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오토바이 애호가들이 아닌 범죄조직 이라고 강조
지옥의 천사들, "우린 어떤 문제도 원치 않아" 반박
캐나다에서 가장 악명 높은 모터사이클 조직 “지옥의 천사들”(Hells Angels) 단원 수백 명이 사스카툰에 모이고 있다.
그곳에서 개최되는 연례총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경찰은 현재 그들의 움직임을 주시하고 있다.
“지옥의 천사들”이라 불리우는 단원들은 매년 캐나다 주요 도시에서 총회를 개최했고, 올해는 사스카툰이다.
약 250명의 회원들은 단복을 착용하고 있다.
그들의 상징인 할리데이비슨社 오토바이를 타고 19일(목)부터 4일동안 사스카툰(인구 220,000 명)에 머물 것으로 알려졌다.
범죄 조직 전문가들은 "그들이 총회를 개최하는 이유는 사업 회의와 사교 행사의 목적도 있다"며 "그러나 가장 큰 이유는 다른 갱단들에게 자신들의 세를 과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토 스타의 오토바이 관련 불법행위 전문기자, 피터 에드워드(Peter Edwards)는 “주변 사회와 암흑가에 그들의 힘을 과시하는 것이다.
약 250명의 단원들이 단복을 입고 사스카툰을 활보하는 것을 상상해보라"며 "그들을 지지하는 소규모 오토바이 그룹도 함께 하기 때문에 그들의 실력 행사는 시민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BC는 사스카툰에서 모인 그들과 인터뷰를 시도했으나, 아무도 응하지 않았다.
경찰은 시민들에게 그들은 평범한 모터사이클 클럽이 아닌 엄연한 범죄조직임을 상기시키며, 그들에게 두려움을 느끼지 말 것을 부탁했다.
사스카툰 경찰 대변인인 앨리슨 에드워드(Alyson Edwards)는, “지옥의 천사들은 범죄조직” 이라며 조직의 불법성에 대해 못박았다.
그녀는 “여러 차례 사건에서 증명되었듯이, 그들은 마약, 살인, 강도에 연관되어 있다.
시민들은 그들이 단순한 오토바이 애호가들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주말 CBC는 '지옥의 천사들' 고문 변호사와 인터뷰를 할 예정이다.
그는 "단원들은 어떤 문제도 원치 않는다"며 "사스카툰은 아마 향후 4년동안 캐나다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가 될 것이라고 '지옥의 천사들'을 옹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