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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가티사의 데스모세디치 (DESMOSEDICI)
두카티회사의 데스모세디치는 모토GP의 공도용 차량으로 한정 제작된 차량이다.
1500대만 한정 생산되었으며, 이 1500대는 벌써 판매가 끝난상태. 이 1500대 마저도 두카티 999R 소유자에게만 판매를 한다고해 많은 이야기 거리가 되었다.
우리나라에는 8대가 배정되었으며, 두카티코리아가 발표한 DESMOSEDICI (Limited Edition)의 가격은 1억5백만원이다.
두카티는 이번 데스모세디치를 끝으로, 더이상의 개발이나 생산은 없을거라고 얘기하지만
전문간들은 다른 배기량의 데스모세디치가 개발될수 있다고도 한다.
------------------------------------------------------------------------------ 두카티 - 데스모세디치 스펙
CHASSIS Frame Tubular steel Trellis hybrid Wheelbase 1430 mm / 56.3 in Rake 23,5° / 24,5° Front suspension Ohlins FG353P forks 43 mm pressurized, with preload, rebound and compression adjustment, TiN coated sliders Front wheel travel 120 mm / 4,7 in Front brake 2 x 330 mm semi-floating discs, radially mounted Brembo Monobloc calipers 4-piston. Front wheel Marchesini forged and machined magnesium alloy wheels, with 7 spoke design as GP6 Front tyre Bridgestone 120/70 R17 Rear suspension Ohlins rear shock, with rebound, low/high speed compression adjustment, and hydraulic preload adjustment. Aluminium swingarm. Rear wheel travel 120 mm / 4.7 in Rear brake 240mm fixed disc, calliper with two 34mm pistons Rear wheel Marchesini forged and machined magnesium alloy wheels, with 7 spoke design as GP6 Rear tyre Bridgestone 200/55 R16 Fuel tank capacity 15L (of which 4L reserve) / 4 US gal (of which 1 US gal reserve) Weight * 171 kg - 377 lbs Seat height 830 mm / 32.6 in Instruments Digital MotoGP derived unit displaying: Speedometer, 2 partial speedometers (Trip A and Trip B), trip fuel, rev counter, speed, clock, scheduled maintenance warning, engine cooling water temperature, air temperature, battery status (in the menu), Lap time, warning light for low oil pressure, fuel level, fuel reserve, lights, turn signals, neutral, over rev, vehicle diagnosis, engine diagnosis and immobilizer Warranty 3 years unlimited mileage Body colours (frame/wheels) (Rosso GP - GP red - Black) (Red with white stripe - GP Red - Black) Versions Single seat * = The weight excludes battery, lubricants and, where applicable, cooling liquid. ENGINE Type L-4 cylinder, liquid-cooled, DOHC, Desmodromic, 4 valves per cylinder, gear driven camshafts Displacement 989cc Bore x Stroke 86 x 42,56mm Compression Ratio 13,5:1 Power* 147.1kw - 200hp @ 13800rpm (with 102 dB race pipe) Torque* 11,8 kgm - 85,55 lb-ft @ 10.500rpm Fuel injection Four 50 mm Magneti Marelli throttle bodies, 12-hole "microjet" with injectors over throttle, manual idle control Exhaust ‘4 into 2 into 1’vertical exit exhaust/silencer Emissions Euro3 TRANSMISSION Gearbox 6 speed Cassette type Ratios 1st 37/15, 2nd 30/17, 3rd 28/20, 4th 26/22, 5th 24/23, 6th 23/24 Primary drive Straight cut gears, Ratio 1.84:1 Final drive Chain; Front sprocket 16; Rear sprocket 44 Clutch Dry multi-plate slipper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 Data calculated using an inertia dynamometer
출처 http://toforyou.tistory.com/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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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박스 및 외형
약 49x39x10 센티 정도로 상당히 큰 박스 입니다.
스케일이 1/9 스케일이라 그런지 박스도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디자인은 역시나 이탈리안 레드를 연상케 하는 빨간 박스 디자인으로 아카데미가 최근 박스 이미지를 통일하고 있는 전차의 그린색 에어로의 남색 에 이어 수입품인 이탈래리 제품은 이탈리아색을 의미하는 빨간 이탈리안 레드로 꾸미고 있습니다. 참신한 생각으로 보이네요..
