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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neyard운동은 포도 밭에서 새로운 술에 취했다는 뜻이다.
빈야드는 지금 8개국에서 700 회합들이 넘는 은사주의적 교회들의 연합이다.
빈야드는 교단이 아니라, 고전적 의미에서 같은 늦은 비 전망과 목표를 공유하는
교회들의 자발적 연합 이상의 것이다.
그것은 1977년 존 윔버의 집에서 시작되었고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시에서 빈야드 크리스챤 협회
(Vinyard Christian Fellowship)라는 교회로 성장하였다.
결국 윔버의 교회는 첰 스미스의 갈보리 채플 (Calvary Chapel)과 연합하게 되었다.
교회를 형성하기 전에 윔버는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시의 풀러 신학교의
<복음주의와 교회 성장의 챨스 풀러 학교>의 스텝이었다.
윔버는 교회 성장을 연구하면서 여기서 4년을 보냈다.
그의 동료 교수들 중의 한명이 영적 전쟁의 최고수인 피터 와그너였는데
그는 그 당시엔 교회 성장에 대한 “전문가”였다.
와그너는 윔버에게 아주 엄청난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교회 성장과 관련하여
기적들, 표적들, 그리고 이적들의 중요성에 대한 영역에서 그렇다.
결과는 윔버의 '파워 복음주의(능력전도)' 이론이었다.
복음이 효과적이기 위해서 그리고 잃어버린 영혼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해서
표적들과 이적들이 셜교에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윔버는 필연적으로 믿게 되었다.
그리하여 빈야드 교회들의 상표가 된 개인적 경험들이 강조되기 시작하였고
윔버가 사망하고 난 현재에도 그렇게 유지되고 있다.
윔버가 하나님에 대한 개인의 경험을 강조함은 아마도
그가 풀러에 들어가기 전에 그의 신학의 부분이었을 것이다.
그가 1962년에 개종한 시기와 풀러에서 4년을 보낸 시기 사이에
그는 퀘이커들과 연합하였으며 그는 퀘이커 교회에 참석하였고
결국 캘리포니아주 욜바 린다시에 있는 한 퀘이커 교회의 공동목사가 되었다.
퀘이커들은 근본적으로 크리스챤 신비주의의 한 그룹이고
그들은 권위로서의 '내부 빛 (inner light)'에 강조를 두면서
성경말씀의 중요성을 깍아내린다.
보고되었기를, 퀘이커의 창시자 조지 팍스(George Fox)가 설교할 때
하나님의 권능이 사람들에게 임하고 그들은 통제할 수 없게 떨기 시작한다,
그래서 '퀘이커들'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윔버 자신은 언제나 개인적 경험과 “내부 빛”을 성경말씀보다 위에 두었다.
1995년 2월의 카리스마(Charisma) 잡지의 기사에서 그가 토론토 공항
빈야드에서 나타난 기이한 발현을 언급하였다.
윔버는 “내가 볼 수 있는 현상과 같은 이런 종류를 지지하는 말씀이 성경에는 없다.
그리고 교회 역사를 통털어서도 아무 것도 생각해 낼 수 없다”고 하였다.
윔버는 쓰기를, “그래서 나는 그것을 설명하려고 노력해야 할 아무런 의무도 느끼지 않는다.
그건 그냥 현상이다. 하나님께 응답하는 사람들이다”라고 한다.
윔버는 영적 경험은 사람의 삶에 대한 그것의 영향으로 판단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의 발언에서 볼 수 있듯이, 경험, 즉 '현상'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윔버가 성경이나 교회 역사에서 그것에 대한 어떠한 지지도 발견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무런 문제도 아니다. 경험은 언제나 빈야드에서 제일 중요한 초점이었다.
개인적 경험 - 그리고 기적들, 표적들, 그리고 이적들, 오늘날의 교회 성장에 대한
새로운 실용주의적 접근을 조사한 하나님의 이름으로라는 ABC 텔레비젼 특별방송을 위한
인터뷰에서 윔버는 내가 그것을 처음 들었을 때에 나를 정말로 불편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이것을 정교하게 다듬는다.
