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토요일에 공항/경의선 철도 공사장 지나가다가 일하시는 분들이 쉬시길래, 좀 물어봤습니다.
환승통로가 어떻게 되는지. 대충 얘길 들으니, 환승통로는 6호선 플랫폼 밑으로 뚫는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무임공간은 5/6호선같이 공유하지 않고 따로 만든다고 합니다.
홍대입구역과 마찬가지로 지하1층을 경의선, 지하 깊숙한 층을 공항철도로 쓸 예정이라
경의/공항철도 공덕역사는 심도가 적어도 6호선보단 깊게 따로 만들 듯 싶습니다.
하지만 5/6호선 공덕역사와 경의/공항철도 역사 통로가 paid-area에만 있어서 좀 불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공덕역 응암방면 끝에 5호선 환승통로가 ㄱ자로 되어 있습니다.
5호선은 6호선보다 더 낮은 지층에 있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야 하지만,
그 전에 6호선 반대편 승강장으로 갈 수 있는 지하 복도가 (6호선 선로) 밑으로 뚫려 있습니다.
여의도쪽에 가까운 플랫폼 밑 계단에 천막이 쳐져 있습니다.]
첫댓글 경의선/공항철도 공덕 정거장은 지하5층 구조입니다....홍대입구 정거장은 지하4층 구조이죠^^
그렇군요. 아무래도 공철 플랫폼은 심도가 깊은 서울역과 관련이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