스마트카드 판독기 ‘i-Touch' 등 7가지 모델을 선보이며 영국 전자지불 시스템 전문업체와 현장에서 100대 공급키로 확정하였고, 연간 16만달러 공급키로 하는 등 출입통제 솔루션과 결합한 하드웨어를 찾는 유럽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다.
광전송 시스템 전문업체인 엘림광통신(주)(대표 유영록)는 자체 기술로 국산화에 성공한 회전형 HD-SDI 광슬립링을 이탈리아 보안장비 전문업체에 60대 공급키로 하였고, 전시기간중 50여개 바이어가 구매의사를 밝혔기에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