윔버는 우리 주님과 그분의 사도들의 기적들을 매우 불경스러운 방식으로 언급한다.
한번은 피터 제닝스 (Peter Jennings, 역자주: 방송사의 유명한 앵커맨)가
빈야드에서 일어난 놀라운 발현들에 대해서
“당신은 그것이 성령님으로부터라는 것을 철저하게 전적으로 확신하십니까?”
하고 윔버에게 물었다.
윔버는 “아니오, 나는 이것이 성령님이라고 대체로 확신합니다.
그러나 그건 사람과 성령님으로부터의 혼합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종종 육체적인 것이 진열될 뿐만 아니라, 빈야드 목사들에 따르면
악령적인 것 역시 그렇고, 어떻게 육체적인 것과 악령적인 것으로부터
진짜를 분별하는지에 대해서 수년 동안 많은 혼란이 있었다.
윔버는 1994년 10월에 모든 빈야드 목사들에게 보낸 글에서 이렇게 썼다:
"지난 15년 동안의 우리의 모임들에서 계속적으로 일어난,
성령님의 어떤 발현들은 시작이 악령적이었다는 것을 나는 인식한다."
토론토 공항 빈야드의 보조 목사인 스티브 롱 (Steve Long)에 따르면,
"악령적인 것은 일어나고 있다.
더 중요한 질문은 악령이 들어가는 것인가 나오는 것인가? 라는 것이다.
만일 그것이 들어가는 것이라면 우리는 당연히 그것에 매우 반대하지만,
발현되고 있는 표적들과 이적들의 출처에 대해서 빈야드 내에 항상 혼란이 있어 왔다.
왜냐면 그 표적들과 이적들은 교회가 전체 역사를 통해서
기원 상 악령적인 것으로 대체로 이해해 왔던 것들이기 때문이다.
토론토 공항 빈야드의 목사인 존 아르놋 (John Arnott)이 말하길:
만일 사람들이 머리를 흔들고 소리치고 파닥거리고 구르고 등등의 행동을 하거나 하면
그것은 악령적인 것이 발현하는 것으로 보아야 하고 따라서 우리는
그들을 방 밖으로 데리고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었다.
그것은 우리의 분별의 척도였으며 우리의 경험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이다.
쉐릴과 스티브 톰슨 (Cheryl and Steve Thompson)은
토론토 빈야드의 내부 인사들었는데 그 운동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거기를 떠났다.
그들의 염려 중 일부를 요약한 진술에서 쉐릴 톰슨은,
“나는 악령의 능력이 빈야드 운동과 캔자스시 협회의
‘대언적(선지자) 운동’을 조종해 왔다고 믿는다”고 썼다.
빈야드 현상을 목격한 많은, 나와 같은, 크리스챤들은
이 현상들에 육체적인 것들이 역력하게 많이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분명하게 악령적인 것들도 있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
나는 수 시간 분량의 비디오 테잎에 저장된 빈야드 현상의 예들을 보았고,
혼란과 빈야드 지도자들의 분별 부족으로 인해서
미혹하는 악령들이 빈야드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나는 믿는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빈야드 지도력은 크리스챤도 악령에 의해 소유될 수 있다는
늦은 비의 신앙을 명백하게 받아들였다.
그들이 악령의 활동을 분별했다고 느낄 때마다
그들은 감염된 크리스챤에 대해 “축귀”를 수행한다.
도대체 무엇이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그 현상에 대한 논문에서 빌 잭슨 (Bill Jackson)은 이렇게 쓴다:
몸의 어떤 움직임들은 악령의 임재를 가리킨다.
잭슨은 어떤 움직임이 특별히 악령의 임재를 나타내는지 결코 설명하지 않는다.
그건 매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었는데 왜냐하면 너무나 심하게 머리를 흔드는 것과
경련들이 일어나고 있고 너무나 많은 특별한 몸 움직임이 역력하게 있기 때문이다.
