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의 플라스틱 재질 디스플레이 케이스들
다이소의 디스플레이 케이스는 일전에 MD 마스터님의 리뷰도 있습니다만 누락된 모델을 위주로 간단한 리뷰를 올립니다.
다이소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디스플레이 케이스는 종류만도 10여종이 넘는듯 싶습니다.
형태와 사이즈가 각기 다른 모델이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재질이 값싼 폴리스틸렌 재질이여서 기스나 충격에 약하고 아크릴 케이스와 비교해서 투명도도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서 가격대비 품질은 좋기때문에 보이는대로 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비교적 가로비가 긴 모델도 있는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없다는 것도 하나의 단점이죠.
제일 큰 사이즈가 가로가 약 30cm가 넘는 모델이 있는 반면에 야구공이나 기념품을 보관하기 쉬운 약 10cm 정도의 모델도 상품화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음에도 불구하고 불안정한 물량 공급에 따른 스트레이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변에서 구하실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구하시는게 이득입니다.
그 이유는 별도의 비닐포장이 아닌 달랑 인쇄종이 한 장에 포장된 관계로 사람의 손을 많이 타서 깨지고 잔기스가 엄청나게 많은 재고들만 한가득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빨리 구입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투명 디스플레이 케이스와 검정색 하단부를 결속하기 위한 3M의 투명 양면테이프
가장 큰 단점이 투명한 상단 케이스와 검정색 하단부를 서로 결속할 때, 상당히 헐렁해서 곧잘 2단 분리가 되어 대형참사가 벌어질 가능성이 농후하기때문에 가급적이면 두께가 얇은 3M의 투명 양면테이프를 별도로 구하셔서 검정색 하단부 테두리에 붙여서 투명한 케이스와 결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스의 사이즈와 관계없이 대부분의 케이스는 각각 2,000원애 판매되고 있으며, 크기가 비교적 큰 모델이라 할지라도 3,000원을 넘지 않으니 상당히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부디 값싸고 질 좋은 케이스를 부담없이 구입하셔서 소중한 작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잘 쓰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__)
첫댓글 다이소 갈때마다 찾아 헤메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니 참...
흠냐...그렇군요. 꼭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2년 쯤 전에 동네 마트에서 혼자 쓱쓱 싹쓸이 해간 후로 두번 다시 안들어오더라고요. 보이면 무조건 싹쓸이하는게 진리예요. 제가 싹쓸이하던 그 때 크기마다 가격이 달랐는데 이젠 균일 2천원인가봐요.
싹쓸이가 진리인가 봅니다. 들리는 풍문으로 AUTO 모델 관련 동호회에 싹쓸이를 한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가격대는 예전처럼 2,000~3,000원 선을 구성하고 있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