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31214152709680
KTX 세종역 신설 청신호···용역 결과 ‘경제성 있다’ 평가
세종특별자치시가 추진 중인 KTX 세종역 설치사업이 경제성을 확보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로써 세종시의 10년 숙원인 KTX 세종역 건설사업에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세종시는 아주대 산
v.daum.net
첫댓글 세종역을 어떤 식의 구조로 건설하는 방안으로 조사를 한건지 궁금하네요. 터널과 터널 사이가 약 750m라서 고속선 폐색간격1.5km의 절반, 일반선 폐색간격만한 거리, 고속선 역으로 필요한 장내거리 1.5km 이상을 충족하지 못해서 추가로 터널공사가 필요해 경제성이 없다고 했었는데 말이죠...게다가 호남고속선은 경부고속선보다 운행량이 절반도 안 되고, 경부선축은 오송역을 이용해야하는데요.
나중에 세종역도 생기고 호남고속선이 무안공항 정차하게 되면 호남고속선중 전역정차 열차의 용산 목포는 소요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지겠네요..
애초에 잘못된 길로 들어섰으니 계속 잘못된 길로 갈 수 밖에요
공주역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기정사실이겠습니다.
첫댓글 세종역을 어떤 식의 구조로 건설하는 방안으로 조사를 한건지 궁금하네요. 터널과 터널 사이가 약 750m라서 고속선 폐색간격1.5km의 절반, 일반선 폐색간격만한 거리, 고속선 역으로 필요한 장내거리 1.5km 이상을 충족하지 못해서 추가로 터널공사가 필요해 경제성이 없다고 했었는데 말이죠...
게다가 호남고속선은 경부고속선보다 운행량이 절반도 안 되고, 경부선축은 오송역을 이용해야하는데요.
나중에 세종역도 생기고 호남고속선이 무안공항 정차하게 되면 호남고속선중 전역정차 열차의 용산 목포는 소요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지겠네요..
애초에 잘못된 길로 들어섰으니 계속 잘못된 길로 갈 수 밖에요
공주역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기정사실이겠습니다.