일단 그들이 크리스챤 “내에서” 악령의 활동을 인식하면
그들은 기도를 통해서 그들을 “구출”한다.
스티브 롱은 말하기를, "악령의 활동은 보통 인식하기가 매우 쉽다."
만일 어떤 사람이 소리지르고, 격렬하게 흔들거나 다른 목소리로 말하기 시작하면
우리 팀은 재빠르게 그를 비공개 장소로 데려가서 그가 당황하지 않도록 하거나
우리가 그의 삶에 하나님의 평안을 기도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그 축귀 과정이 길 것으로 느끼면 우리의 회중으로부터의 사람들은
우리의 기도 팀과 예약을 하도록 격려받는다.
이런 종류의 악령의 발현은 빈야드 운동의 처음 시작 이래로 그것의 일부였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성경말씀보다 더 개인적 경험과 신비주의를 높일 때마다
악령적 발현의 이런 종류들은 명백하게 발생한다.
역사적으로, 교회는 그것들이 무엇인지 그것들을 인식했고 그것들을 막았다.
그러나 빈야드 내에서 그것들은 수용되었고 성령님의 강력한 '기름부음'의 예들로서
인식 되었고 이는 빈야드 운동을 지지하게 되는 표적이 되었다.
갈보리 예배당의 의식있는 목사들이 윔버에게 공중부양, 오라 리딩(aura reading)
(역자주: 사람의 심리 상태나 몸 상태를 초감각적인 방법으로 읽어 내는 신비주의 기법),
입신상태와 다른 신비적이고 비성경적인 수행에 대한 보고서들에 관하여 묻기 시작한 것은
‘보호막’으로서의 첰 스미스의 갈보리 예배당에 합류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였다.
윔버의 반응은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말씀보다 위에 계신다”와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말씀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신다”는 그의
그 옛날 퀘이커 신앙들만 되풀이 한 진술이다.
윔버가 그러한 현상들이 꼭 성경적인 기반이 필요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빈야드와 갈보리 예배당으로부터 자신을 분리했고 자신의 길을 갔다.
척 스미스의 갈보리 예배당 내의 상당히 많은 사람들은 윔버를 따르기로 선택하였고
그들의 교회들을 빈야드 교회로 변환했다.
물론 갈보리 예배당과의 분리 후에 이런 종류들의 발현들은
빈야드 전체를 통해 계속 성장하였고 확장되었다.
갈보리 채플로부터 분명히 악령의 활동으로 처음에 딱지 붙었던 현상이
시간이 지나면서 '성령님의 권능'으로서 분류되게 되었다.
빈야드 현상을 목격한 성경을 바탕으로 한 많은 외부 관찰자들은
그 안에 있는 악령적인 것을 명백하게 인식하였다.
대다수는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인식하였다.
빈야드에서 개인적 접촉점에 의해 전해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성령님인가 아니면 미혹하는 영인가?
성령님의 '새 포도주'인가 아니면 큰 음녀의 포도주,
즉 음녀의 영적 음행의 포도주인가? (계 17장).
캐나다인 사역자 고든 윌리암스 (Gordon Williams)는
한 여자가 빈야드에서 받은 악령의 속박으로부터 구해내기 위해서
두 번이나 기도해야만 했다고 주장한다.
그녀가 빈야드 모임에 갔을 때마다 그녀는 악한 영과 함께 돌아왔다.
그들은 확실히 마귀의 계략을 알지 못함에 틀림없다.
그리고 그것들이 악령의 행위이거나 육체의 행위일 때에도
그것들을 성령님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다.
그러한 현상들은 거의 맨 처음부터 빈야드에서 발생되어 왔다.
그러나 1990년 윔버가 캔자스시의 신비적인 늦은비 대언자들을 수용하여
그들과 그들의 나타난 하나님의 아들들에 대한 가르침을 혼합할 때
빈야드 내에서 ‘표적들과 이적들’의 폭발이 있기까지 그리 오래지 않았다.
