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7일 오픈 한 산본 셀렉토 커피점은 우선 깔끔하고 아담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용한 분위기 탓인지 노트북 삼매경에 빠진 손님도 눈에 띄는 가운데 삼삼오오 담소하는 고객들의 모습엔 품위가 넘쳐 난다.
셀렉토 커피는 스페인어로 '선택'과 '엄선된'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보통 아메리가노가 아니라 전 세계의 엄선된 원두를 다양한 원두 추출방법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아메리카노로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화려한 메뉴판엔 다섯 가지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라는 특색 있는 기본 메뉴가 돋보인다. 특히 커피 전문 브랜드답게 자체 로스팅 센터를 운영하며, 본사에서 직접 전문적인 방법으로 로스팅한 원두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한다. 이 때문에 가격과 품질 경쟁력 모든 면에서 뛰어난 커피점으로 자리 잡은 탓으로 점주와 소비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본 메뉴인 커피 류 외에도 다양한 시즌 메뉴와 신종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자주 커피를 마셔온 입장에서 기대가 크다. 아닌 게 아니라 이 같은 신종 메뉴 개발 경쟁력은 '2019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메뉴 및 연구 개발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니 더욱 믿음이 간다.
또 한 가지 특기할 점은 본사의 신속·정확한 AS 지원과 커피 전문 교육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증폭 시키고 있어 국내 어느 프렌차이드 커피점보다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