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KTX 세종역 신설 청신호···용역 결과 ‘경제성 있다’ 평가
아무리 추천 0 조회 473 23.12.14 15:50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12.14 16:26

    첫댓글 세종역을 어떤 식의 구조로 건설하는 방안으로 조사를 한건지 궁금하네요. 터널과 터널 사이가 약 750m라서 고속선 폐색간격1.5km의 절반, 일반선 폐색간격만한 거리, 고속선 역으로 필요한 장내거리 1.5km 이상을 충족하지 못해서 추가로 터널공사가 필요해 경제성이 없다고 했었는데 말이죠...
    게다가 호남고속선은 경부고속선보다 운행량이 절반도 안 되고, 경부선축은 오송역을 이용해야하는데요.

  • 23.12.14 17:04

    나중에 세종역도 생기고 호남고속선이 무안공항 정차하게 되면 호남고속선중 전역정차 열차의 용산 목포는 소요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지겠네요..

  • 23.12.14 19:02

    애초에 잘못된 길로 들어섰으니 계속 잘못된 길로 갈 수 밖에요

  • 24.01.03 13:55

    공주역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기정사실이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