이른바 ‘토론토 축복’은 1994년에 빈야드의 모든 표적들과 이적들이 뒤따르면서 태어났다.
그들이 내 세우는 특별한 현상이 소위 ‘거룩한 웃음’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거룩한 웃음은 이 늦은비 지지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표적들과 이적들’ 가운데 하나로써
너무도 거룩한 표적과 이적이어서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우리를 위협하기를,
만일 우리가 그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구원에 대한” 위험을 무릅쓰는 것이라고 했었다.
이 ‘거룩한 웃음’은 빈야드에서는 ‘영적인 술취함’으로 알려진 경험의 모든 부분이다.
이 경험은, 남 아프리카인 복음주의자이고 스스로 “성령님의 바텐더”로 자처하고 나선
로드니 하워드-브라운 (Rodney Howard-Browne)에 의해서 미국 교회에 소개되었다.
그가 그의 모임들에서 악령적인 것이 발현되었어도 뭔가가 발현되기만 했다면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는 그의 진술을 이미 인용했다.
로드니 하워드-브라운은 미국 교회에 영적인 술취함과 거룩한 웃음의 경험을 소개했다고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을지라도 이런 것들이 1940년대 후반 늦은 비 부흥 도중이나
심지어 그 이전에 경험된 것들이라는 일부 표시들을 보았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 경험되고 있는 ‘영적인 술취함’과 ‘거룩한 웃음’에 대한
주요 책임은 바로 로드니 하워드-브라운에게 있다.
하워드-브라운은 오순절 가정에서 태어났고 5섯 살 때 구원받았으며
8살 때 성령님으로 침례를 받았다고 주장한다. 거기까지는 좋다,
그러나 로드니는 자기가 19살 때에 하나님께 그분의 성령님을
더 많이 달라는 “요구”의 응답을 받은 경험을 했다고 주장한다:
나는 주님께, 당신께서 여기로 내려오셔서 저를 만져주시든지
아니면 내가 거기로 올라가서 당신을 만지겠습니다, 하고 말했다.
하워드 브라운은 하늘들의 전기적 빛 저장소에 연결되었다.
나의 소망은 나가서 다른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내 배로부터 생수의 강이 흐르기 시작했다.
나는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웃기 시작했고 그리고 나서는 울기 시작했고
그리고 나서 방언들로 말하기 시작했다.
나는 성령님의 포도주에 너무도 취했기에 나 자신의 밖에 있었다.
플로리다주 레이크랜드시의 목수의 가정 교회의 목사 칼 스트레이더 (Karl Strader)는
그의 교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한 표적과 이적들을 보고 흥분해서
우리를 부르고 우리에게 말해주기 시작하였다.
그는 그의 교회의 바닥에서 6주 동안을 웃으면서 보냈다고 했다.
메릴린 히키 (Marilyn Hickey)는 거기에 있었고
그는 메릴린이 바닥에서 웃으면서 전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단지 일주일 동안만 예정되었던 이 모임들은 4주로 확장되었다.
로드니의 ‘기름부음’을 경험하기 위해서 전 세계로부터 레이크랜드로 날아들었다.
명백하게 로드니는 이 기름부음을 사람들에게 ‘분여해’ 주는 데 있어서 아주 성공적이었다.
세계에 걸쳐 들리는 웃음 (The Laugh Heard Round The World)이라고 제목이 붙은
비디오 테잎이 있다.
이 비디오는 플로리다주 레이크랜드시의 켄과 낸시 커티스 (Ken and Nancy Curtis)의 사역을 기록하고 있는데,
거기서 그들은 목수의 가정 교회에서 하워드-브라운으로부터 분여 받은
‘기름부음’을 ‘분여하면서’ 세계를 여행한다. 곳곳에서, 러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우간다,
그리고 케냐에서, 도시마다에서 - 전 세계를 돌면서, 그들은 그들에게 ‘분여된’ 기름부음을 ‘분여한다’.
