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중부내륙선KTX 판교연장시 적정 정차역수
통일철도 추천 0 조회 582 23.10.07 19:2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10.07 19:34

    첫댓글 판교역과 경기광주역을 정차하고, 부발역 대신 이천역을 정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3.10.08 00:54

    저도 경기광주역엔 정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무슨이유에서인지 수도권전동차와 KTX-이음 정차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중식슬라이딩 PSD 개량공사를 안하더라구요.
    경기광주역의 경우 수광선 사업에 2면4선식으로의 개량공사계획이 있지만 그보다 앞서 개통예정인 월판선과 여원선 개통시 KTX-이음이 정차하게 될텐데 이를 위해 수광선 사업과는 별개로 먼저 개량공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 23.10.08 01:56

    부발역과 판교역 사이에 또 정차역이 있나요?

    굳이 정차한다면 환승역인 이매역에 서야 하지 않을까요?

  • 23.10.08 20:02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부발역이 아닌 이천역을 정차역으로 만들었어야하고, 경기광주역 통과하고 판교역 직행이어야 하지 않나싶어요.
    지금 반쪽도 안되는 노선으로 운영중이지만 정차역이 너무 많아요. 경기광주역은 추후에 수광선에서 해결해야죠

  • 23.10.11 18:43

    성남역 정차해야 필요해요. 일산 서울역 삼성역 동탄역 갈아타고 갈수있어요

  • 23.10.28 20:04

    경기광주역은 이용객수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수익면에서 볼때 반드시 정차해야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