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부터 4주간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 세미나를 했습니다.
전도사님과 형제님들과 함께 했는데요. 열심히 들어주시고 복습하고 실천해 주셔서 제가 더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열심히 배우고 성장해서 내년엔 더 나은 강의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후기.1>
함께하는 형제님들과 연애와 결혼을 주제로 사모님을 통하여 준비할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연애와 결혼에 관한 성경적 가치관에 대해 더욱 돌아보게 되면서요. 내가 결혼을 위해 준비되어가야 할 것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매주 함께 나누었던 스승을 통해 배우는 것을 적으며 말할 수 있어서 오래 기억에 남더라고요.
가장 감동이 되었던 것은 저뿐만 아니라 함께해 주셨던 형제님들도 연애와 결혼에 대해 변화하는 것이 느껴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은혜 나누며 배워갔던 것을 지나가지 않고 계속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후기. 2>
1.
4주간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 강의를 듣고 함께 나누고 배우면서 연애와 결혼에 대해 좀 더 편안한 마음과 생각들이 생기게 되었고요. 무엇보다도 하나님께서 저에 연애와 결혼을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기대하고 소망하며 기도하게 되었고요. 감사와 기쁨으로 준비할 수 있는 은혜를 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2.
4주간 교회 식구분들과 모여 함께 강의를 듣고 나누며 하나님께서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힘쓸 때 주시는 은혜가 참 크고 풍성함을 경험하는 시간이었어요.^^ 연애와 결혼 전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 단단한 내면 만들기 부모로부터 독립, 남녀의 사랑의 언어 차이, 혼전 순결을 지켜야 하는 이유 등 준비되어야 할 부분들에 배우고 나누면서요.
3.
지금부터 준비되어야 할 부분들을 좀 더 직시하여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관이 잘 형성되는 계기가 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후기. 3>
1.
따뜻한 5주간의 봄을 함께한 연애와 결혼 세미나에 감사합니다. 사모님께서 20년의 결혼생활을 경험하시며 고민하고 공부하시고 내용들을 너무도 잘 정리하여 나눠주시니 참 깊이 있게 와닿는 것 같았습니다. 총 4개로 구성된 강의는 단순히 다른 누군가를 만나고 혼인하는 것을 넘어 먼저 내 자신이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에 주목하며 돌아보게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1강을 통해 내가 먼저 하나님 앞에 깨어 있어야, 나의 연인을 내 필요를 채우기 위한 도구가 아닌 참으로 사랑으로 보듬어 줄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바를 하나님께 구하기보단 하나님이 인도해 주는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해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2.
2강을 통해 성장 과정에서 있었던 제 안의 상처를 보게 하셨고, 이것의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함을 알게 하셨습니다. 결혼을 하면 솔로일 때와 비교할 수 없는 고민거리들이 몇 갑절로 다가오는데 그것을 감당하기 위해선 영, 혼, 몸이 균형 있게 잘 관리 되어야 능히 감당할 수 있을 줄로 압니다.
철저하게 관리하시는 사모님을 보며 가히 존경스럽기도 하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한별이, 은별이가 괜히 공부를 잘하는 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나름 열심히 산다고 살아왔는데, 문제는 균형이 많이 깨져있었던 것 같습니다. 독서도, 삶의 우선순위도 더 챙기며 영혼몸의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3.
3강을 통해 남녀의 언어의 차이를 배우고 상대방이 원하는 사랑의 방식으로 많이 표현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로부터 독립., 목사님께도 늘 들어왔는데 참 저의 약한 부분이긴 합니다. 저는 야곱과 굉장히 비슷한 성품을 가지고 있는데 어머니와 너무 친한 것도 그렇습니다.
그래도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선을 넘는 애착은 끊어내려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나 어머니의 건강도 하나님께 더 온전히 맡겨드리고 앞으로 저에게 허락하실 저의 새로운 가정을 이끌어갈 수 있는 멋진 남편으로 준비되고 싶습니다.
4.
4강을 통해 혼전 순결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정말 100번, 1000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영역입니다. 얼마나 많은 크리스천 커플들이 이것 때문에 넘어지고 아파하고 하나님이 예비하신 행복을 빼앗기는지 목도하였습니다. 진짜 기준을 강하게 세워놓고 절대 타협하면 안 되겠다고 더 굳게 다짐하게 됩니다.
이 시간에 하나님의 사랑에 더 집중하며 아름답게 잘 준비 되어지길 소망합니다. 연약한 저를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때까지 잘 준비되어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를 소망합니다. 또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만남인지 평안함,사랑, 하나님 향한 갈망 이 세가지를 잘 체크하며 나아가겠습니다.
5.
좋은 강의 준비해 주신 사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살면서 참 많은 자매들에게 차였는데요. ^^ (잘생긴 탑 배우들도 차이니까 뭐 괜찮습니다. ㅎㅎ)
잘 준비되어서 자매가 정말 이 형제 탐난다고 생각들만큼 하나님 안에서 멋진 남편감으로 준비되길 소망합니다.^^ 함께해 주신 전도사님, 형제님께도 감사드리며 모두 파이팅입니다.
첫댓글 모두 멋지십니다
기도로 응원 하고있습니다 ^^♥
다들 힘나시겠어요. 늘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샬롬 사모님 ^^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 후기를 읽으니 너무나 큰 감동이 됩니다^^
믿음의 고백, 아름다운 결단을 하신 모든 형제님들을
축복하며 응원하게 됩니다^^
귀한 강의와 세미나로 섬겨주시는 사모님^^
마음깊이 감사드리며
존경합니다^^
하나님께서도 얼마나 기뻐하셨을까요♡♡♡
사모님의 귀한 강의사역에
큰 은혜를 함께 누리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밤되셔요 ♡♡♡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저도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감사해요. 전도사님!!
샬롬♧^^ 사모님
하나님과 친밀한 연애와 결혼 강의 준비와 4주간 인도하시느라 너무 애쓰셨습니다.
후기를 보니 이번 강의와 모임을 통해 주시는 은혜가 참 크고 다시금 되새기게 되며 참 감사해집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