켄 커티스가 그의 손을 사람들에게 얹거나 하워드-브라운 스타일로
‘그들을 가리키면’ 그들은 ‘통제할 수 없는’ 웃음의 발작으로 바닥에 쓰러진다.
1993년에 빈야드 목사인 랜디 클라크 (Randly Clark)은
로드니 하워드-브라운으로부터 역시 ‘기름부음’의 분여를 받았다.
로드니가 오클라호마주 털사시에 있는 동안 그가 부흥 모임 중에 랜디에게 안수하였다.
로드니는 나중에 이렇게 논평했다:
‘영적인 술취함’과 ‘거룩한 웃음’은 이제 토론토와 펜사콜라의 부흥들을 특징 짓는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실수하지 말라, 즉 이런 늦은비 ‘부흥들’을 이끄는 사람들은
그것이 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남 - 요엘의 군대로 안내한다고 믿는다.
마크 듀폰은 하나님께서 이 갱신을 통해서 군대를 조직하는 과정에 계신다고 믿는다.
그는 “나는 이것이 서구 세계에서 주요한 부흥으로 인도한다고 믿는다”
이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점을 제공한다.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늦은비 부흥들의 지도자들이 ‘부흥’ 특히 미래의 ‘부흥’에 대해서
말할 때 그것은 요엘의 나타난 하나님의 아들들의 군대의 형성과 유사하다.
그들은 같은 것을 말하고 있다. 그들이 관계되는 한,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것은
“그저 발목 깊이로 차 르는 생수(물이 발목에 오르더니)”이다.
발현들, 즉 이 ‘부흥들’에서 전시되고 있는 ‘표적들과 이적들’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영적인 술취함이 진정 하나님의 호의의 한 표적인가?
아니면 그것은 실제로 하나님의 심판의 명백한 표적인가?
영적인 술취함에 대한 영적인 참조들을 살펴보면 후자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예레미야서 51장, 바빌론에 대한 심판의 예언에서,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바벨론은 여호와의 손에 잡혀 있어 온 세계가 취하게 하는 금잔이라
뭇 민족이 그 포도주를 마심으로 미쳤도다…
열정이 일어날 때에 내가 연회를 베풀고 그들이 취하여 기뻐하다가
영원히 잠들어 깨지 못하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만군의 여호와라 일컫는 왕이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그 고관들과 지혜 있는 자들과 도백들과 태수들과 용사들을 취하게 하리니
그들이 영원히 잠들어 깨어나지 못하리라” (예레미야 51:7, 39, 57)
영적인 술취함의 지지자들은 사도행전 2장 그리고 오순절 날에 일어났던 일,
특히 그것에 대한 일부 사람들의 반응을 인용하기 좋아한다: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언어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다 놀라며 당황하여 서로 이르되
이 어찌 된 일이냐 하며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이르되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 하더라 “ < 행전 2:11~13>
비디오 테잎에서 “성령에 취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의 예들,
비틀거리며 돌아다니고, 말하거나 (설교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분명치 않은 발음으로 연설을 하고, 넘어지고, 뿐만 아니라 보기 흉하고 조심성없는
행동들을 보았을 때, 이것은 토론토 공항 빈야드나 펜사콜라시의 브라운스빌 교회에서
하나님의 영께서 일하시는 것이 전혀 아니라고 나는 완전히 확신했다.
그들이 마치 어느 술집의 단골손님인 것처럼 술 취하자는
권주가를 만들 정도로 모든 게 토론토에서는 타락했다.
리차드 리스의 아내인 캐더린 리스 (Katheryn Riss)는 현재
토론토 부흥 역사가인데 새로운 술꾼의
권주가 제1장 (The New Winos Drinking Song Number One)을 작사했다:
만일 당신이 너무 심각하거나 우울하다고 느끼면,
내게 한가지 제안이 있는데, 단지 당신을 위한 그 일이죠!
