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르떼뮤지엄 입장료 및 할인정보 웅장하고 아름다운곳
제주 핫플레이스 중 한곳이라고 할 수 있는 ' 애월 ' 에 있는 관광지 [ 제주 아르떼뮤지엄 ] 인기가 계속 치솟고 있어요 .
대기가 많을때는 한두시간까지 기다려서 입장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빛의벙커에 갔었을때 감명깊게 봤던지라 이번에도 큰 기대를 안고 아르떼뮤지엄에 방문했는데 그 기대를 모두 충족시킬만큼 웅장하고 멋있었던 곳이랍니다.
제주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입장마감은 오후 7시 입니다.
이곳은 천평이 넘는곳이다보니 규모가 생각보다 커요 ~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한시간안에 다 보고 나오기엔 아쉬움이 남을 수 있기에 조금 일찍 방문하셔서 두시간 정도 천천히 둘러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서구요^^
입장요금은 성인 17,000원 청소년은 13,000원 어린이는 10,000원이며 어린이는 8세부터 13세 까지 입니다.
미취학 아동인 4세~ 혹은 경로인 경우 8천원이구요.
제주 아르떼뮤지엄 입장료 할인 받는 방법은 제주도민 할인이 있습니다.
저는 제주도민으로 30% 할인받고 입장하였으며 한동안 네이버에서 예매를 하면 할인을 해주기도 했는데 이 부분은 방문전에 체크해보세요 .
아이들도 입장이 가능하기는 하나 빛의벙커와 마찬가지로 이곳은 벙커형식으로 어둡고 사운드가 큰 곳이다보니 겁을 먹는 아이들도 있더라구요.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어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하구요 .
사진과 영상으로도 충분히 멋진 모습이 보여지긴 하지만 직접 방문한것과 비교했을땐 턱없이 부족한 감명이예요 .
직접 사운드도 듣고 웅장한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내가 바로 예술인..ㅎㅎㅎ 그런 느낌 제대로 납니다 .
저는 빛의벙커에서 클림트 작품들을 보고 왔었는데 그 뒤에는 반고흐 작품을 전시했었어요.
그 때 제가 못보고와서 아쉬움이 남았는데 현재는 다른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이곳에 가면 따로 고흐의 작품관을 볼 수 있기에 혹시 저처럼 시기를 놓치신분들도 기대하셔도 좋을듯요^^
제주하면 또 ' 바다 ' 아닐까요 ?
이곳에 가면 파도가 치는 모습이 영상으로 나오는데 진짜 파도가 내 앞으로 밀려 들어오는듯한 기분도 들어요 .
아무래도 영상자체가 환하고 어두운 공간이다보니 사진은 인물이 돋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약간 사진찍으실때 인물보다는 배경을 중점으로 해서 인증샷 남긴다고 생각하시면 좋을듯요 ^^
미술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어도 우리는 고흐를 알지요 ㅎㅎ
그리고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작품도 워낙 유명해서 ~ 다들 아실꺼예요 .
초등학생만 되도 알수 있다보니 온가족이 다함께 구경하기에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도 초등 아들과 함께 다녀왔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하구요 ( 초등 고학년 )
아르떼 뮤지엄은 애월에 있는데 이 날은 서귀포에 일이 있어 방문 한 김에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 흑돼지도 먹고왔습니다.^^
이곳은 흑돼지 직영농장을 끼고 있기에 품질 좋은 흑돼지를 구입도 할 수 있는 식당이예요.
저희도 연말 연초를 맞아 은사님과 여러 고마운 분들께 이곳에서 흑돼지를 구입 후 택배로 배송주문했었는데 다들 질 좋은 흑돼지 맛있게 먹고 있다며 식당에도 가봐야겠다고 연락이 오시더라구요 ^^
저만 맛있는게 아니였습니다. ㅎㅎ
제주흑돈세상수라간은 서귀포 중심부와 표선 두곳에 있구요.
흑돼지 전문 식당이라 백돼지는 따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주문을 하면 흑돼지가 모듬으로 나오는데 오겹살 , 목살 , 항정살 , 가브리살 , 갈메기살 이렇게 나오며 가장 담백한 고기부터 구워주시는데 숯이 좋아서 그런건지 고기도 굉장히 부드럽게 씹히더라구요 .
제주도의 마스코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ㅎㅎ 찍어먹는 멜젓 소스 외에도
여러가지 젓갈이 따로 나오고 와사비나 소금 된장 등도 같이 나오다보니 여러가지 식감을 느끼기에 좋았구요.
공기밥을 주문하면 김치찌개가 서비스로 나오는데 흑돼지도 가득 들어있고 묵은지가 예술입니다.
직접 김장을 담구시는곳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도있었어요.
그리고 이곳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면요리들도 먹어볼 수 있습니다.
흑돼지랑도 아주 잘 어울리던 비빔면 , 냉면 , 잔치국수 세가지 모두 추천하구요.
윗 사진에 나온것은 잔치국수로 야채육수가 대박 ! 표고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버섯 좋아하는 저는 최고로 맛있더라구요 .
간만에 아내의 찬스를 써서 ㅎㅎ 소주 한잔도 하고 왔어요 .
날씨가 쌀쌀하니 불앞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날입니다 .
아무쪼록 제주도 핫플레이스인 ' 아르떼뮤지엄 ' 도 대박이였구요 !
흑돼지 맛집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 은 역시 . 실패가없네요 .
참고로 식당은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는데 코로나 정책에 따라 시간은 단축운영될 수 있으니 064-762-8588 로 방문전에 문의해보시고
매주 첫째주 세번째주 수요일만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