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예배는 15시 00분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주일예배는 창세기에서 말씀 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도: 임태희 권사
* 찬양대 찬양: 임태희, 임선희 권사
* 통일찬송가: 399, 388, 178, 168
* 복음성가: 나는 행복해요, 나를 사랑하는 주님
♥ 주일 오후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창 47: 23~31
* 말씀선포: 충성스러운 사람 요셉
1. 요셉은 무엇을 잘했는가?
요셉은 작은 일 부터 잘 수행하였습니다.
요셉은 바로의 충성스러운 신하 입니다. 맡은 사명을 충실히 수행 합니다. 토지법을 만듭니다. 강력한 왕권도 세워 줍니다. 바로의 입장에서는 요셉이 자신과 나라를 구해준 은인 입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습니다. 형들에게서 애굽의 상인에게로 팔린 요셉>보디발이 요셉을 삼>보디발 아내의 모함>감옥 투옥>두 관원장 만남>꿈 해몽>바로에게 천거>바로의 꿈 해몽>총리등극>7년 기근에서 애굽 백성을 구함
2. 하나님께서는 야곱의 자손들을 고센땅에서 생육하며 번성하며 안전하게 큰 민족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큰 민족을 이루게 된 것에는 요셉의 결정적인 역할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크게 쓰임받는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 사역의 도구로 쓰임 받길 원하십니다. 작은 일을 잘해야 큰 일도 잘합니다.
3. 야곱의 충성스러운 아들
요셉은 순종하는 아들 이었습니다. 야곱은 그런 아들을 무척이나 사랑을 했습니다. 야곱은 자신이 죽은 후 출애굽 시 그 유골을 가지고 가서 가나안에다 장사를 치뤄달라고 합니다. 요셉이 곤란하지 않도록 합니다. 하나님의 충성스러운 일꾼이요 바로의 충신이요 야곱의 지극한 효자 입니다. 성도는 믿음의 조상을 본받아 믿음의 후손이 되어야 합니다. 믿는 사람은 요셉같이 살아야 합니다. 성도는 사람의 눈이 아니라 하나님의 눈을 의식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을 살리고 다 좋게하는 요셉 입니다. 요셉의 능력은 하나님으로 부터 온 것 입니다. 성령의 지혜로 한 것 입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길을 알고 계시며 알려 주십니다. 하나님께 합당하고 충성스러운 일꾼이 되어야 요셉과 같이 축복된 통로로 가는 성도가 됩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사랑의사다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