그건 전통을 약간 벗어나지만 엄청나게 더 재미있어요,
사람들이 당신에게 귀머거리라고 할 때 당신이 개의치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지금 던져놓으신 파티로 그냥 오세요,
우리는 모두 불신자에게 빛을 밝히고 보여줄 수 있어요 어떻게,
크리스챤이 더 재미있게 사는지 그리고 모두를 추측하도록 만드는지,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토론토 축복을 보내신 이래로 말이예요!
난 인생이란 심각한 것이라고 생각하곤 했죠
난 감히 울지도 못했고 좀 과격하게 행동했죠
하나님의 영께서 내 영혼에 웃음을 주시기까지,
이젠 성령님께서 나를 사로잡으셨고 난 통제 불가능이예요!
이젠 난 단지 하나님의 여물통에서 자라나는 파티 동물이예요,
난 예수님의 광팬, 아무리 받아도 모자랍니다!
난 그 위대한 새 포도주에 중독된 사람,
왜냐면 성령님께서 부어주시고, 난 항상 마시고 있기 때문이예요!
난 단지 바보처럼 웃고 개처럼 짖을 거예요,
내가 만일 깨어나지 않으면 개구리처럼 팔짝팔짝 뛸 거예요!
난 새벽녘에 수탉처럼 울 것인데,
왜냐면 성령님께서 움직이시고 난 떠나 있을 수 없기 때문이예요!
(역자주: 성령님께서 움직이심 표현은 성령님의 감동하심으로 의역될 수 있음)
난 배회하는 한 마리 암사자처럼 포효할 것이고,
난 웃고 흔들려는데 아마도 부엉이처럼 부엉 부엉할지도 몰라요!
하나님의 거룩한 강이 내 안에서 거품을 내며 오르기 시작했던 이래로,
그것은 밖으로 쏟아지고 이제는 나를 자유롭게 하네요
그래서 난 아삭아삭 씹고 적시며, 여기저기 돌면서 춤을 출 거예요,
교회 좌석도 좋지만 땅 위에서 더 재미있어요!
그래서 난 포고막대기처럼 튀어 오르고 나서 바닥으로 내려올 거예요,
(역자주: 포고막대기는 한국에서는 스카이콩콩이라 불리는 폴짝폴짝 뛰는 놀이기구)
왜냐면 성령님께서 움직이시고 난 더 원하니까요!
오늘날 교회에 풀린 “파티 영”이 있다.
수천의 사람들이 매일 죽고 지옥에서 영원히 보내도록 미끄러지고 있다.
매일 발생하는 세속적 인본주의와 무수한 새로운 이교들은 말할 것도 없이,
신비종교나 뉴에이지 신앙들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파괴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이끌고 있다.
그런데도 하나님께서는 내가 편안히 앉아서 쉬고 일부
“성령님의 술마시기 파티”를 즐기게 하셨다고 믿어야 하는가?
이것은 우리의 주님께서 우리에게 경고하셨던 바로 그것이다:
믿을 수 없는 일이다. 심지어 더 믿을 수 없는 일은 로드니 하워드-브라운의 이 진술이다.
웃음 현상의 시작들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로드니는 이렇게 대답하였다:
내가 지옥에 대해서 설교하던 어느날 밤에 [웃음]은 모두를 강타했다.
내가 사람들에게 지옥이 어떨지 설명하면 할수록 그들은 더 웃었다.
“성령충만한 크리스챤”이 지옥에 대해 웃을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믿을 수 없다.
영원한 고통에 대해서 웃길 만한 게 뭐가 있는가?
이것은 성령님의 감동하심이 확실히 아니다.
하워드-브라운이 지옥에 대해서 설교했을 때
이 사람들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웃게 만든 것은 바로 악마적 영이다.
이것은 또 다른 영적인 문제를 제기한다, 즉 “통제 불가능한” 웃음,
또는 흔듦, 또는 “성령님의 통제 불가능한 발현”과 같은 다른 것들.
성령님께서는 사람이 자신의 뜻과 반대되는
어떤 것이라도 발현되거나 하도록 강제하시지 않는다.
