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호크니 David Hock 르네상스를 만나다: 거장을 어둡게 하는 '컬러 팔레트'다.
2022년 03월 18일 12:53 펑키뉴스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다비드 호크니의 밝고 선명한 그림과 르네상스 시대의고전의 대가들이 만나면 누가 한 수 위일까.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피츠윌리엄 박물관에서전시 '호크니의 눈': 그리는 예술과 기술"한판 승부가 펼쳐졌다"고 말했다.500여 년의 대화,그리고 호크니 쌍을 탐구하려고 했습니다.투시와 투영에 있어서기 등의 기술에 대한 생각과 이론.가디언 논설위원 조나단 존스가 보기에 호크니의 그림은 마치 그가 쓴 책처럼 예술을 보는 새로운 방식을 발견하게 한다.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라고 알고 있습니다.ney) 어떤 색상의 특허는 출원한 적이 없다.하지만 우리는 "호크니"라고 말할 것이다.블루 "호크니 레드"사실 호크니에는 있다.한 벌 한 벌은 그 자신의 것이다.컬러풀하고 미묘한 톤의판. 이 점이 그가 차지하고 있다.밑의 피츠윌리엄물관(Fitzwilliam Museum)이 눈에 띈다.이 박물관은 영국 최고의 고전 거장 그림 소장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이 고전 대가들은 적수를 만났다.도메니코 베네치아노가 15세기에 쓴 성모(Annunciation) 옆에는 호크니 버전의 성모(聖母)가 걸려 있는데 천사는 그녀에게 강렬하고 환상에 가까운 색채로 환호하고 있고, 에메랄드빛 잔디밭에는 짙은 분홍색과 푸른색의 그림자가 어우러져 노란색 바닥에 방사성 적토선이 깔려 있다.
《성모령》, 도메니코 베네치아노
성모 희지(포라 안젤리코) (An)nunciation II , After Fra Ang엘리코(elico호크니
르네상스는 졌다.근데 호크니는 절대 그런 거 안 해요말. 그는 친근하고 우호적인 방식으로 500년 전 아티스트들과 경쟁했다.마치 그가 베네르와 같은 느낌이었다.아노가 함께 하는 왕립예앨런이 아닌 술대앨런 존스 존스(Jones)와 R· B. 키타이(R)B Kitaj)의 무리.그가 2017년 자신의 르네상스 '성모'를 그렸을 때 호크니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을까.그는 투시 이론에 대한 실험을 벌였고, 전시회는 컴퓨터로 베네치아노의 원포인트 투시 어긋남을 분석해 호크니의 실험을 부각시켰다.따라서 호크니의 열정적인 색채를 취하면서 전시회는 서구 예술이 어떻게 세계를 현실 깊이로 그릴 수 있는지에 대한 탐구를 하도록 유도한다.
그러나 호크니는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그는 투시가 일종이라고 생각한다.제한된 관찰 방식.이번 전시는 케임브리지 대학교 피츠윌리엄 박물관과다우닝 칼리지의 향화랑Heong Gallery in Downing C올레지) 두 곳중향갤러리주요 전시장이었다. 호크니가 만든 영화 한 편이 상영되었는데, 그가 가장 사랑하는 중국 두루마리 그림이 펼쳐져 한 황제가 대운하에서 서사시와 같은 시야와 그의 주변 세계를 보여준다.예술은 어떻게 그 웅대한 장면을 재현합니까?호크니는 잘했다.네덜란드 황금시대 풍경화가인 마인더트 호베마의 풍경화 옆에서 호크니는 여섯 개의 캔버스 위에 그의 이른바 '반투시'를 보여주며 길이 두 줄로 늘어선 나무 사이로 펼쳐져 멀리 공간이 수축되지 않고 밖으로 뻗어 있다.또 그 색깔들:붉은 농사,에메랄드농경지. 이 매혹적인 화면 속에서 당신은 예술사를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호버마, 데이비드 호크니 2017
