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 온지 3개월이 거의 다 되어가는데 아직까지 현금+한국 신용카드를 쓰고 있어요..
이제 신용카드 만들어야 하는데
Citi premiermiles
Amex Cathay Pacific
DBS Asiamiles 적립되는카드..(친구가 알려줬는데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어요)
이렇게 셋중에 고민중인데 혹시 다른 분들은 어느걸 쓰시나요? 한국처럼 비교해주는 사이트도 없고 혜택도 마일리지 말고는 많이 없는것 같아서 잘 모르겠네요..참고로 저는 한국에선 현대 레드카드 (마일리지용) 와 신한 S-more 카드 (현금으로 포인트적립) 를 썼었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도 지금은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밖에 없는데, 홍콩으로 이사왔으니 이제부터 cathay를 적립해야 할까요...? 너무 어렵네요 ㅠ
HSBC Advance는 은행계좌를 쓰고있어서 그냥 하나 backup으로 받을거 같구요...(그런데 아래 글에 citi 급여통장으로 좋다고 해서 바꾸려고도 생각중이에요 ㅎㅎ)
추천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카페 글을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시티를 많이 추천들 하시더군요. 전 신용카드는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 (마일리지의 덫에 다시 빠져들기는 싫어서요)
citi를 가장 많이 쓰는듯 한데 요즘은 아멕스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아멕스 같은 경우 마일리지가 더 많이 쌓이고 음식점 할인 제휴도 더 많다고 해요. 최근까지 씨티가 더 인기가 많았던게 아멕스의 경우 제휴점 수수료가 더 높아 아멕스를 받지 않는 상점이 많아서라고 들었어요. 요즘엔 어지간한데는 다 되니깐 큰 불편은 없으실듯 합니다. (씨티 + 아멕스 동시에 쓰는 사람들도 꽤 많은듯!)
여기 여러종류가 있네요. 전 그냥 캐시백 해주는 sc카드..
캐세이 자주 이용하시거나 출장이 많으면 아멕스 추천합니다. 라운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그냥 쓰실려면 항생카드요. 할인하고 머니백....
감사합니다~ 결국 아멕스 하나 신청했어요. 항생카드도 좋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