성경말씀은 그것을 명백하게 한다:
“예언(대언)하는 자들의 영은 예언(대언)하는 자들에게 제재를 받나니” <고전 14:32 >
성령님께서 한 사람을 통해 일하실 때 그 사람은 항상 스스로 통제하고 있다.
오직 악마적 영들만 개인들에 대한 통제를 강탈하려고 추구하며
그들을 자신의 뜻과는 반대되는 일들을 하도록 강제한다.
이 발현들 뒤에 있는 그 영들은 명백하게 악령적이다.
이 늦은비 부흥들에서 발생하고 있는 또 다른 “표적과 이적”은
모든 종류의 동물 소리들을 내는 사람이다.
나는, “설교를 하려고” 노력하고 “새 포도주에 취해서”
비틀거리며 돌아다니며 통제 불가능하게 수탉처럼 우는 빈야드 목사를 목격했다.
나는 비디오 테잎에서 바닥을 기어다니고 사자처럼 포효하고
개처럼 짖는 사람들을 보았고, 또한 한 여자는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늑대처럼 울부짖어라” 하고 말씀하셨다고 말하고 나서
그렇게 하는 것을 보았다. 에릭 E. 라이트 (Eric E. Wright)는
자기 책 이상한 불 (Strange Fire)에 토론토에서 발현되고 있는
다른 '동물들'의 일부를 연대순으로 기록한다:
두 사람이 개처럼 시끄럽게 짖기 시작했다.
개처럼 짖는 것은 늑대처럼 울부짖는 소리나 달을 보면서 개처럼 짖는 소리로 변화된다.
난 또한 고양이가 밤에 벽을 긁는 것처럼 한 사람이 소리를 내는 것을 들었다.
로버트 휴 (Robert Hough)는 “내 옆에 앉았던 사람, 캘리포니아에서 온
드웨인이 상처입은 사자처럼 울부짖었다… 그들은 늑대처럼 길게 울었고
당나귀처럼 시끄럽게 울며 그리고 - 사운드 보드 옆에 서 있던 젊은 남자의 경우에는 -
야생 닭처럼 꼬꼬거리며 울기 시작했다”고
'토론토 생활 잡지 (Toronto Life Magazine)'을 위한 기사에서 썼다.
제임스 비벌리 (James Beverly)는 보고하기를:
“여전히 다른 사람들은 사자처럼 포효하거나 개처럼 짖는데
난 다양한 모임들에서 두 개 모두를 개인적으로 들었다.
난 또한 한 사람이 소처럼 소리내는 것을 들었다.
다른 이들은 사람들이 돼지처럼 꿀꿀거리거나 수탉처럼 울었다고 보고했다…
울부짖는 사자는 유다 지파의 사자인 예수님께로부터의 강력한 말씀을 의미하는
대언적 행위라고 들었다”고 하였다.
랜디 클라크는 자기 옆에서 누군가가 “거룩한 웃음”으로 인도되면서
“성령님으로 취한” 채 돼지처럼 꿀꿀거렸다는 것을 성실하게 밝혔다.
“두 명쯤 바닥에 넘어져 있을 때 한 사람을 ‘꿀꿀거렸다’.
‘꿀꿀거리기’, 그리고 난 이것을 언젠가 설명했다만,
당신은 당신이 언제 [꿀꿀거리는 돼지처럼 소리를 내는지] 안다…
그리고 난 웃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서 난 취했다.”
('꿀꿀거리기(anoinking)'과 '기름부음(anointing)'은 알파벳 한 글자의 차이임/역자)
이러한 현상은 결코 성령님의 역사하심 아니다!
성령님의 기름부음을 돼지의 꿀꿀거리는 것과 비교하는 것은 신성모독일 뿐이다.
심지어 주님의 이름을 그런 것과 결합시키는 것도 내 의견으로는 신성모독과 동일하다.
이것은 성령님의 능력이 아니라 교회를 조롱하는 악령들의 작난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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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설교자료 감사합니다.
소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설교 자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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