박스에는 원래 바이크의 이름인 데스모세디치 (DESMOSEDICI) 란 이름대신 'EUROPEAN RACING BIKE' 란 요상한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두가티사의 라이센스를 피하기위함 입니다.
[약 49x39x10 센티 정도로 상당히 큰 박스이다 스케일이 커서 그런지 박스도 크다. 박스디자인은 전차의 그린색 에어로의 남색 에 이어 수입품인 이탈래리 제품은 이탈리아색을 의미하는 빨간 이탈리안 레드로 꾸미고 있습니다. 참신한 생각으로 보이네요.. ]
[박스다지인은 심플하면서 강렬하게 제품을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이탈리아산으로 봐야 하지 않을까..? 아카데미 12% 라는건 포장과 메뉴얼 그리고 데칼정도인데..]
2. 내용 및 특징
박스를 열면 역시나 한봉투에 각 부품을 통째 넣은 커다란 비닐봉투가 있습니다.
큰봉투를 열면 다시 작은 비닐봉투에 담긴 런너들이 나오는데 스케일에 비해 부품수가 그리 많치 않음에 놀라게 됩니다. 다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대략 100여개 남짓해 보입니다.
[박스를 열면 잘 포장된 봉투가...]
[부품수는 생각보다 많치 않다 대략 100여개 남짓..? 1/9 스케일에 맞지 않게 단촐한 편이다]
(1) 휠
[흴은 별도 런너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큼직한 휠이 통째로 사출되어 잇습니다. 멕기 같은 너저분한 코팅이 안되어 있어 좋네요.. 맥기면 다시 벗겨내야 하니 일이 갑절이나 느는데..]
[타이어는 생고무로 된 통짜 타이어가 들어 있습니다. 실차와 비슷합니다.]
[실차의 그것과 매우 유사한 두품한 타이어는 파팅라인이 가로지르고 있어 800번 가량의 사포로 갈아주어야 합니다.]
[타이어가 실차의 딱 그 느낌 입니다.]
(2) 프레임 및 핸들
[프레임 부품 역시 별도런너로 구분중 사출색은 검정입니다.]
[스케일이 커서 아기자기할줄 알았더만 크기만 크고 대체로 심플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프라스틱 재질이 국산제품과는 달리 상당히 단단하고 거칩니다. 혹시 abs가 아닐지..?]
[사출상태는 그리 샤프하지 않아 잘라낸뒤 반드사 다듬어 주어야 하고 접착전 먼저 가조립해봐서 맞추어 보시길 바랍니다. 단차가 좀 있어 보입니다.]
[핸들의 모습]
[브레이크는 별도 제공하는 pvc 비닐 튜브를 통해 정교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스케일이 커서 그런지 부품들이 큼직큼직 합니다.]
[사출색이 검은데 멕기만 안되어 있는것만 봐도 천만다행입니다. 맥기면 도색하려면 다 벗겨내야하는데 일이 장난 아니라..]
(4) 엔진
[엔진 부품 역시 별도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엔진은 심플하면서 박력있게 형태를 잘 재현하고 있습니다.]
[머플러 역시 형태 재현이 일품 입니다.]
[역시 멕기코팅이 안되어 있어 천만 다행입니다. 스케일에 비해 비교적 부품들은 큼직하게 사출해놓고 있어 조립성을 배려해두고 있습니다.]
[체인은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잘 뽑아놓고 있습니다.]
[댐퍼는 스프링을 이용 실차와 같이 쿠션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같은 제품을 재현하고 있는 타미야에 비해 놀랍도록 부품분할이 단순하며 작은 부품보다는 큰 부품위주로 큼직하게 분할해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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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아;;; 제 예상을 빗나갔나보네요 이탈레리 자체 금형인가요? 이런;; 그런데 상당히 정밀 하면서 볼륨감이 넘치네요~!!
프로타 제품을 보지 못했거 모르겠는데.. 이탈래리 금형은 아닌듯 한데..디텔이나 사출방식이 좀 틀림..
아;;; 검색해봤는데 역시나 프로타 제품이 맞네;;; 이런;;; 어쩐지;;;;;
이탈래리 제품중 좀 괜찮다는 제품은 거의 프로타 제품일걸... 밀리터리 제품중 좀 괜찮다는 넘은 구 ECIS 제품이거나 즈베즈다 제품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