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저기서 백선과 봉삼의 구분을 정확히 모르고 잘못된 자료들인한 오염이 심합니다.
논쟁도 심하고.효능도 보잘것없는 것처럼 포장되어 찬밥 신세가된 봉삼 입니다
봉삼은 잎사귀가 백선에비해 둥근편입니다.잎장숫자도 3~5장으로 되어있습니다.
뿌리역시 잔털이 없고 몸통도 1~2가닥 밖에 없습니다
백선 입니다.잎사귀가 7~9장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뿌리는 잔털이많아 보기가 좋습니다만, 여러가닥의 뿌리가있습니다.
백선의 뿌리 입니다.펼쳐놓으면 봉황이 날아가는듯한 인상을주어 아마도 이것을 봉황삼이라고 속였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약초를배우고자 하는 초보자들을 위하여 다함께 공부하는 자세로 똑바로 알고 알리는 작업들을 해야 겠습니다.
처음 배울때 인터넷으로 배웠던 것들은 잘못기재된 자료들이 많습니다.그 잘못된 자료들이 진짜인것처럼 되다보니 막상 진짜는
가짜/짝퉁이 되버리고 우김질이 강한사람이 이기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겸허히 배우는자세로 정확한 약명을 알고 실제 본인이 채취해가며 실전을 쌓아 실수하는일이 없었쓰면 좋겠습니다.
정의: 백선은 전초를 일컫는 말이며,백선피는 백선의뿌리껍질을 뜻합니다.봉황삼은 없습니다.백선의뿌리를 고가에팔기위한
장난입니다.(또한 뿌리심을빼는것은 사용할 목적에따라 제거 하기도하고 제거 하지말아야할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봉삼은 걍 봉삼일뿐입니다.아직도 검색창에 백선/백선피/봉삼/봉황삼/을검색하면 같은 사진이 난무 합니다.
그것이 현실이고 그것이 진짜 맞는것 같은 차각도 일으킵니다.
믿거나말거나 입니다.양심이 가 공부하고 실제로 채취해본 결과 입니다.봉삼을 캐본분은 쉽게 납득이 가는 과정입니다
첫댓글 봉삼 백선
약효정보
대단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두 아직까지 백선을 봉삼인줄 알었네요~
요리 맹글어서 라벨까지 붙이구....
수정해야겠네요~
백선이라구....
저도 열공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봉삼인줄 알고있었는데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