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중부내륙선KTX를 판교역까지 연장운행한다는 기사가 있는데요. 판교~부발역사이 전철역중 어느 전철역에 정차하는 게 좋을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경기광주역만 정차하고 나머지 역은 그냥 통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경기광주역엔 정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무슨이유에서인지 수도권전동차와 KTX-이음 정차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중식슬라이딩 PSD 개량공사를 안하더라구요. 경기광주역의 경우 수광선 사업에 2면4선식으로의 개량공사계획이 있지만 그보다 앞서 개통예정인 월판선과 여원선 개통시 KTX-이음이 정차하게 될텐데 이를 위해 수광선 사업과는 별개로 먼저 개량공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판교역과 경기광주역을 정차하고, 부발역 대신 이천역을 정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경기광주역엔 정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무슨이유에서인지 수도권전동차와 KTX-이음 정차가 가능하도록 하는 다중식슬라이딩 PSD 개량공사를 안하더라구요.
경기광주역의 경우 수광선 사업에 2면4선식으로의 개량공사계획이 있지만 그보다 앞서 개통예정인 월판선과 여원선 개통시 KTX-이음이 정차하게 될텐데 이를 위해 수광선 사업과는 별개로 먼저 개량공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부발역과 판교역 사이에 또 정차역이 있나요?
굳이 정차한다면 환승역인 이매역에 서야 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부발역이 아닌 이천역을 정차역으로 만들었어야하고, 경기광주역 통과하고 판교역 직행이어야 하지 않나싶어요.
지금 반쪽도 안되는 노선으로 운영중이지만 정차역이 너무 많아요. 경기광주역은 추후에 수광선에서 해결해야죠
성남역 정차해야 필요해요. 일산 서울역 삼성역 동탄역 갈아타고 갈수있어요
경기광주역은 이용객수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수익면에서 볼때 반드시 정차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