이 전시는 마치 호크니의 정성스러운 삽화와 같다.귀가 번쩍 뜨이는 책.너는 그의 이론에 동의할 필요가 없어도, 그것들이 너를 열었음을 발견할 수 있다.예술을 보는 방식.한 전시장이 그가 있는 것을 보여 주었다.비밀지식(S)ecret Knowledge)라는 책중의 주장, 즉 앵거이다.19세기에 만들어진 이 기발하고 정확한 초상화는 투영화(camera lucida)를 사용한 것이다.이 산업혁명에 따른 광학 기술 혁신의 실제 사례와 앵글 본인의 그림, 그리고 호크니 자신이 프로젝터로 그린 데이미언 허스트, 맥켈런, 앨런 베넷을 만나본다.호크니의 그림은 묘미가 넘치고 자의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호크니의 최근 자화상
《12폭 앵글 캐릭터 초상》, 1999- 2000, 데이비드 호크니
때로는 이 모든 것이 공평해 보이지 않을 때도 있다.호크니의 밝은 색감클래식 거장들을 무색하게 할 것이다.호크니의 요크셔 풍경에서그림 옆에는 콘스태블의햄프스터의 경치는 엄숙하게 함락되었다.다닥다닥 젖은 손을 위해파. 다시 한 번 말씀드릴 것은,이것은 의도한 것이 아니다.한 칸이 네덜란드 꽃으로 가득 차 있다.유화의 방에는 과거와 현재의 대화가 완벽하게 짜여져 있다.전시장 중앙 스크린에는 호크니가 아이패드로 그린 꽃 애니메이션이 흐르고, 꽃 한 송이가 사라진다.호크니가 그린 활짝 핀 꽃에서 연약함과 변화무쌍함을 볼 수 있고, 나아가 네덜란드 그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밝은 튤립 위에서 웅크리고 있는 곤충과 달팽이를 볼 수 있다.
'2020년 4월 17일',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 데이비드호크니
비록 장인적인 겸허함과 예술가들에 대한 '비밀 지식이 드러나 있다'식'의 불경함, 전시는 결국 호크니에 대한 경의를 갖게 한다.네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어, 그는아니 살아 있는 '고전'이 아닐까?"스님"이라고 말했다. 모든 것이 아니다.투시와 기계에 대한 익살에 흐르다.해학적인 견해.사이, 호크가 걸려 있다.니가 1970년에 그린 《샘물공원》(Le Parc des Sources, Vichy)이다.두 사람은 우리를 등지고 나란히 앉아 있다.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그들의 옷깃을 풀어헤치며 감동적인 시대 분위기를 풍긴다.
《샘물공원》(Le Parc des Sou)rces, Vichy), 데이비드 호크니
그들은 가지런히 다듬어진 공원에 있으면서, 가로수를 내려다보고 있다.길, 가로수길은 점점 좁아져 하늘 사이로 뻗어 있었다.이 폭 3미터의 유화에나무는 순수한 색담이다.한 쪽은 파란색이고 다른 한 쪽은가장자리는 돌회색이 더 많고사람 옷에 어울리다아래는 큼직한 그늘이다.이 강렬하고 매혹적인빛깔이 그대를 감싸고 그대를 빠져들게 한다.나는 반복해서 돌아와서 그 분위기에 젖어 있는 느낌을 즐겼다.이것은 예술 영화로서의 회화이다.
너는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구상하고, 두 사람의 신분을 짐작할 수 있다.그윽한 풍경과 마주한 채 차분하고 강렬한 상념에 잠겨 있다.이것은 아마도 사랑의 밀회일 것이다.누군가에 대한 것일 수도 있고공동 친구의 속삭임.그러면 옆에 비어 있는 거세 번째 의자는요? 도록사진 중 하나가 표시됩니다.호크니 본인이 바로 그거예요좌석의 주인. 사진 속 두 친구는 패션 디자이너 오시 클라크와 조각가 모 맥더모트.그러나 이런 사실들은 이 그림의 신비로움도, 낭만도 장미도 다하지 않는다.이것은 그가 좋아하는 큰 화면이다.생명과도 같은 크기이다.
그랜드 캐니언, 2017, 데이비드 호크니
결국,나는 이 모든 일을 광학 기구에 의해 처리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모든 위대한 예술가에게는 자신의 비밀이 있다.데이비드 호크니는 늘 그랬다.
전시 '호크니의 눈: 그리는 예술과 기술' 계속된다2022년 8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